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철과일부터 막걸리까지…농식품업계 구독서비스 인기 2023-06-18 07:30:12
있다. 올해 1∼5월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의 구독형 식단 제품 주문 건수는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50% 증가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2020년 6월 제과업계 최초로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를 선보였다. 월간과자는 매월 주제에 따라 스낵, 비스킷, 초콜릿 제품 등을 다르게 구성해 구독자의 집으로...
롯데호텔 월드, 더 라운지 앤 바 전면 리뉴얼 오픈…‘공간 차별화’ 2023-06-14 08:00:03
한가운데 자리한 메인 바는 음료와 주류, 간단한 스낵류 등을 위한 공간이다. 메인 바 내 타파스 바에서는 사전 셋팅 없이 주문 이후 모든 재료를 바로 준비해 신선함은 물론 보는 재미까지 더한다. 라운지 존에서는 음료와 애프터눈티 세트를, 다이닝 존에서는 브런치, 런치, 디너 등 시간대별로 특화된 메뉴를 즐길...
AI로 똑똑해진 편의점…CU, 최적 재고량 자동산출시스템 도입 2023-06-11 09:33:26
제품에만 적용돼왔는데, 업그레이드를 거쳐 음료, 주류, 스낵, 라면 등 상온 식품과 비식품류까지 4천여개 제품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아울러 최신 AI 딥러닝 기술로 상품별 요일, 계절, 행사 등 다양한 변수들을 반영해 적정 발주량을 산출할 수 있도록 해 상품 운영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고 CU는 설명했다. 상품별...
'계산대의 유혹'…"손 닿는 곳 진열 식음료 70% 건강에 해로워" 2023-06-08 10:17:35
배치되는 것은 소비자들의 충동구매를 유발해 제품 판매를 늘리려는 식음료 회사들의 판매 전략 중 하나라는 분석이다. 미국에서는 계산대 주변에 진열된 상품들이 시민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지적과 함께 이에 대한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캘리포니아주 버클리시는 이런 지적을 토대로 2021년 미국에서 처음으...
한국맥도날드 '뉴진스'와 함께 치킨 댄스 캠페인…아시아 10개국 Z세대 잡는다 2023-06-07 16:09:22
더한 제품이다. 이번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을 통해 한국맥도날드는 치킨 맛집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신메뉴 2종 외에도 기존의 ‘맥치킨’,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등 치킨버거를 비롯해 ‘맥윙’, ‘맥너겟’, ‘상하이 치킨 스낵랩’ 등의 치킨 사이드 메뉴는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3일 만에 10만개 완판"…2030 입맛 사로잡고 불티난 '이것' 2023-06-07 14:19:09
두 제품은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했다. 약과 열풍에 편의점의 디저트 상품 매출도 크게 오르고 있다. CU의 지난 4~5월 상온디저트 상품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9.8% 올랐다. 약과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줄을 서서 사먹는 이른바 ‘약켓팅’ 열풍의 영향이 가장 크다. 해당 상품은 출시 전 CU의 커머스 앱...
'콘칲' 등 K스낵 日 편의점에 깔렸다 2023-06-06 12:59:10
콘칲 등 'K스낵' 제품이 일본에서 가장 점포 수가 많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을 통해 현지에 판매된다. 6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2만1000여개에 달하는 일본 전역 세븐일레븐 편의점 점포에서 'K스낵' 판촉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 기업 제품의 세븐일레븐 입점은 코트라 일본지역본부와...
'K과자, 열도를 점령하라'…日 전역 진출 2023-06-06 11:10:38
한국의 스낵 제품이 일본에서 매장 수가 가장 많은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팔린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2만1천여개에 달하는 일본 전역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K-스낵' 판촉이 진행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우리 기업 제품의 세븐일레븐 입점은 코트라 일본지역본부와 세븐일레븐 간 협업을 통해...
5월 라면 물가상승률 13.1%…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06-05 06:01:01
제품 가격이 줄줄이 올랐기 때문이다. 농심이 지난해 9월 라면 출고가를 평균 11.3% 인상한 데 이어 팔도, 오뚜기는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9.8%, 11.0% 각각 인상했고, 삼양식품이 마지막으로 11월 라면 가격을 평균 9.7% 올렸다. 먹거리 중 물가가 고공행진을 하는 것은 라면만이 아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의 먹거리...
에스토니아 식품 사절단 방한, '테이스트 에스토니아' 진행 2023-06-02 13:30:44
전세계 50개 이상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에스토니아 최대 감자칩 제조기업 '발스낵(BalSnack International Holding)', 유럽 최대 900 헥타르 농지에서 고품질의 베리를 생산하는 '아스텔파주 엑스포트(Astelpaju Eksport)', 글로벌 여행서 출판사 포더즈(Fodors) 선정 세계 10대 초콜릿 가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