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위기 후 한 달, 포스코와 남양유업의 명암 가른 것은…" 2013-06-05 10:52:57
코카콜라, 로레알 등 글로벌기업은 탄탄한 위기대응 능력이 갖춰있다고 말했다. 그가 구축하는 기업 위기대응 능력은 한국 특성에 맞춰졌다. “한국인들은 상대적으로 깐깐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입소문도 빠릅니다. 또 군대, 남녀차별 등 대중들이 특히 싫어하는 요소들도 있지요. 때문에 수사(修辭)적인...
"모바일 광고시장 5년 후 웹보다 커질 것" 2013-06-04 17:07:39
1위를 다투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나이키 코카콜라 네슬레 프록터앤드갬블(p&g)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등 20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인모비의 고객사다. 현재 165개국 5억8000만명 이상의 이용자에게 월간 934억건의 모바일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16개국에 지사가 18개에 이른다.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로부터 ‘2013년...
이노션, '칸 국제광고제'서 세미나…동서양의 창의적 융합 말한다 2013-06-02 09:48:16
코카콜라, 트위터, ibm 등이 칸에서 세미나를 펼칠 예정이다. 이노션은 슈라이어 사장과 서 작가를 통해 동양과 서양의 문화적인 시각 차이가 창의적인 융합을 거쳐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할 예정이다. 동양과 서양이 서로 다른 가치관과 문화를 가졌지만 예술가, 디자이너,...
관세청 롯데칠성 원산지 요건 위반여부 조사 2013-05-30 18:49:01
관세청이 롯데칠성과 코카콜라 등 대규모 음료업체들을 대상으로 자유무협협정(FTA) 원산지 요건을 위반했는지에 대해 기초 조사를 벌이는 것으로 30일 알려졌다. 30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들 업체가 원료인 설탕, 과당 등의 원재료를 수입하는과정에서 원산지 신고 요건을 위반했을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관련...
[마켓인사이트] 싱가포르PEF, 애플플라자 1350억에 인수 2013-05-30 17:06:13
현대상선 빌딩, 분당 삼성sds 건물, 강남역 나라종금빌딩, 금천구 코카콜라 물류센터, 테헤란로 pca생명 본사 등을 인수하거나 직접 개발했다.정영효/윤아영 기자 hugh@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법원,...
'덜 사도 괜찮다'는 디마케팅…'입에 발린 말'일땐 진짜로 안산다 2013-05-30 15:30:00
무슨 말일까. 궁금해서 기사를 읽어봤다. 코카콜라가 모든 제품 포장에 칼로리와 영양정보를 표시한다는 내용이었다. 또 12세 미만 아동모델은 광고에 출연시키지 않고, tv 등의 아동용 프로그램에도 제품 광고를 전면 중단키로 했다고 한다. 제품의 좋은 점을 잘 부각시켜 가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알려도 모자랄 판에...
이젠 음료도 눈으로 마신다! 시선 사로잡는 음료 뭐야? 2013-05-29 13:35:02
음료는? 코카콜라 한정판 장 폴 고티에 시원한 마린스타일 디자인의 감각적인 조화로 음료 24개를 박스 형식으로 판매한다. 가벼운 칼로리에 짜릿한 맛을 더한 코카-콜라 라이트와 세계적인 디자이너 장폴고티에가 만나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03 음료에 귀여움을 더했다! 청정원 홍초 & 스파클링 석류 밑으로...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2013-05-28 17:33:12
상품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 대전에 돌입했다. 코카콜라가 ‘파워에이드 리커버’를 출시하고 선제 공격에 나섰다. 운동 후 에너지 회복을 도와주는 타우린 1000㎎(250㎖ 기준)과 비타민 b3, b6, 이온 성분 등을 포함시켰다. 롯데칠성음료도 ‘게토레이 오렌지’를 내놓고 맞불을 놓았다. 게토레이 오렌지는 인공 감미...
불황 속 고객 마음 사로잡는 특별한 방법! 2013-05-28 10:39:37
문화를 전파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환타’는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을 직원으로 공개 채용, 고객의 아이디어로 제품 및 모델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독특한 조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올해 환타는 환타스틱한 아이돌을 육성해 데뷔시킨다는 콘셉트의 `환타 아이돌 시즌2`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스코 선정 협력업체상 수상 2013-05-22 09:28:42
매년 1천여 개가 넘는 협력업체가 참여하며 비비고 이전에는 코카콜라, 네슬레, 모토롤라 등이 각각의 분야에서 수상한 바 있습니다. 올해 비비고가 수상한 분야는 ‘신성장 시장 · 해외 식품(Emerging Market & World Foods)’ 부문이며 지난해 해당 부문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소비자 접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