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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중국에 첫 완전 전기차 출시…테슬라에 도전장 2020-02-21 09:26:22
GM은 앞서 중국의 합작사와 하이브리드 전기차인 뷰익 벨라이트6와 바오준 E 시리즈를 내놓았다. 쉐보레 멘로는 중국 수도 베이징에서 우선 판매되며, 국가 보조금을 받으면 15만9천900위안(2만2천800달러)에서 17만9천900위안(2만5천700달러)까지 4가지 가격대의 모델이 있다. 합작기업인 상하이자동차(SAIC)-GM의 스콧 로...
中 인민은행, 코로나19 우려에 부양책 꺼내…LPR 금리 인하 2020-02-20 10:58:25
'바오류(6%대 성장 유지)'는 커녕 5% 밑으로 내려갈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된다. 인민은행은 "통화정책 도구를 더욱더 새롭게 하고, (코로나19) 방역 관련 부문 및 지방에 대한 대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향후 경기조절 역량을 틀어쥐고 대담하게 온건한 통화 정책의 유연성을 강화할...
2020년대 세계경제, 첫해부터 ‘팻 테일 리스크’가 많다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0-02-10 10:10:23
따라 ‘바오류(성장률 6%)’ 붕괴가 일보직전이다. 돼지 콜레라 열병 등으로 생활 물가가 급등하면서 인민이 느끼는 경제고통은 치솟고 있다. 제3의 천안문 사태가 일어난다면 자연스럽게 ‘시진핑 주석의 축출 문제’가 거론될 가능성이 높다. 1976년 1차 천안문 사태 이후 덩샤오핑 실각, 1989년 2차 천안문 사태 이후...
작년 글로벌 전기차 시장 10% 성장…현대차 9위·기아차 11위 2020-02-10 07:01:01
9위에 올랐다. 기아차(5만3천477대)는 10위 일본 도요타(5만5천155대)에 이어 11위였다. 현대차와 기아차 판매 실적을 합해 현대차그룹 실적으로 보면 총 12만6천436대로, 폭스바겐을 가볍게 뛰어넘고 BMW에 조금 못 미치는 6위로 올라선다. 내수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국 업체를 제외하면 3위다. 모델별로는 테슬라...
'글로벌 빅3' 일본제철, 사상 최대 4.7조원 적자…용광로 4기 없앤다 2020-02-09 17:53:01
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증산을 계속하고 있고, 일본제철의 경쟁력도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이다. 2018년 조강 1t당 이자·세금 차감 전 이익(EBIT)은 포스코가 116달러, 바오우강철이 107달러인 데 비해 일본제철은 40달러에 그쳤다. 일본제철의 2018년 기준 조강 생산량은 4922만t으로 일본 최대이자 세계 3위를...
우한 대학들 야전병원 변신…병상 5천400개 추가 2020-02-08 11:13:32
우한 대학들 야전병원 변신…병상 5천400개 추가 외부 의료진 1천400명 우한에 추가 투입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의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가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대학 캠퍼스까지 야전병원으로 개조해 5천400개의 병상을 추가로...
춘절 이후 첫 개장하는 中 증시 우한 폐렴 쇼크 발생하나?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0-02-03 10:29:51
3분기 성장률과 같아 -연간 목표 성장률 달성 속에 ‘바오류’ 지켜 -작년 12월 산업생산 6.9%, 소매판매 8% 상승 -엇갈린 경기판단 ‘경기 반등론 vs 추가 침체론’ -시진핑 정부, 올해 들어 경기 부양책 지속 추진 Q. 이번 우한 폐렴 사태로 시진핑 정부가 가장 강력하게 규제하는 것은 생필품 사재기라고 하는데요....
중국 덮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1분기 '바오류' 어렵다"[이슈+] 2020-01-28 10:29:55
둔화될 것이란 우려가 커졌다. 올 1분기 중국 경제의 '바오류'(保六, 경제성장률 6%대 유지) 달성이 어려울 것이란 분석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전날 오후 8시 기준 중국 30개 성(省)에서 2840명의 우한 폐렴 확진자가 나왔고 사망자는 81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중국 내 의심 환자는...
中, 디스토피아 ‘우한 폐렴’ 파장…제3의 천안문 사태로 번지나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0-01-28 09:48:37
5개년에는 ‘성장률 목표 밴드제’가 도입됐다. 현재 중국 경제는 중대한 기로에 놓여 있다. 작년 성장률이 1990년 이후 29년 만에 가장 낮은 6.1%로 기록했다. 같은 해 4분기에는 6%까지 떨어져 ‘바오류(성장률 6% 유지)’ 붕괴 일보직전까지 몰렸다. 인위적인 재정 부양만 없었더라면 5%대 초반으로 추락했다는 것이...
[한상춘의 국제경제읽기] 中 우한 폐렴 파장…'제3의 톈안먼 사태'로 번지나 2020-01-27 18:10:00
성장률 목표치 달성이 어려워지자 이듬해부터 시작된 13차 5개년에는 ‘성장률 목표 밴드제’가 도입됐다. 현재 중국 경제는 중대한 기로에 놓여 있다. 작년 성장률은 1990년 이후 29년 만에 가장 낮은 6.1%다. 같은 해 4분기에는 6%까지 떨어져 ‘바오류(성장률 6% 유지)’ 붕괴 일보 직전으로 몰렸다. 인위적인 재정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