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信)이 죽었다" 개인정보 유출에 임하는 미국 법원의 자세 2014-01-21 18:11:26
및 개별 소송이 법원 접수를 기다리는 상태다. 노스다코타주 타깃 고객들은 지난 1월 15일 500만달러를 청구하는 소장을 연방법원에 접수했다. #법적 책임을 묻는 근거는? = 미국에서 개인정보를 모아 카드를 발급하고 결제수단으로 한 업체가 이를 유출했 (당했)을 경우 소비자들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근거로는...
[개인정보 유출대란] 해외에서는 일벌백계‥사실상 `퇴출` 2014-01-21 11:12:11
알 권리가 있다는 내용의 ‘알권리에 관한 법률(Right to Know Act of 2013)안을 발의한 바 있다. 이 법안은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는 소비자가 요청하는 경우 30일 이내에 지난 1년간의 개인정보의 이용현황과 공유현황을 제공해야 하고 소비자는 온라인 광고, 데이터브로커, 제3자 앱 등 자신의...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유출 확인을 개시한 가운데 자신도 모르게 결제되는피해를 봤다는 고객이 다수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카드사 등을 상대로 한 줄 소송은 시작됐다. 이번 금융사의 정보 유출과 관련해 100명 이상의 피해자는 20일 서울중앙지법에카드사 손해 배상을 요구하는 소장을 제출했다. 법무법인 평강도...
카드사 고객정보, 제휴사에 마음대로 못넘긴다…신청서 전면 개정 2014-01-20 14:46:17
제니엘시스템, 고려신용정보, 한국사이버결제 등 70개사에 달한다.이들 카드 제휴업체뿐 아니라 금융당국은 금융그룹 내 자회사간 고객 정보 이용도 통제할 방침이다.이번 국민카드 정보 유출 과정에서 계열사인 국민은행 고객의 정보도 수백만건이 빠져나간 사실이 확인됐기 때문이다.수십개 계열사 중 한곳만 뚫려도 해당...
카드사 고객정보, 제휴사에 마음대로 못넘긴다(종합) 2014-01-20 14:33:40
동양EMS, 제니엘시스템, 고려신용정보[049720], 한국사이버결제[060250] 등 70개사에 달한다. 이들 카드 제휴업체뿐 아니라 금융당국은 금융그룹 내 자회사간 고객 정보 이용도 통제할 방침이다. 이번 국민카드 정보 유출 과정에서 계열사인 국민은행 고객의 정보도 수백만건이 빠져나간 사실이 확인됐기 때문...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종합) 2014-01-19 17:18:26
카드의 신용카드 결제계좌도 유출됐기 때문이다. --KB국민카드의 경우 왜 타사 카드의 사용금액까지 함께 유출된 것인가. ▲(류찬우 여신전문검사실장) 카드사끼리 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 타사 등을통해 정보를 공유한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도 조사나 대출한도 산정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알고 있다....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 2014-01-19 17:07:56
카드의 신용카드 결제계좌도 유출됐기 때문이다. --KB국민카드의 경우 왜 타사 카드의 사용금액까지 함께 유출된 것인가. ▲(류찬우 여신전문검사실장) 카드사끼리 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 타사 등을통해 정보를 공유한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도 조사나 대출한도 산정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알고 있다....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바짝 다가온 'M2M'의 시대…초연결사회 열린다 2014-01-17 18:53:53
사물의 위치정보와 연계한 원격 추적(tracking),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무선 신용카드 결제, 정보제공 등도 가능하다. 차량(automotive), 환경(environment), 전기·수도(utility), 건물·설비(building&facility), 가전(consumer electronics), 헬스케어, 안전·보안(security&safety), 이동자산관리(asset tracking) 등...
'정보유출' 카드사, 문자서비스 全고객 무료(종합2보) 2014-01-17 16:03:17
결제를 하면 실시간으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카드 부정 사용을 막는데 효과적인 수단이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2차 피해 방지와 관련해 실질적으로 고객에 도움이 되는결제내역 문자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6일에는 1억여건의 고객 정보 유출의...
금융사 고객정보보호 TF 가동…CEO 책임 강화 검토(상보) 2014-01-17 15:57:30
재발급, 일정기간 동안 결제내역 통보 서비스(sms) 무료 제공,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정지 요청 등을 실시한다.만일 이번 정보유출 사고로 인해 카드부정 사용 등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한다면 손실 보상도 추진할 예정이다.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