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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속 '간편식' 검색량 급증…시장규모 5년새 배로 2020-06-19 08:05:01
코로나19 속 '간편식' 검색량 급증…시장규모 5년새 배로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함께 모여 식사를 하지 않고 가정에서 쉽게 조리해 식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온라인 공간에서 간편식을 찾는 검색량이 두배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프라이어 보급·외식 증가로 식용유 덜 사 먹는다 2020-06-15 08:25:00
3월 식용유 검색 이례적 증가…코로나19로 '집밥족'↑ 영향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에어프라이어 보급과 외식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 등으로 식용유 매출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1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식품시장동향 자료에 따르면 식용유 소매점 매출액은 2016년...
엄지족들이 엄지 척…롯데ON 온라인쇼핑 '게임체인저' 노린다 2020-06-11 15:56:46
e커머스사업부 관계자는 “이전에는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만 사고 나가는 고객이 많았다면 롯데ON에서는 롯데백화점 상품을 구매한 뒤 롭스 등 다른 몰도 구경하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단순히 계열사 몰을 한 화면에 모아놨다는 비판이 많았지만 오히려 각 쇼핑몰의 특징을 유지했기 때문에...
쓱닷컴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쓱페이' 된다 2020-06-01 17:34:50
2015년 내놓은 간편결제 서비스다. 초기에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그룹 내 유통 계열사에서만 쓸 수 있었지만 지금은 세금 납부, 아파트 관리비 결제 등도 가능하다. 여행·숙박 예약 서비스 업체 야놀자, 인터넷서점 알라딘 등에서도 쓱페이를 쓸 수 있다. 쓱닷컴 안으로 들어오면서 쓱닷컴 고객은 이날부터 결제할 때...
네이버 유료회원제…"한달에 10만원이상 쇼핑 결제해야 이득"(종합) 2020-06-01 17:26:36
결합 혜택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검색 포털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바탕으로 한 네이버의 온라인 간편결제·쇼핑 시장 급팽창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은 올해 1분기 기준 국내 네이버 결제 금액이 5조8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이는 2년 전인 2018년 1분기의 3조2천억원보다...
네이버페이·멤버십만 포털 검색에서 특별 표시…독과점 재논란(종합) 2020-05-27 16:10:18
표기…포인트 적립률 표시도 슬쩍 부활 '검색시장 지배력 남용' 공정위 경고에도 지속 시도…네이버 "이용자 혜택 인지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가 간편결제와 유료 멤버십 등 자사 서비스를 포털 검색에서 눈에 더욱 잘 띄게 표기하기로 하면서 또다시 시장 지배력 남용 논란이 일고 있다. 27일...
네이버, 검색 광고서 멤버십 '특별 대우'…독과점 논란 재점화 2020-05-27 06:01:01
이는 네이버가 국내 인터넷 검색 시장 장악력을 다른 자사 서비스의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점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네이버가 검색 시장에서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자사의 다른 서비스를 타사 경쟁 서비스보다 우대하는 것을 불공정거래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2013년에는...
'사랑의 재개발' 찐어른들의 연애세포 전격 부활 프로젝트 시작 2020-05-25 14:12:00
한 눈에 들어오는 간편한 지원 방법을 설명했다. 설렘을 느끼고 싶은 50~70대 싱글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과 이메일을 통해 출연을 신청, ‘찐사랑 찾기’에 함께 할 수 있다. 미팅에 참여하고자 하는 참가자는 메일이나 카카오톡 검색창에 '사랑의 재개발'을 검색해 채팅으로 이름 나이 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또, 본인이...
코트라, '서울푸드 2020' 온라인전시관 문 열어 2020-05-24 11:00:01
이상 성장했고, 냉동 간편 식품, 건강보조식품도 호조세를 보였다. 코트라는 이에 대응해 온라인 수출 플랫폼 '바이코리아'를 전면 개편하고, 바이어가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검색하고 온라인 상담까지 할 수 있는 화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서울푸드 화상 상담회는 코트라가 추진한 비대면 사업 가운데 가장...
삼성생명, 종이서류 95% 없애고, 태블릿PC로 컨설팅…보험영업 틀을 깨다 2020-05-20 15:31:10
“간편 비밀번호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내용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개인정보 노출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삼성생명은 올해 나머지 71종의 우편물도 스마트안내장으로 전환해 보험 가입자에게 발송할 계획이다. 8년 전부터 디지털화 본격 캠페인 삼성생명의 ‘디지털화’는 8년 전부터 본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