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에 DJ 떴다…라디오같은 매장 방송, 쇼핑에 재미를 2022-06-17 14:41:09
목소리가 롯데마트 매장에 울린다. 롯데마트는 매장 방송을 라디오 방송 형식으로 개편해 송출한다고 17일 밝혔다.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곳 이상의 새로운 재미가 있는 채널로 거듭나기 위해서다. 롯데마트 매장 방송은 그 동안 입점 업체들의 광고 음원, 브랜드송, 행사상품 소개 멘트 등이 매장마다 다르게 송출됐다. ...
롯데마트 매장방송 라디오 형식으로 개편…DJ는 유튜버 '쓰복만' 2022-06-17 06:00:02
시도라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매장 방송 개편을 주도한 박태순 롯데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기획은 청취자와 친밀감을 형성하는 라디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기존 매장 방송이 고객에게 피로감을 주는 일방적인 광고 채널이었다면 개편된 매장 방송은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이야기를 건네는 친근하고...
부킹부터 쇼핑·방송까지 한번에…골프존, 통합앱 출시 2022-06-14 18:44:46
전면 개편했단 설명이다. 구성은 ▲스크린골프 ▲필드 ▲쇼핑 ▲미디어 4가지다. 스크린골프에 국한되지 않고 필드 골프부터 골프 레슨, 용품 쇼핑, 골프 방송 시청 서비스까지 골프와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린골프` 카테고리는 스코어카드, 나스모, G멤버십, 플러스샵 메뉴를 제공한다....
"구글처럼…LG유플러스, 데이터·AI 강화" 2022-06-09 17:13:53
데이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조직 개편과 인재 영입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오는 8월 선보일 AI 전화 로봇 ‘AI 가게 매니저’가 핵심 서비스로 꼽힌다. 고객이 저녁 식사를 예약하기 위해 전화를 걸면 AI가 예약 시간과 인원, 주문 메뉴 등을 물어본 뒤 정리해 점주에게 알려준다. 매장 위치나 주차...
LG유플러스 "구글·아마존처럼 데이터·AI로 수익 낼 것" 2022-06-09 11:00:01
및 데이터 상품 경쟁력 강화 △프로덕트 중심 애자일 조직 개편 △개발역량 내재화를 위한 인재 확대 등을 추진키로 했다. CDO 산하 AICC 프로덕트 그룹에는 AI 콜봇, 챗봇, 상담어드바이저, 커넥티드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소상공인 특화 AI 콜봇 서비스 'AI 가게 매니저'는...
GS리테일 `脫 편의점` 실험…온오프라인 통합 나선다 2022-06-02 19:11:17
랄라블라 매장 폐점 비용과 신규 서비스 개발비용 등이 반영된 까닭이고요. 매출은 6.5% 가량 늘었거든요. 그래서 시장에선 GS리테일의 실적부진을 어떻게 볼 것인가, 해석이 쏟아졌는데, 대체적인 결론은 본업인 편의점 사업이 문제가 아니라 신규사업 때문이다로 모이고 있습니다. [앵커] 신규사업이면 구체적으로 어떤...
2년만에 필리핀 여행사 대표단 방문…"단체 관광객 입국 기대" 2022-06-02 17:04:12
하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는 것. 업계에서는 오는 7월부터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단체 관광객 입국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신라면세점은 현지 여행사뿐 아니라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외국인 관광객 방문에 대비해 통역 지원과 매장 환경을 개선하고 MD도 개편하고 있다.
2년만에 돌아온 필리핀 단체 관광객…신라면세점 찾았다 2022-06-02 15:30:53
여행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외국인 관광객 방문에 대비해 매장 환경을 개선하고 MD도 개편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필리핀 여행사 대표들이 코로나19 이후 2년여 만에 한국 면세점을 찾은 만큼 향후 해외 단체 관광객 방문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더는 못 버텨"…가성비甲 '영국판 ZARA'마저 가격 인상 2022-05-31 13:39:34
때 매장이 문을 닫으면서 코로나 타격이 컸다. 프리마크는 최근 웹사이트를 개편해 자세한 매장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전체 컬렉션을 둘러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지난해 친환경 패스트패션을 선언하면서 2030년까지 재활용 소재나 지속가능한 소재로 옷을 만들겠다고 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망한 줄 알았지?…'중국의 스타벅스' 루이싱커피의 부활 2022-05-26 11:34:38
매장수를 6580개까지 늘리며 5650개점을 운영하는 스타벅스와 격차를 더 벌렸다. 루이싱커피는 중국에서 가장 큰 커피 체인인 셈이다. 루이싱커피는 2020년 회계부정으로 나스닥에서 퇴출된 후 빠르게 실적을 회복하고 있다. 제품 개발 수석부사장이었다가 당시 회장 겸 CEO로 승진한 궈 진이 루이싱커피 최고경영자(CEO)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