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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설탕 물가 상승에 관련주 오름세 2023-10-13 09:39:38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가공식품 등에 많이 사용되는 설탕 물가가 오르면서 관련주가 13일 장 초반 상승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33분 현재 대한제당[001790]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5.81% 오른 3천3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양사[145990]는 0.80% 오른 4만4천100원에, CJ제일제당[097950]은 0.18%...
홈플러스, 7∼9월 수입 과자 매출 183% 증가 2023-10-12 09:23:43
홈플러스, 7∼9월 수입 과자 매출 183% 증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홈플러스는 7∼9월 수입 과자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83%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직수입 과자 매출은 22% 늘었다. 홈플러스는 국내 상품과 다른 맛과 식감의 수입 과자를 찾는 수요가 증가한다고 보고 글로벌소싱 상품을 확대해 약...
롯데홈쇼핑 최대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내일 개막 2023-10-11 10:34:50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오는 12∼22일 최대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인 이번 행사에서는 '함께 할수록 커지는 쇼핑'을 콘셉트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우선 110억원의 '광클 지원금'을 마련해 행사 기간 매일...
설탕 16.9%·소금 17.3%…물가 상승률, 1년 만에 동시 최고치 2023-10-11 06:05:02
상승률(5.8%)과 비교하면 2.9배에 이른다. 설탕은 과자와 빵,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에 많이 사용되는 재료다. 이 때문에 가공식품 물가에 영향을 미쳐 '슈거플레이션'(설탕+인플레이션)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이번 달에는 원유(原乳) 가격도 올라 우유가 들어가는 빵, 과자, 아이스크림 가격 ...
이번엔 생크림…제과·제빵업계 곡소리 2023-10-10 14:15:15
인상한 가격을 적용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남양유업 등 다른 유업체도 생크림 제품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다. 생크림값이 오르면 제과·제빵업체, 프랜차이즈 업체 등의 재료비 부담은 더 커지게 된다. 생크림은 케이크, 빵, 과자 등에 쓰일 뿐 아니라 음료와 요리에도 재료로 이용된다. 앞서 우윳값이 오르며...
우유 이어 생크림값도 오른다…제과·제빵업계 부담 가중 2023-10-10 13:59:02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원유(原乳) 가격 인상 여파로 우윳값이 오른 데 이어 생크림값도 오른다. 10일 유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생크림 제품 출고가를 5∼9% 인상한다. 지난 6일부터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가격을 조정했고, 기업 간 거래(B2B)에서도 인상한 가격을 적용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장바구니 물가 낮춘다…쿠팡, 10일 인기 식품 1천원 특가 행사 2023-10-09 15:33:28
행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쿠팡은 10일 단 하루 인기 브랜드 식품을 1천원에 판매한다고 특가 행사를 한다고 9일 밝혔다. 오전 10시에는 청정원 양념류 3종을, 정오에는 롯데제과 과자 2종 묶음 상품을 1천원에 선보인다. 행사 제품은 당일 공개한다. 알티지 오메가3, 올라운드 멀티비타, 아르기닌 5000㎎, 발아...
가공식품·외식·과일값도 치솟는다 2023-10-09 06:12:26
1일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됐고 그 여파로 서울우유협동조합과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유제품 업체들의 대표 흰 우유 제품은 편의점에서 900㎖ 기준으로 3천원을 넘게 됐다. 원유 가격 인상으로 빙그레와 해태 아이스크림은 지난 6일부터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지난해 우윳값 인상 이후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안 오른 게 없다'…가공식품·외식·과일값도 뛰어 2023-10-09 06:01:03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신선미 기자 = 최근 물가 부담이 지속하는 가운데 가공식품과 외식뿐 아니라 과일 중심으로 농산물 가격도 가파르게 올라 소비자들의 시름이 커지고 있다. 식품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선 최근 맥주와 우유 가격 인상이 빵과 과자 등 다른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외식물가 상승률 10개 품목 중 8개가 평균 웃돌아…피자 12.3% 2023-10-09 06:01:01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신선미 기자 = 소비자물가의 대표 먹거리 지표인 외식 물가 부담이 2년 넘게 커지면서 5개 중 4개 외식 품목 물가 상승률이 전체 평균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우유와 맥주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며 다시 '도미노 인상'을 불러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과일 물가도 급격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