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왕시,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 '큰 호응' 2018-07-16 11:44:25
영유아를 대상으로 우유(주3회)와 발효유(주2회)를 지원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영유아들의 우유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에 기여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시는 레지오교육 지원사업, 어린이집 난방비 지원사업, 조리원 인건비 지원사업, 보육교사 장기근속수당 지원사업, 장난감도서관 조성사업,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제품 라인업의 이원화로 브랜드 입지 및 전문성 강화 2018-07-16 10:28:49
간 건강 발효유 제품들 외에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까지 새롭게 선보이며 브랜드의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2004년 초유 항체를 함유한 기능성 발효유로 처음 시장에 선보인 `쿠퍼스`는 5년 뒤인 2009년에 건강기능식품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우울한 우유업계, 화장품·외식사업으로 눈 돌린다 2018-07-02 17:07:22
있다.반면 치즈, 발효유 등 우유 가공제품의 소비는 늘고 있다. 국내 치즈 소비량은 2000년 약 4만4897t에서 지난해 11만8067t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1인당 가공유 소비량은 6.2㎏으로 전년보다 9% 늘었다. 발효유 소비량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유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과거처럼 ‘영양 보충’을...
"좋은 음식이 곧 보약… 장병들 건강한 식생활 도울 것" 2018-06-28 17:52:47
효과를 내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동원f&b는 51보병사단에 마시는 발효유인 ‘비피더스 명장’과 컵커피 제품 ‘커핑로드’를 전달했다.동원f&b와 51보병사단은 상호 협력을 통해 민군 우호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는 식품회사로서 51보병사단 장병들에게 ...
"복분자 요구르트 직접 만들어 먹고 건강해지세요" 2018-06-18 11:00:16
발효유 100㎖ 정도를 넣어 요구르트 제조기에서 6~8시간 발효하면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요구르트는 일반 요구르트보다 항산화 능력이 2.4배 강하고 유산균 수는 1.9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진청 관계자는 "기온이 올라 면역 기능과 생체리듬이 깨지기 쉬운 환절기에 복분자 요구르트를 만들어 먹으면 건강에...
꼬깔콘·레모나·야쿠르트 젤리…'히트제품의 변신' 눈길 2018-06-14 15:41:09
액상 발효유인 '그랜드'를 젤리로 만들었다. '그랜드'는 2015년 출시 이후 주류를 제외한 gs25 음료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던 히트 상품이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한국야쿠르트는 '그랜드'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젤리를 개발했다.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복음자리 역시 지난 4월...
[한경로보뉴스] '매일유업' 5% 이상 상승, 기관 4일 연속 순매수(2.0만주) 2018-06-01 11:29:48
유제품, 분유 시장 위축에 따른 국내분유 역성장 지속, 발효유/치즈 성장 둔화에도 고수익성 제품인 상하목장, 수출 조제분유의 외형 성장에 따른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신규)', 목표주가 飆,000원'을 제시했다.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푸르밀, 창립 40주년 기념 4,040명 경품행사 2018-06-01 09:18:32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다. 푸르밀 관계자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푸르밀은 1978년 롯데유업으로 출발해 2009년 현재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발효유 대표 브랜드 '비피더스'와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매일유업 "마마무가 결혼축가 불러드립니다" 2018-05-15 09:39:35
= 매일유업의 발효유 브랜드 '매일 바이오'는 15일 걸그룹 '마마무'와 함께 '매일 봐요' 웨딩싱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결혼 시즌인 봄을 맞아 마련된 이번 이벤트에서 마마무는 신청 사연이 선정된 커플의 결혼식장을 직접 찾아 축가를 불러줄 예정이다. 희망자는 매일 바이오 드링킹...
국산 발효유 1호 '슈퍼100', 30년 간 42억개 떠먹었다 2018-04-24 19:13:27
시장에 뛰어들었다. 지난해 발효유 시장 규모는 1조8000억원을 넘어섰다. 이 중 떠먹는 발효유 시장은 4992억원으로 성장했다.슈퍼100은 경쟁 제품에 비해 과육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딸기, 블루베리, 복숭아, 플레인 등 4종의 제품이 있다. 지난해에는 ‘짜먹는 슈퍼100’ 2종도 나왔다. 한국야쿠르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