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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롯데·농협카드 17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종합2보) 2014-02-02 13:08:58
것이다. 금융당국은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3월까지 본인 추가 확인 금액을 100만원 이상으로대폭 낮췄다. 은행권 전체 인터넷뱅킹 거래 중 300만원 이상 이체거래 비중은 8%에 불과하지만 100만원 이상 이체거래 비중은 20%에 달한다. 3일부터 이번에 고객 정보를 유출한 카드사를 제외한 삼성카드 등 전...
국민·롯데·농협카드 14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종합) 2014-02-02 12:34:00
경영자(CEO) 징계는임직원 책임 관계를 소명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태가 마무리되는 대로 단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들 3개 카드사 CEO는 이달 말에 해임 권고 등의 중징계를 받게 될예정이다. 13만여건의 고객 정보를 유출한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CEO도 비슷한 절차를...
국민·롯데·농협카드 14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 2014-02-02 05:31:09
경영자(CEO) 징계는임직원 책임 관계를 소명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태가 마무리되는 대로 단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들 3개 카드사 CEO는 이달 말에 해임 권고 등의 중징계를 받게 될예정이다. 13만여건의 고객 정보를 유출한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CEO도 비슷한 절차를...
<당국, 개인정보 불법유통 각 단계마다 철저대응> 2014-01-29 14:39:06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 신용정보법에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두도록 돼 있으나, 임원이 아닌경우가 많고 CEO 등에 대해 주기적인 보고체계 구축돼 있지 않다. 이에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의 권한과 의무를 강화해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임원'으로 임명하고,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와...
<올해 소비 키워드는 '개인정보삭제'·'작은 결혼'> 2014-01-27 12:00:33
지우개족' 최근 신용카드 정보 유출로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흔적을 지우거나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가 접수한 상담건수는 2010년 5만4천832건에서 지난해 17만7천736건으로 무려 224%나...
[시론] IT전문가를 경영에 참여시켜야 2014-01-26 20:31:21
새로운 형태의 범죄가 계속 출현할 것이다. 정보보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뜻이다. 일선에 있는 정보기술(it) 실무자는 발생 가능한 새로운 범죄의 형태와 유형을 잘 인지하고 있다. 그러나 신속한 방어를 위해서 경영진을 설득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고 인력을 확충할 수 있는 위치에 ...
권선주 기업은행장, 전국 영업점장 모아 `내실` 강조 2014-01-24 18:07:13
등 내실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업은행은 이날 불리한 업무관행 개선 등 금융소비자보호 확립을 위한 `클린 IBK`를 선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습니다. 또 이를 위해 상품설명 철저, 약정서 기재 철저,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모집인 관리 강화 등 10개...
기업은행, 클린 IBK 선언 2014-01-24 16:20:49
‘2014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고객정보 보호를 비롯해 중소기업에 대한 창의적 지원과 건전성 관리 등을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권선주 기업은행장은 “양보다 질, 책임 경영, 소통 등 3대 경영방침에 대해 임직원 모두 공감대를 이뤄 ‘강한 은행’으로 성장하자”고 강조했다. 기업은행은 이날...
권선주 기업은행장 "고객 정보보호 철저히" 2014-01-24 15:00:18
기업은행은 고객정보 보호를 비롯해 중소기업에대한 창의적 지원과 건전성 관리 등을 올해 주요 추진 사항으로 내걸었다. 기업은행[024110]은 24일 충주연수원에서 년 전국 지점장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의 경영 전략을 전달했다. 권선주 기업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양보다 질, 책임 경영, 소통 등...
권선주 행장, 고객정보 관리강화 주문...3대 경영방침 제시 2014-01-24 15:00:00
내실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업은행은 불합리한 업무관행 개선 등 금융소비자보호 확립을 위한 ‘클린(Clean) IBK’을 선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습니다. 이를 위해 상품설명 철저, 약정서 기재 철저,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모집인 관리 강화 등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