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 2분기 영업익 7천762억…41.4%↑(종합) 2017-08-11 16:42:29
수익성 개선, 브랜드 사용료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8.7% 증가하며 776억원에 달했다. 자회사인 한화케미칼은 PVC(폴리염화비닐), TDI(톨루엔디이소시아네이트) 등 주요 제품 가격 상승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양호한 실적 성장을 이뤘다. 한화생명보험은 금리와 증시 환경 개선에 따른 투자수익...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일 조간) 2017-08-01 08:00:06
▲ 대경일보(포항)= 수백억 되는 '형산강 물 사용료' 경북道ㆍ경주시, 부과 않고 방치 ▲ 경남일보(진주) = KAI, MRO(항공정비사업) 사업도 흔들리나 ▲ 경남매일(김해) = "경남 안돼" 낙동강 워터플렉스 "TK된다" ▲ 경남신문(창원) = 정부-지자체 태양광사업 '엇박자' ▲ 경남도민일보(창원) =...
BBQ "필수품목 줄이고 마진 공개…로열티 받겠다" 2017-07-27 17:37:49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bbq는 일종의 브랜드 사용료인 로열티도 도입하기로 했다. 국내에서는 선진국처럼 가맹점이 브랜드 등에 대한 대가로 로열티를 본부에 지급하는 관행이 정착되지 않아 물류마진에 의존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과도한 이익을 본부가 가져가는 게 문제로 지적돼 왔다. 김 부회장은 ‘물류...
BBQ, 마진공개·로열티도입 공식화…'조삼모사' 우려도 2017-07-27 14:38:43
국내 프랜차이즈 대다수 기업들은 브랜드 사용료인 로열티를 받지 않는 대신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물품들을 본사가 공급해, 그 과정에서 얻는 물류 마진으로 사업을 운영해왔다. 이 과정에서 본사가 불필요한 품목을 가맹점주에게 강압적으로 구매하게 하거나, 과도한 유통 마진을 책정한 뒤 이를 공개하지 않아 문제가 돼...
김태천 BBQ 대표이사, 로열티 도입 공식화…기업공개 추진 2017-07-27 13:18:43
이날 일종의 브랜드 사용료인 로열티 도입도 공식화했다. 김 대표는 "프랜차이즈 산업은 브랜드 상품과 로고 등을 가맹점에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로 로열티를 받는 것이 기본 구조"라며 "하지만 그동안 무형의 대가에 대한 가치가 지급되지 않아 본부는 필수품목 등을 통해 수익을 충당해왔다"며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브랜드·특허 투자시장 '꿈틀' 2017-07-21 17:01:25
지난 2013년 코데즈컴바인은 자신들의 패션 브랜드를 지식재산권에 투자하는 IP펀드에 매각해 100억원의 자금을 유치했습니다. 펀드는 이 브랜드 소유하며 코데즈컴바인에게 브랜드를 계속 사용하게 하는 대신 로열티를 받아 수익을 챙겼고, 이를 되팔았습니다. 수익률은 1년 4개월 만에 11%나 됐습니다. 세일 앤 라이센스...
SK증권 인수 3파전, 호반건설·큐캐피탈·케이프투자증권 경쟁…몸값 오를 듯 2017-07-20 20:03:05
sk브랜드 사용과 유상증자, 직원 고용승계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인수후보들은 연 10억원 이상의 사용료를 지불하고 sk브랜드를 유지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또 금융당국의 대주주적격성 심사 통과를 위해 유상증자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인수제안서에 포함된 인수후보별 유상증자 계획도...
[톡톡 CEO] 박삼구의 '승부수'...묘수인가 꼼수인가 2017-07-20 17:40:41
살펴봐야하는데요. 산업은행은 금호가 제시한 사용료율 0.5%를 수용하고 사용기간은 12.5년으로 절충하는 안을 제시했습니다. 다만 더블스타가 부담하지 않는 사용료율 0.3%에 해당하는 금액 847억 원을 매각 절차가 끝나면 채권단이 금호에 지급해 계산을 끝내겠다고 제안한 건데요. 이미 더블스타와 계약을 마친 만큼...
프랜차이즈협회 "'갑질 관행' 머리숙여 사과…변화 기회 달라" 2017-07-19 14:26:11
없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박 회장은 "브랜드 사용료인 로열티를 받지 않는 대신 과도한 물류비로 수익을 내왔던 잘못된 사업구조가 프랜차이즈 문화가 올바르게 정착하는 데 방해가 됐다"며 "부당한 물류비를 줄이고 브랜드 사용 대가인 로열티를 받는 방식으로 프랜차이즈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을 바꿔야...
'무제한 데이터가 반값'…알뜰폰 요금 경쟁 재점화 2017-07-19 06:00:04
진행 중이다. 세종텔레콤의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은 기존과 같은 가격에 데이터 500MB를 추가한 알뜰폰 요금제 4종을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알뜰폰 업계의 프로모션 바람은 연초 활발하다가 한동안 잠잠했다. 갤럭시S8 등 프리미엄폰 가입자 유치 경쟁에서 이통 3사에 밀린 데다 통신비 이슈로 시장이 위축된 영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