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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김동선, 美 햄버거 파이브가이즈 들여온다 2022-10-06 17:26:54
초 북미에서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2013년 영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했다.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 23개 국가에서 17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한국이 다섯 번째 진출 국가다. 갤러리아의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 작업은...
치킨값 3만원이 적정?…농식품장관 "너무 비싸…실태점검" 2022-10-04 18:10:26
치킨 가격이 3만원이 적정하다는 일부 업체 주장에 대해 "동의할 수 없다. 너무 비싸다"라고 말했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농식품부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안병길 의원 질의에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한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오너가 '치킨은 3만원 정도 돼야...
[택시대책 Q&A] 5번 부르면 4번 실패…50년만에 '부제' 해제 처방 2022-10-04 14:08:42
경우 카카오T블루·마카롱택시 같은 가맹택시는 최대 5천원, 카카오T·우티(UT) 같은 중개택시는 최대 4천원으로 인상된다. 호출료 인상과 관련해 업계와 협의가 끝났지만, 플랫폼사의 시스템 구축으로 2~3주가량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달 중으로 인상된 호출료로 심야 택시를 호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호출료 올리고 '알바 택시' 도입…떠난 기사 돌아올까 2022-10-04 13:55:27
수도권 택시 심야 호출료 인상이다. 플랫폼 업체들과 협의해 최대 5천원까지 받을 수 있는 호출료의 80∼90%가량을 택시기사가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그간 호출료를 절반씩 배분하니 플랫폼 업체만 수익을 올린다는 비판이 있었다"며 "택시기사의 실질 수입이 너무나 열악한 것이 심야택시난의 큰...
"누구나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창작물 만들고, 돈도 벌죠" [긱스] 2022-10-04 10:31:26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체들이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로블록스 등이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크게 주목받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러 기업들은 메타버스 사업을 포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꼭 필요한 기술이 될...
"불금엔 치맥이지"…K푸드에 빠진 뉴요커 2022-10-03 17:33:36
외식업체 최고경영자(CEO)는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등과 같이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연관이 있는 업종도 아니어서 미국 측 압력 같은 게 있었을 리 만무하다”며 “상당수 업체가 현지 수요가 폭발해 수출로는 대응이 어려워 직접 진출을 고려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수도’ 맹공하는 K치맥정말 그 정도일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열어 2022-10-03 15:57:11
참가업체 D사 관계자는 “박람회 기간 많은 바이어가 부스를 방문해 활발하게 상담했고 기대 이상으로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보여 고무적”이라며 “바이어들도 케이 푸드(K-Food), K-외식 프랜차이즈 인기와 위상을 실감해 향후 지속적인 상담을 약속했다”고 말했다. 농식품부와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이번 박람회를...
"한국의 불금으로 착각할 뻔"…美 맨해튼 거리 '놀라운 광경'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10-03 11:26:19
한 외식업체 최고경영자(CEO)는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등과 같이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연관이 있는 업종도 아니니, 미국 측 압력 같은 게 있었을 리 만무하다”며 “상당수 업체가 현지 수요가 폭발해 수출로는 대응이 어려워 직접 진출을 고려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수도’ 맹공하는 K치맥 정말 그...
5년간 납품업체에 갑질한 유통사에 부과된 과징금 700억원 2022-10-02 06:20:00
업체의 갑질 차단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달 20일 취임사에서 "급속히 성장한 온라인 유통 분야를 비롯한 가맹·유통·대리점 분야의 우월적 지위 남용행위에 엄정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공정위는 지난 8월 말에는 마켓컬리를, 지난달 말에는 SSG닷컴를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혐의로...
프레시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3천만병 누적 판매 달성 2022-09-30 13:37:00
말했다. 한편 프레시코는 아시아 최대의 콤부차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506시간(21일)의 발효 끝에 완성되는 대표적인 `슬로푸드` 브랜드로 꼽힌다. 프레시코는 지난해 높은 수준의 품질 생산 기술을 인정받으며 국제 콤부차 제조업체 가맹단체 `KBI`에 정식 등록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