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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태아 초음파 분석…아이 얼굴 미리 본다 2023-08-02 18:10:25
상담을 지원하는 ‘AI 오은영’ 서비스를 연내 내놓을 계획이다. AI 오은영은 KT가 자체 구축하고 있는 초거대 AI인 ‘믿음’을 활용해 AI가 부모들과 대화를 나누며 상담하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의 승부예측 서비스에 AI를 활용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사업 기회를 찾고 있다. 사용자 목적에...
학부모 직접 통화 막는다…서울교육청 '교사면담 예약제' 시범 도입 2023-08-02 11:49:24
챗봇을 활용해 응대한다. 학교 출입 관리 강화를 위해 학교 안에 지능형 영상감시시스템이 구축된 민원인 대기실도 시범 운영한다. 학부모는 교사와 상담을 원할 때는 민원인 대기실에서 해야 한다. 아울러 교원의 '공적 보험'인 서울시교육청 '교원안심공제'의 소송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권 침해...
교사와 면담·통화하려면 '예약'해야…대기실엔 CCTV 2023-08-02 10:41:04
챗봇을 활용해 응대한다. 학교 출입 관리 강화를 위해 학교 안에 지능형 영상감시시스템이 구축된 민원인 대기실도 시범 운영한다. 학부모는 교사와 상담을 원할 때는 민원인 대기실에서 해야 한다. 이 역시 9월부터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또한 악성 민원에 대비해 학교에서 쓰던 업무용 전화기를 녹음이...
[게시판] 코웨이, 챗봇 상담서비스 '코담' 도입 2023-07-31 14:08:10
[게시판] 코웨이, 챗봇 상담서비스 '코담' 도입 ▲ 코웨이[021240]는 챗봇 상담서비스인 '코담'(CODAM)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웨이는 코담으로 애프터서비스(AS) 접수, 이사 설치 예약, 제품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우리은행, 은행권 최초 ‘개인사업자 비대면 대출 특화 서비스’ 시행 2023-07-27 11:09:29
개인사업자를 위해 은행권 최초로 ‘톡(TALK) 상담’에 기반한 비대면 1:1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WON소호컨시어지’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WON소호컨시어지’ 고객으로 선정된 개인사업자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에 접속한 뒤 전담직원 또는 인공지능(AI) 챗봇과 1:1 톡을 통해 맞춤형 전담관리 서비스를...
AI 스타트업 달파, 기업용 AI 구독 플랫폼 'AI 스토어' 출시 2023-07-25 13:25:07
자동화, 텍스트·이미지 검색, 리뷰 분석, 고객상담용 챗봇 제작 등 다양한 AI 솔루션이 가능하다.챗GPT 같은 초거대 AI를 기업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개발자가 없는 기업을 위해선 달파의 AI 서비스를 웹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개발자가 있는 기업에는 API를 제공한다. 달파는 AI...
혁신 ICT 시스템 내년까지 구축 … '프로젝트 O.N.E' 착수 2023-07-20 16:04:05
영업점 상담 환경 고도화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인프라 구축 등 미래 성장을 위한 ICT 핵심 경쟁력을 2024년까지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은 △마케팅·데이터 혁신 △채널·업무 혁신 △인프라 혁신 등 3대 방향성을 중심으로 ICT 혁신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고객과 현장 중심의 마케팅·데이터 혁신을...
스타트업 다큐 '베팅', 왓챠서 본다... 비즈니스 앱 수익 1위는 '링크드인'[Geeks' Briefing] 2023-07-20 16:01:56
챗봇 제작 '맞손' 스타트업 전문 로펌 최앤리법률사무소는 기업용 생성 AI 솔루션 개발 회사 위커버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두 회사는 기업 법무 상담 AI 챗봇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근로계약과 스톡옵션, 주주 간 계약 등 최앤리가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법무 관련 질문에 답변을 내놓고 상담 예약까지...
내년 디지털 유니버설뱅킹 구축…디지털 무인점포 확대 2023-07-20 16:01:26
기반 챗봇 기술의 혁신, 마이데이터 서비스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화상 상담하는 디지털 창구도우리금융은 다양한 디지털 채널 실험도 하고 있다. 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점포 폐쇄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고령층 등 디지털 금융 취약 및 금융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를 열었다. 디지털데스크,...
한국주택금융공사, 시니어전담인력 채용,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2023-07-19 09:00:29
봇, 공공데이터 연계 활용 등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전국 지점에 종합금융 상담인력을 배치해 대면 서비스 품질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접근성이 낮고 대면업무를 선호하는 고령층이 주 이용 고객인 주택연금은 시니어층 전담 상담인력(주택연금상담사)을 채용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