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류세 더 낮추고 전기요금 올린다 2022-06-19 17:31:21
유류세는 L당 정액으로 붙는 교통·에너지·환경세 등이다. 작년 11월 20% 인하됐고 올해 5월부터 인하폭이 30%로 확대됐지만 국제 유가 급등으로 기름값이 치솟자 정부는 법정 한도(37%)까지 추가 인하를 결정했다. 이번 유류세 추가 인하(7%포인트)로 하루 40㎞를 운행하는 소비자의 경우 매달 7000원가량의 부담이 줄...
7월부터 유류세 37% 인하…"전기·가스요금 인상 최소화"(종합3보) 2022-06-19 16:17:56
교통 사용분에 대한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은 기존 40%에서 2배로 높여 80% 적용을 추진한다.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총급여의 25%를 초과한 카드 사용금액(현금 직불카드 포함)에 대해 공제 혜택을 주는 제도인데, 특히 대중교통 사용분에 대한 공제율을 현재의 두 배 수준으로 올리겠다는 것이다. 화물·운송업계의 유류비...
유류세 37% 인하…대중교통비 카드소득공제 80%로 상향 [종합] 2022-06-19 14:48:46
교통세는 현재 법정세율보다 소폭 높은 탄력세율(L당 529원)을 적용하고 있다. 탄력세율 대신 법정 기본세율(L당 475원)을 적용하고 이를 기준으로 30% 인하 조치를 시행하면 유류세 인하 이전보다 37% 인하하는 셈이 되며 L당 유류세는 516원까지 내려간다. 추 부총리는 또 "고유가에 따른 대중교통 이용촉진 및 서민부담...
유류세 인하폭 37%로 확대…대중교통 카드소득공제 80%로 상향 2022-06-19 14:41:57
대중교통 이용촉진 및 서민부담 경감을 위해 하반기 대중교통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을 현행 40%에서 80%로 두 배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또 화물차와 택시 등 경유 차량으로 생계를 잇는 사람들에게 지원하는 경유 유가연동보조금 지원 기준단가를 리터(L)당 1천750원에서 1천700원으로 내리고, 국내선 항공유에...
7월부터 유류세 37% 인하…대중교통비 카드소득공제 80%로 상향(종합) 2022-06-19 14:32:50
7월부터 유류세 37% 인하…대중교통비 카드소득공제 80%로 상향(종합) 인하폭 30%→37%로 확대해 연말까지 적용, L당 57원 추가 인하 효과 경유 유가보조금 지원 기준단가 50원 추가 인하…국내선 항공유 할당관세 0% 적용 추경호 "중점 품목 불안조짐 포착하면 즉시 대응…긴장의 끈 놓지 않겠다"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속보] 연말까지 유류세 인하폭 30%→37% 확대…ℓ 당 57원↓ 2022-06-19 14:06:43
중 교통세는 현재 법정세율보다 소폭 높은 탄력세율(L당 529원)을 적용하고 있다. 탄력세율 대신 법정 기본세율(L당 475원)을 적용하고 이를 기준으로 30% 인하 조치를 시행하면 유류세 인하 이전보다 37% 인하하는 셈이 된다. L당 유류세는 516원까지 내려간다. 추 부총리는 또 "고유가에 따른 대중교통 이용촉진 및...
[2보] 유류세 인하폭 37%로 확대…대중교통 카드소득공제 80%로 상향 2022-06-19 14:06:36
37%로 확대…대중교통 카드소득공제 80%로 상향 정부, 비상경제장관회의서 발표…경유 보조금 기준인하, 국내선 항공유 할당관세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차지연 기자 = 정부가 고유가 대응을 위해 연말까지 유류세 인하 폭을 37%로 확대하고 하반기 대중교통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을 80%로 높이기로 했다. 추경호 부총리...
미국이 고유가에도 신재생 전환 더딘 이유…"인프라·정책 미비" 2022-06-15 16:50:23
1만달러가량 비싼 전기차는 가격 차이를 좁힐 보조금이 중요하지만 미 의회는 이미 만료된 7천500달러 상당의 세제 혜택을 연장하는 데 소극적이다. 블룸버그신에너지금융연구소(BNEF)에 따르면 2050년까지 교통 분야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려면 2030년까지 전체 판매차량의 61%가 무공해차여야 하지만, 작년 미국에서...
산업계 피해 확산에 여론 등돌리자…'안전운임제 연장'으로 봉합 2022-06-15 00:05:31
차주들의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유가 보조금 확대 방안을 검토하고 합리적인 운송 수입 보장을 위해 지원·협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안전운임제는 화물 차주들의 적정 임금을 보장해 과로·과적·과속을 방지하겠다는 취지로 도입된 제도다. 2020년부터 3년 일몰제로 도입돼 올해 말 폐지될 예정이었다. 지지부진...
안전운임제 2년…운임 40% 뛰고, 물류비 부담 中企 '직격탄' 2022-06-10 17:37:03
“유류세 인하와 유가보조금 확대 등 정부 지원을 감안할 때 과도한 운임 인상”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화주들은 근로시간은 줄고 수입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시멘트 화물차주의 월평균 근로시간은 2019년 376시간에서 2021년 355시간으로 3.8% 감소하고, 소득은 201만원에서 424만원으로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