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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사업 해지권 요구에 출자사 '반발' 2013-03-28 17:02:54
주장한다. 코레일은 사업 정상화 이후에도 사업성이 낮을 경우 특별 합의서를 해제할 수 있는 ‘해지권’(21조)을 포함시켰다. 이는 코레일 주도의 사업 새 판을 짠 뒤에도 코레일이 일방적으로 사업을 중단할 수 있는 권리다.특별 합의서 위반 시 출자사가 건당 30억원의 위약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조항과 출자사 지분의...
명지 최초 오피스텔 삼정그린코아, 서부산 주거 문제 해소 2013-03-27 17:03:50
사업설명회에 부산지역 및 인근 창원지역 부동산 중개사 및 부동산관계자, 전문가들이 발 디딜 틈 없이 대대적으로 모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인근 서부산 산업단지 5천여개 기업체, 9만여명의 임대수요를 지닌 명지지역에 최초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뜨거운 열기를 볼 수 있었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부동산 전문가들은...
[특징주]한국토지신탁, 강세…"최대 실적 지속 전망" 2013-03-26 09:11:17
경우 안정적인 사업 모델 구축으로 인해 부동산 침체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 연구원은 "국내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라 시행사와 시공사가 영업에 어려움을 겪은 것과 달리 한국토지신탁의 영업 실적은 사상 최대치를 갱신하고 있다"며 "자금력을 지닌 한국토지신탁이 개발 사업에 필요한...
"한국토지신탁, 사상최대 실적 지속"-신영證 2013-03-26 07:27:40
안정적인 사업 모델 구축으로 인해 부동산 침체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 연구원은 "국내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라 시행사와 시공사가 영업에 어려움을 겪은 것과 달리 한국토지신탁의 영업 실적은 사상 최대치를 갱신하고 있다"며 "자금력을 지닌 한국토지신탁이 개발 사업에 필요한...
[마켓인사이트] 파이시티 매각 주관사에 삼일-광장 컨소시엄 2013-03-25 22:28:00
35층 규모의 대형 복합쇼핑센터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만 3조4000억원에 달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2003년부터 사업을 시작했지만 전 시행사가 2011년 1월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가며 차질을 빚었다.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과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파이시티 인·허가 과정에서 뇌물을 받은...
"용산 정상화 방안 모든 출자사 동의하면 2600억 긴급 자금 투입" 2013-03-25 20:58:21
전환하도록 했다.특정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업이 무산되거나 손실이 커질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인 ‘상호청구권’은 개별 출자사 간에만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코레일과 시행사 간의 청구권은 포기하도록 했다. 상호청구권을 전면적으로 포기하면 회사나 주주들의 손해를 입힐 수 있는 배임에 해당될 수...
국토부-코레일, 용산 공영개발 놓고 '신경전' 2013-03-25 20:56:58
주문한 것은 코레일이 추진 중인 용산 개발사업 자본금 5조원 증자 방안에 반대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보고 있다.코레일은 지난달 시행사에서 받을 땅(용산 철도정비창)값 가운데 2조6000억원을 자본금으로 전환하면 민간 출자사들도 1조4000억원을 수혈해 현재 1조원인 시행사 자본금을 5조원으로 늘리자고 제안했다. 이어...
여의도 통일교 땅 '파크원' 공사 재개 청신호 2013-03-25 17:07:29
2조 규모 사업…통일교재단-시행사, 소송 마무리 조짐 사업비 2조3000억원 규모의 서울 여의도 ‘파크원’ 복합빌딩 공사가 2년5개월 만에 다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토지주 통일재단과 시행사 y22디벨롭먼트 간 소송이 곧 마무리될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2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
삼성물산 "랜드마크 시공담보금 688억 달라" 2013-03-25 17:06:32
삼성물산이 서울 용산국제업무지구(이하 용산개발사업)에 지어질 111층 높이의 랜드마크빌딩 시공권(1조4000억원)을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대신 삼성물산이 시공담보금 형식으로 매입했던 688억원 규모의 시행사 전환사채(cb)를 당장 돌려달라고요구했다.삼성물산은 25일 이 같은 내용의 용산개발사업 정상화 방안 의견서를...
<용산개발 공영화에 정부 반대입장 이유는> 2013-03-25 16:59:05
5천억 이상 포기해야사업 실패시 본업인 철도운영사업 지장 우려도 정부가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을 코레일 주도의 공영개발로 전환하는 방안에 대해 사실상 반대 의사를 밝힌 배경에는 회생 방안이 코레일 재정에 상당한 타격을 줄 수 우려가 깔려 있다. 25일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등에 따르면 코레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