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잠자는 사자 코털 왜 건드리나…골리앗과 싸우지 않아도 혁신 가능" 2024-03-01 18:10:59
결제 시장을 개척한 블록(옛 스퀘어)이란 회사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시장은 비자나 마스터 같은 엄청나게 큰 기업들이 장악한 분야죠. 블록은 이들과의 싸움을 피하면서 새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베이비시터나 아이스크림 노점상처럼 신용카드 단말기를 마련할 수 없는 사람들을 겨냥했어요.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카드로...
"지나가면 결제되는"...인천시, 지하철 태그리스 전면 구축 2024-02-29 11:38:46
밝혔다. 태그리스 결제시스템은 지하철 게이트를 통과할 때 카드를 태그하지 않아도 모바일과 비콘(근거리 무선통신장치), BLE(저전력 블루투스)에 의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시스템이다. 29일 인천시와 인천교통공사에 따르면, 지난 2022년 7월부터 주안역과 작전역에서 시범 서비스를 해왔던 태그리스 시스템을...
해시드가 투자한 아프리카 웹3.0 기업 잠보, ‘잠보폰’ 출시 2024-02-28 12:23:33
출시한 '잠보폰'은 웹3.0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폰이다. 신흥시장의 젊은 세대에게 웹3.0 기술을 보다 많이 보급하고자 제작됐다. 가격은 99달러(한화 약 13만 원)다. 현재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등 40여 개 국에 판매되고 있다. 잠보폰에 기본 탑재된 잠보앱의 대표 기능인 잠보 언(Jambo Earn)은...
AI 관련 코인 상승세…투자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 [한경 코알라] 2024-02-28 10:59:40
있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여 AI 서비스의 확장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오픈 마켓을 제공하는 등 AI 시대를 앞당기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렌더 네트워크는 분산형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렌더링 솔루션으로 렌더링(이미지 합성)이 필요한 창작자와 유휴 GPU를 가진 사람을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다. 렌더 네트워크는...
유튜브 계정공유이용권 피해 급증 2024-02-27 07:13:50
후 계약 기간을 지키지 않고 1∼4주 만에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고 연락을 두절하는 수법을 썼다. 일부 판매자는 소비자의 구매 확정이 완료되면 정산이 이뤄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정산시스템을 악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제 후 구매 확정·리뷰 작성 약속 시 추가 할인'의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가...
"시청 경험 바꾼다"…LGU+, 콘텐츠 추천·리뷰 한번에 '해결' 2024-02-26 16:42:38
LG유플러스는 셋톱박스와 모바일 기기를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검색한 콘텐츠를 유플러스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엔 모바일 기기로 찾은 콘텐츠를 IPTV로 보려면 리모컨으로 TV 화면에 나타난 자판을 일일이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
KB금융, MWC2024 참관…"스마트 모빌리티 활용방안 검토" 2024-02-26 15:00:38
하나인 스마트 모빌리티(smart mobility)를 그룹 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이 심도 있게 검토될 예정이다. KB금융은 또 ‘글로벌 디지털 리더 KB그룹’의 역량 강화를 위해 바르셀로나 챌린저뱅크 레볼루트(Revolut), 간편결제기업 체크아웃 (Checkout) 등 현지 핀테크 기업과 협력을 추진한다. KB금융그룹...
"인플루언서 검색·관리·정산 한번에"…네이버 전문 플랫폼 개편 2024-02-26 09:28:11
2200여개의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포함)가 브랜드 커넥트를 이용 중이며 브랜드 커넥트 제휴 수익의 42%를 차지할 만큼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브랜드 커넥트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본격 상장 준비하는 토스, 작년 앱 시장서 급성장 2024-02-21 15:48:25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토스의 월평균 사용자는 2022년 1천396만명에서 지난해 1천818만명으로 30.3% 증가했다. 이는 '네카라쿠배당토'(네이버·카카오톡·라인·쿠팡·배달의민족·당근·토스) 가운데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같은 기간 라인(6.4%), 배민(4.3%), 쿠팡(3.8%), 카톡(2.1%),...
"젠지세대 공략" CJ올리브영, 전국 매장에 애플페이 도입 2024-02-21 10:32:20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가 이뤄진다. 리서치전문업체 한국갤럽의 ‘2023 스마트폰 사용률 & 브랜드 조사’에 따르면 국내 18~29세 스마트폰 이용자 중 65%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젠지 세대(Generation Z, 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의 사용 비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