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텔레콤-SK스퀘어 기업분할 확정…"주주가치 극대화 목적" 2021-10-12 11:49:37
따라 SKT는 다음 1일자로 통신분야를 맡는 'SK텔레콤'과 반도체 및 정보통신기술(ICT) 투자영역을 맡는 'SK스퀘어'로 인적분할된다. 존속회사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과 AI 기반 서비스, 디지털인프라 서비스 등에 집중한다. 구독사업과 메타버스 플랫폼 등의 신사업도 고도화한다. 2020년 15조 원가량이...
[생글기자 코너] 일상으로 다가오는 메타버스, 순기능을 살리려면… 2021-10-11 09:00:55
메타버스를 우리의 일상으로 끌어왔다. 앞으로 자신의 아바타로 메타버스에서 사회·경제적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질 것이다. 메타버스를 단순한 가상세계가 아니라 그 안에서 수익도 내고 현실체험이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긍정적인 공간으로 인식하는 사람이 많아질 것이다. 가상세계 내에서의...
新규제정책의 시금석, 블록체인 산업 [여기는 논설실] 2021-10-08 09:38:03
이슈가 존재한다. 메타버스 내 거래시스템 구축에서 주로 활용되는 NFT(대체불가능한 코인)에 대해서도 국내외의 규제 리스크가 존재한다.” ◆NFT와 저작권법 이슈(권오훈 변호사, 차앤권 법률사무소 파트너)=“NFT란 블록체인망을 활용하여 제작한 유일하고 대체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이더리움의...
유니티가 본 메타버스의 미래…"인터넷, 평면 넘어 현실로" 2021-10-06 12:00:00
범용성과 유연성을 앞세워 모바일 게임과 제조업 등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국내 상위 1천개 모바일 게임 중 69.2%가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유니티 엔진은 웹툰에도 쓰여 대규모 군중 장면 묘사처럼 반복 작업이 필요한 작업을 간단하게 처리하는 등 점점 활용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는 게...
"AI·빅데이터 첨단기술 향연…분양서비스 산업 미래 봤다" 2021-10-03 17:22:42
분양의 모든 과정을 메타버스(현실에 가까운 가상공간) 등으로 구현하는 ‘비대면 부동산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이 회장은 “박람회에 참여한 한 회원사는 AI와 빅데이터를 결합한 디지털 분양플랫폼을 선보였다”며 “협회 차원에서도 지난 7월 디지털정책분과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디지털...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와 모델계약 체결 2021-09-30 11:06:31
KB국민은행이 30일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와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에스파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초월한 아티스트 그룹으로, 지난해 11월 현실세계 멤버 4인조와 이들 각각의 아바타 `ae`(아이)가 함께하는 세계관을 공개한 바 있다. 데뷔곡인 `Black Mamba`가 K팝 그룹 데뷔곡...
NH농협은행,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대회 개최 2021-09-29 17:47:10
총 22개팀을 수상 팀으로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비롯해 총 4100만 원의 포상금이 제공된다. 또 학생부는 NH농협은행 입사 지원시 서류심사 면제, 일반부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우선입주 지원 혜택 등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NH농협은행과 KISA는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경 엣지] 메타버스·온라인몰…디지털 전환 가속화하는 광고업계 2021-09-29 01:14:18
계열사인 HS애드는 메타버스에 본격 뛰어들었습니다. 지난 14일 HS애드는 시각특수효과 기업 위지윅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영화·영상업계에서 특수효과로 이름을 알린 기업입니다.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 ‘승리호’의 특수효과를 담당하기도 했지요. HS애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FT의 가치는 어디서 오는가 [한경 코알라] 2021-09-16 13:05:02
있는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예외도 존재한다. 메타버스가 그 케이스이다. 코로나 이후 대표 메타버스 서비스로 자리잡은 로블록스(Roblox)의 경우 2020년에만 유저 수가 85% 이상 증가했고, 2021년 초에는 4200만명의 일간 유저를 기록했다. 사람들의 활동 범위가 디지털 세계로도 뻗어나가고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 더...
디지털로 학습 혁신…'에듀테크 코리아' 온라인 개최 2021-09-13 11:00:01
공식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영어(동시통역)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 코로나 이후의 미래교육 ▲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 인공지능 ▲ 학습분석 ▲ 교육의 디지털전환 동향 ▲ 평생교육 등 6가지 주제로 열린다. 특히 행사 첫날에는 '칸 아카데미'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살만 칸을 초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