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창근 칼럼] 原電 재앙 어떻게 오는가 2013-06-12 17:29:46
증거다. 1원전은 비상용 디젤발전기 같은 핵심설비를 침수되기 쉬운 지하에 설치했다. 예상 쓰나미의 높이는 겨우 5.7m였다. 그때 2원전에도 14m의 쓰나미가 덮쳤지만 미리 보강공사를 통해 냉각설비 주변에 높게 쌓아올린 방호벽이 피해를 막았다. 이후 독립조사위원회는 후쿠시마 1원전 사고를 ‘완전한 인재(人災)’로...
전력난 불안 '블랙아웃' 공포 확산, 병원-의류매장 '비상' 2013-06-10 11:41:09
발전기는 디젤을 기반으로 매연과 소음이 심해 주로 지하나 옥상 등에 숨겨놓고 설치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아울러 현재 국가적으로 비상시국인 전력 예비율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어 대규모 정전 사태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배 대표이사는 이어 "사용자가 충전시간 방전시간을 직접 선택할...
[착한 기업, 착한 경영] 두산, 해외에 식수·전기·학교까지…'글로벌 나눔' 2013-04-01 15:30:31
두산중공업은 해수담수화 설비를 짓고 부속으로 발전기를 설치해 전기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줬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01년부터 중국에서 ‘희망소학교’를 짓고 있다. 교육 시설을 갖추지 못한 중국 내 낙후지역에 학교를 설립하는 ‘희망공정’ 운동을 통해서다. 지난해까지 총 985만위안(약 17억원)을 지원, 2...
<전력난에 발전사 '대박' 구조 바뀔까> 2013-01-28 20:54:35
이보다 원가가 낮은 발전기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의이윤폭이 늘어나는 현행 계통한계가격(SMP)제도를 조정하기 위한 것이다. 생산 원가가 높은 발전원이 가동되면 이에 대한 전력 구입 가격을 생산 원가가낮은 발전기에도 똑같이 적용하는 제도로 전력 사정이 여의치 않아 디젤 발전기가가동되면 원가가 낮은 LNG...
한국전력, 전기 사들일때 가격상한선 설정…민간 발전社 '과다 이익' 못챙긴다 2013-01-28 20:49:44
6월 기준으로 발전기별 변동비(연료비)는 원전이 ㎾h당 4원으로 가장 낮다. 이어 유연탄(50~60원), 액화천연가스(lng·150~180원), 벙커c유(200~250원), 소형lng열병합(270~300원), 디젤(400원)로 갈수록 높아진다. 전력 사정이 좋지 않아 디젤 발전기까지 가동되면 생산 원가가 낮은 lng 사업자도 디젤 발전기 전력 구입...
전력상한가격제 도입…발전사 과다이윤 제한(종합2보) 2013-01-28 20:41:29
6월 기준으로 발전기별 변동비(연료비)를 보면 원전이 ㎾h당 4원으로 가장 싸고 유연탄(50-60원), LNG(150-180원), 벙커C유(200-250원), 소형LNG열병합(270-300원), 디젤(400원)로 갈수록 높아진다. 전력 사정이 여의치 않아 디젤 발전기까지 가동되면 생산 원가가 낮은 LNG 사업자도 디젤 발전기 전력 구입 가격이...
전력상한가격제 도입…발전사 과다이윤 제한(종합) 2013-01-28 19:38:33
6월 기준으로 발전기별 변동비(연료비)를 보면 원전이 ㎾h당 4원으로 가장 싸고 유연탄(50-60원), LNG(150-180원), 벙커C유(200-250원), 소형LNG열병합(270-300원), 디젤(400원)로 갈수록 높아진다. 전력 사정이 여의치 않아 디젤 발전기까지 가동되면 생산 원가가 낮은 LNG 사업자도 디젤 발전기 전력 구입 가격이...
<전력난 덕택에 '대박'..발전사 과다이윤 줄어들까> 2013-01-24 05:59:05
6월 기준으로 발전기별 변동비(연료비)를 보면 원전이 ㎾h당 4원으로 가장 싸고 유연탄(50-60원), LNG(150-180원), 벙커C유(200-250원), 소형LNG열병합(270-300원), 디젤(400원)로 갈수록 높아진다. 전력 사정이 여의치 않아 디젤 발전기까지 가동되면 생산 원가가 낮은 LNG 사업자도 디젤 발전기 전력 구입 가격이...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이재성 현대重사장 "수주량 작년보다 50% 늘린다" 2013-01-15 15:30:38
안에 완공하고 고속 디젤엔진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현재 세계 1위인 선박용 엔진 부문의 기술력을 건설장비와 발전기용 고속엔진 분야에도 적용, 기계 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것이다. 이 사장은 “현대중공업의 역사는 가시밭길을 헤쳐온 도전의 길이었다”며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사업을 이끌어온 만큼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