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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CCA, '2015 기능성게임 비즈니스 포럼' 개최 2015-02-05 13:47:01
김상현 방송·게임산업실장은 '이번 포럼이 기능성게임 개발사와 수요처의 직접적인 교류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우수한 기능성게임의 제작 활성화를 돕고 실수요처로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패션코드 2015 F/W', 해외 바이어 150명 출동 2015-01-29 10:15:00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이상봉)가 공동주관하는 신개념 패션축제 '패션코드 2015 f/w'가 29일(목)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국내 패션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패션문화 산업 발전을 위해...
<앱으로 여는 세상> "앱쇼코리아 2014 총결산" 2015-01-02 18:26:52
금융, 문화, 쇼핑 등 각 분야에서 앱 산업을 선도하는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를 했는데요. 그동안 온라인에 한정되어 있던 앱 정보를 오프라인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뜨거운 관심 속에서 첫날에만 5000명이 몰리며 대성황을 이뤘습니다.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서 앱쇼코리아는...
[을미년 신년메시지]인디개발자로부터 편지 '인디라!' 2015-01-01 06:26:55
문화체육부는 윤태용 콘텐츠산업실장을 통해 2015년부터 2019년까지의 '게임산업진흥 중장기계획'을 발표했다. 그 내용 중 인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서는 정책도 발표되었다, '저변 확대를 위해 공모전 개최 활성화와 격려금, 개발공간 및 퍼블리싱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 그것이다. 더욱이 정기적 소통의...
[을미년 기획] 숫자로 풀어 본 2015년 게임업계 2015-01-01 06:03:54
문화부 5년간 게임업계 투자 계획 발표 지난달 12월 18일 문화체육관광부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의 '게임산업진흥 중장기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총 2300억 원의 예산을 게임산업에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1800억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예산이며, 500억은 모태 펀드를 통해 지원하겠다는 것. 윤태용 콘텐츠산업실장...
[다시 도전이다] 넓어진 '경제 영토'…세계가 내수시장 2014-12-31 20:42:11
때”(권평오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우태희 산업부 통상교섭실장)라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작년 11월 타결한 한·중 fta는 국경을 맞대고 있는 세계 최대시장이라는 점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가전 등에서 프리미엄 제품의 진입과 ‘한류(韓流)’를 바탕으로 한 문화콘텐츠 시장의...
中 녹지그룹, 상암DMC 랜드마크 공개입찰 참여 2014-12-22 11:15:00
빌딩을 짓는 것으로, 서울시는 이곳을 숙박·문화·집회·업무시설로 개발해 세계적인 IT와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생산 중심지로 조성하기 위해 계획한 부지다. 지난 2008년 총 사업비 3조 7천억원, 133층 규모로 세운다는 계획으로 진행됐지만 사업자 선정 직후 사업자의 경영여건 변화 등으로 제동이 걸려 무산된 바...
KOCCA, 코미디언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토크 콘서트 개최 2014-12-22 10:53:00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코미디언들의 원활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어린이 환우들에게 선물할 캐릭터 용품 준비, 공연 시설 설치 등을 지원했으며, 한국코미디언방송협회는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산업실 정경미 실장은 '오늘 코미디언 분들이 전달한...
KOCCA, 21세기 문화신소재 이야기산업을 키우자! 2014-12-22 10:47:00
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연구실 이기현 실장은 '콘텐츠, 관광, 상품 등 현대사회 주요 소비재의 대부분은 이야기의 힘을 통해 킬러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며, '아이디어가 새로운 일자리와 산업을 이끄는 창조경제 시대에 이야기산업 육성은 필수적으로 앞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창작자와 산업이 상생할 수 있는...
"e스포츠의 국제 정식 스포츠 종목화 추진할 것" 2014-12-18 17:55:39
12월 18일,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별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2015년부터 2019년까지의 '게임산업진흥 중장기계획'과 'e스포츠 진흥 중장기계획'을 발표했다. ■ e스포츠 운영의 체계화 필요, 프로/아마/생활 기능별로 분류 이날 행사에서는 윤태용 콘텐츠산업 실장이 직접 자리해 발표를 진행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