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푸마, 나이트 러닝 ‘모비움 엘리트 글로우’ 출시, ‘나이트런’ 개최 2013-07-23 11:21:10
푸마는 독자적 러닝화 기술로 국내 러닝화 시장의 혁신을 가져왔던 스마트 러닝화 ‘모비움 엘리트 글로우(MOBIUM ELITE GLOW)’ 러닝화를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비움 엘리트 글로우 러닝화는 어두운 환경에 적응하는 고양이 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밤에 러닝을 즐기는 나포츠족(나이트 스포츠)을...
구찌, 삼성전자를 벤치마킹하다 2013-07-23 11:00:23
혁신 사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이 패션·디자인분야에 활용된 사례 등을 소개하고 오후에는 삼성 홍보관과 삼성디지털시티 캠퍼스를 둘러봤다. 마시모 리구찌 사업부장은 "매장 고객의 편의를 강조하는 삼성의 럭셔리 프리미엄 제품 개발 과정이 구찌와 유사점이 많다"며 "창의성과 혁신적 기술이 조화를...
가리면서도 튀고 싶은데…선글라스 뻔하다고? 2013-07-19 17:11:29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선글라스 매장이 북적이고 있다. 선글라스는 바캉스 패션을 완성하는 ‘아이 웨어(eye wear)’로 불리기도 한다. 올여름 선글라스의 유행을 관통하는 단어는 ‘빈티지(낡은 멋을 풍기는 스타일)’와 ‘오버 사이즈(일반적인 안경보다 크기가 훨씬 큰 것)’다. 임예리 신세계백화점 잡화담당...
[지금,뷰티街는] 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3-07-17 16:40:31
네이처리퍼블릭은 15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여름용 쿨링 수분크림인 내추럴 소프트 아이스 수분크림을 구입하면 나뚜루팝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하는 ‘더위타파! 아이스크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470여 개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내추럴 소프트 아이스 수분크림 제품 구입 시 아이스크림...
피자헛, 크라운 포켓 출시 2주 만에 20만 판 판매 돌파 2013-07-16 18:12:32
도우 혁신으로 업계를 선도해온 피자헛이 새롭게 주머니를 단 도우를 제시하며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은 제품. 출시 직후 하루 1만판 이상, 3초에 1판씩 판매되는 가파른 성장세로 2주 만에 20만 판 판매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크라운포켓 피자는 맛은 물론 이색적인 모양과 다양하게 즐기는 법까지 오감만족 아이디어가...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바로 3300원의 신화 미샤였다.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서도 화장품 가격은 1만원을 넘지 않았다. 당시 국내 화장품 업계에 한 가지 브랜드만으로 매장을 구성한다는 ‘브랜드숍’ 개념이 전무했다. 화장품 가게에 가서 수십 가지 브랜드 화장품을 비교해 보고 산다는 게 일반적인 통념이었다. 하지만 그런 유통 과정은 화장품...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전 과정에 고객을 중심에 두는 마인드 혁신 캠페인 추진에 나서기도 했다. 이는 고객을 중심으로 점포경영의 전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고객관점 점포 경영전략’으로, 서비스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이었다. 뿐만 아니라 3,100여 개 가맹점이 어디서나 질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할 수...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백화점, 미소 캠페인·특화 서비스로 유통산업 선도 2013-07-10 15:30:01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압도적 1위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성공적 해외진출 및 프리미엄 온라인몰 등 신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2018 글로벌 톱5 백화점’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은 백화점’ 구현을 위해 서비스...
[마켓인사이트] 우성아이앤씨, 중국시장 공략 본격화 2013-07-09 17:33:26
매장과 파트너십을 맺어 유통망을 넓힐 계획입니다.” 남성패션 전문기업인 우성아이앤씨의 김인규 대표(사진)는 9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기자와 만나 “예작, 랑방컬렉션, 본, 본지플로우 같은 좋은 브랜드를 갖고 있으면서도 일종의 영양실조 상태에 빠진 측면이 있었다”며 “유상증자를 통해 경영체질을 개선하고...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롯데백화점, 장애인 수화 통역·발렛파킹…외국인 동행 안내 '차별화' 2013-07-08 15:30:07
매장에 사람이 붐비는 백화점에서 장애인들이 맞닥뜨릴 어려움을 감안하면 백화점이 ‘무장애 건물’이 되기는 어려워 보인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롯데백화점은 전 지점에 화상 전화기를 설치해 수화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장애인을 위한 전담 발렛파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