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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나는 김녕의 해녀입니다' 기획전…제주 해녀가 잡은 해산물 집에서 맛본다 2024-05-22 15:57:41
성게, 해삼 등도 제주 청정 해역의 수산물로 상품 가치가 높지만, 국내 유통망이 부족하고 판로를 넓히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해녀 대부분이 소득 불안정을 겪고 있는 이유다. 지난해 기준 현직 제주 해녀는 2839명으로 전년 대비 11.9% 감소했다. 이 중 90.3%(2565명)는 60세 이상이다. 이대로라면 10년 내 해녀 문화의 ...
"K-푸드 수출 확대"…농식품부, 대기업-중소기업 협업 지원 2024-05-21 16:00:02
우수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입점시킨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자사 사이다 제품과 중소기업의 막걸리를 섞어 마시는 '막사'(막걸리+사이다) 형태로 중국 등에서 판촉을 진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중소기업과 연합체를 구축해 마케팅, 연구개발(R&D), 식품안전 등에 관한 컨설팅을...
"뜯지도 않았다니까요"…중고거래로 산 '영양제' 괜찮을까 [이슈+] 2024-05-20 19:59:01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온라인 판매 비중이 이미 67.9%에 달하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우려가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규제가 무색할 정도로 국내에서 음성적인 거래가 만연해왔다는 통계도 있다. 2022년 한국소비자원의 '중고 거래 플랫폼 내 거래 불가 품목 모니터링 결과'에 따르면 총 5434건의 거래 불가...
[기고] 유통산업, 규제의 10년에서 동반의 10년으로 2024-05-19 18:21:59
침투는 가속화될 것이고 이로 인한 압박은 고스란히 국내 중소 제조업체가 받을 것이다. 결국 물가 상승과 소비자 후생의 감소를 불러올 것이다. 규제 탓에 운신의 폭이 작은 국내 유통사는 제대로 된 대응도 못 하고 외국 유통업체와의 경쟁에서 밀릴 공산이 크다. 2012년 유통 규제의 씨앗이 가져온 결실이 2024년 오늘의...
세계 5대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엑스코서 22일 개막 2024-05-19 11:03:00
독일소방장비공동관 이번 박람회는 해외 부스 참가기업이 지난해보다 확대되어 국내외 기업 간 교류 기회가 크게 늘어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독일은 독일소방장비공동관을 선보인다. 독일에서 참가하는 11개 소방업체들은 Stiftung SafeInno, Wilhelm Barth GmbH & Co. KG, Gollmer & Hummel GmbH 등 세계적인...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K-뷰티에 한정한 본사업 영역을 K-패션과 식품, 리빙으로 확대한다. 다음 달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 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보유한...
강원지방조달청, 원주 포스테크 찾아 민생 현장 소통 2024-05-17 07:09:28
하이브리드 용접기’ 생산 현장을 살펴보고 판로지원 방안과 규제혁신을 위한 현장 소통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포스테크는 2003년에 설립돼 국내 최초로 용접기를 우수 조달 물품으로 지정받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입점한 기술 선도형 기업이다. 수십 년간 기술변화가 없었던 용접기를 디지털화 및 배터...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CJ제일제당은 글로벌사업이 호조를 보였고 국내 사업에서는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여 이 같은 호실적을 냈다고 전했다. 국내 식품 사업에서는 내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외식 비싸 집밥만'...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 2024-05-16 16:47:03
호조를 보였고 국내 사업에서는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전했다.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 판로를 확대,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주요 시장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도 성장했다. 대상의 연결...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CJ제일제당은 글로벌사업이 호조를 보였고 국내 사업에서는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여 이 같은 호실적을 냈다고 전했다. 국내 식품 사업에서는 내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