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유할인 속지 마세요'…기프트카드 사기 기승 2013-02-01 08:00:18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도 기프트 카드를 이용한 주유권 할인 거래가 악용될 가능성이 크다며 고객에 긴급 공지를 했다.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에도유사한 사례가 발견돼 카드사들이 기프트 카드 이용 실태를 서둘러 조사하고 있다. SC은행은 최근 사기성...
양악수술, 의료진의 수술횟수가 왜 중요한 걸까? 2013-02-01 06:08:26
거래위원회(위원장 김동수)가 양악수술과 관련하여 사실과 다르게 ‘양악전문 원장 1명당 양악수술 1000회’라고 광고한 병원에 대해 경고 조치한 것과 관련하여 양악수술의 횟수가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다. 의료진의 양악수술 횟수는 왜 중요하며 수술횟수 1,000회가 가진 의미는 무엇일까? 일반인들은 사실과 달리...
[온라인 창업 소식] 반려동물 사료 및 용품 정기구독 서비스 ‘펫츠비’ 2013-02-01 02:29:02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실제 온라인상에 거래되고 있는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는 수백여 종이다. 여기에 간식과 각종 용품까지 더하면 수천 종의 브랜드가 취급되고 있다. 하지만 각 브랜드 마다 자신들의 강점만 내세울 뿐 생산과 유통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지 않다 보니 그동안 번번이 반려 동물 먹거리 안정성에 대한 ...
일동후디스,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수상 2013-01-31 20:05:35
한국경영인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및 최고경영자(CEO)’ 프리미엄분유 · 이유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 최고경영자(CEO)’ 선정은 (사)한국경영인협회와 CSA 컨설팅은 공동 개발한 고유 평가모델인 ‘K-CLI 모델’을 바탕으로, 각 산업 부문별...
일동후디스,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수상 2013-01-31 17:22:33
이금기)는 한국경영인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및 최고경영자(ceo)’ 프리미엄분유/이유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및 최고경영자(ceo)’ 선정은 총 3단계의 엄격한 과정을 거쳐 이뤄졌다. (사)한국경영인협회와 csa 컨설팅은 공동 개발한 고유 평가모델인...
보험사들 "변액보험 보증수수료 담합 없었다" 2013-01-31 16:59:59
공정거래위원회가 변액연금보험 최저보증 수수료를 밀약한 혐의로 생명보험사들을 검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자 보험업계가 반발하고 있다. 3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등 9개 생보사에 변액보험 최저보증수수료와 운용수수료를 밀약해 가입자의 부담을 늘려왔다는 내용의 심사보고서를...
"지갑 여는 사람 확 늘었어요"…백화점 선물 판매 두배 뛰었다 2013-01-31 16:59:41
수준으로 구매하는데 규모가 작은 기업들과는 거래가 거의 끊겼다”며 “엔저 영향을 받는 정보기술(it)과 자동차 부품 기업들이 설 선물을 많이 줄였다”고 말했다.선물 단가도 크게 낮아졌다. 강태석 롯데백화점 법인영업팀 매니저는 “작년에는 20만~25만원 상품이 주력이었는데 올해는 15만~20만원 상품이 대부분”이...
공정위, 변액연금 수수료 담합 생보사 검찰 고발(종합) 2013-01-31 16:44:47
전망된다. 3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삼성생명[032830], 한화생명[088350]등 9개 생보사에 변액보험 최저보증수수료와 운용수수료를 밀약해 가입자의 부담을늘려왔다는 내용의 심사보고서를 통보했다. 한 생보사 관계자는 "오늘 공정위에서 심사보고서를 받았다"면서 "정확한 내용을 밝힌 순...
장재영 신세계 대표 "백화점의 경쟁자는 놀이공원…교외형 복합쇼핑몰로 승부할 것" 2013-01-31 15:30:28
놀이공원이 백화점의 경쟁자입니다. 고객의 시간과 경험을 두고 점유율 싸움을 벌이는 거죠.”▷중·장기 비전은 어떻게 설정했습니까. “백화점은 더 이상 단순한 쇼핑공간이 아닙니다. 아울렛, 홈쇼핑, 인터넷 오픈마켓 등 유통업태가 다양해지는 만큼 고객들에게 선택받으려면 남과 다른 공간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양적...
이름 쓰인 뉴스레터에 맞춤정보…대접받는 생각들게 하라 2013-01-31 15:30:27
뺀 차이만큼 ‘만족’을 느낍니다. 고객이 어떤 기업과의 첫 번째 거래에서 만족했습니다. 두 번째, 세 번째 거래를 할 때도 기업이 새로운 가치를 줘서 매번 만족을 했다고 합시다. 그 고객은 만족에서 이제 ‘감동’의 단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회사는 어쩜 이렇게 잘할 수가 있을까, 대단하다’는 감탄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