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공헌해 왔다. 롯데백화점의 서비스품질수준 향상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고자, 취임과 동시에 ‘고객지향’ ‘품질지향’ ‘경쟁지향’의 경영방침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업무 프로세스상의 표준화 및 단순화 중심의 실행전략으로 업무 효율화를 통해 고객중심 업무에 보다 집중하고 고객과의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고객 접점부서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 시스템을 고객중심으로 최적화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 시스템과 고객관계관리센터를 갖추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csi)를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만족교육과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의 소리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 개선...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더 높은 가치 서비스…더 깐깐해진 고객 잡았다 2013-07-08 15:35:01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은 지난해 대비 상승한 반면 이동전화, 커피전문점, 대형마트, 지방은행, 영화관, 제과제빵점, 시청, 항만터미널 등의 산업은 하락 추이를 나타냈다. 김종운 kmac cs경영본부장은 “소비자의 선택은 냉정하므로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며 “이를...
<원자력硏 비정규직에 '부당해고' 판정…갈등 예상> 2013-07-03 15:48:10
㈜코라솔에서 하나로의 핵연료 생산과 저장 관리를 담당하는 황씨 등은 지난 3월 28일 자로 원자력연구원과 코라솔과의 하청 계약이 만료되면서 무더기로 해고됐다. 하청 계약이 끝난 것은 ㈜코라솔이 연구원이 해당 업무에 대해 낸 입찰 공고에응하지 않았기 때문. 원자력연 비정규직지회는 연구원이 사실상...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더존비즈온'더존 아이큐브', 웹 서비스 기반 ERP…경영혁신 '동반자' 2013-07-03 15:30:24
더존비즈온의 중소기업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더존 아이큐브(icube)’는 웹 서비스 기반 기술을 적용한 erp 솔루션이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표준 기술에 맞춰 기업의 시스템을 통합하거나 확장할 수 있다. 전산 인프라의 중복 투자를 막고 유지 관리에 드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니코드...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2013-06-27 15:30:20
management)과 같은 업무통합 시스템과 혁신활동의 연계가 중요하다. (2)기업의 지속성장을 가능케 하는 주주가치 증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매출이나 매출이익을 증대할 수도 있고, 원가를 절감할 수도 있다. 우선 매출이나 매출이익 증대는 자산운영, 원가관리, 원금흐름, 이익목표 등...
車 타는 맛 알아야 만든다…진짜 핸들 잡는 '잡초' 카레이서…끊임없는 '가이젠'으로 부활 액셀 2013-06-27 15:30:00
근무…계장 승진후 업무실수로 평사원 강등 5년 만에 영업익 1조엔 넘어 가이젠 효과로 4500억엔 이익…엔저로 인한 이득보다 세 배 많아사업조직 시장 위주 재구성 부사장단 60세 안팎으로 교체…라이벌 gm 부회장 사외이사로 지난달 17일, 독일 라인란트팔츠주 뉘르부르크에서 열리는 자동차 경주대회 ‘뉘르부르크링...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금호고속, 경영의 최고 가치는 고객행복 경영 2013-06-26 15:39:15
금호고속(대표 김성산·사진)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고속버스 부문 9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올해로 창사 67주년을 맞는 이 회사는 1946년 광주택시로 출발, 택시 2대로 사업을 시작해 현재 고속버스 770대, 직행버스 453대 등 총 1223대로 전국 188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금호고속 경영의 최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증권 "고객 자산관리 고민 해결이 사명" 선포 2013-06-26 15:37:29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증권부문 1위로 선정됐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 편입된 삼성증권은 10년 넘게 쌓아온 자산관리 노하우가 결집된 인프라와 1000여명의 pb(프라이빗 뱅커·고객의 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사람)를 갖추고 있다. 또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과 전략을...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꼼꼼한 사업분석…리스크 철저 관리 2013-06-26 15:30:50
100% 현금결제하는 등 선진화된 자금관리기법으로 금융비용과 사업 리스크도 줄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효율적인 조직 구성과 민첩한 의사결정도 성공 요인이다. 미분양 주택 판매·관리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미분양 단지 물량을 소진하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등 즉각적으로 다양한 금융혜택을 내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