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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주요 쇼핑 구매 품목은 패션 의류, 스포츠·레저용품, 자동차용품 순으로 나타났고, 쿠팡의 경우 생활용품·식료품 등 구매가 상대적으로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국내 이커머스 성장률 둔화에도 중국 직구 플랫폼 거래액(GMV)은 빠르게 증가했고, (국내) e커머스 판세에 변화를 미칠 수...
"넷플엔 없는데 티빙엔 있다"…이용자 '역대 최대' 찍은 비결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06 16:20:24
카타르 아시안컵’ 생중계를 맡으면서 스포츠 마니아도 끌어모았다. 상승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티빙은 지난 4일 한국야구위원회(KBO)와 ‘2024~2026년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 계약을 맺었다. KBO 리그 경기를 보려면 티빙을 통해야 한다는 얘기다. 티빙은 시범 경기가 열리는 오는 9일부터 다음 달까지 KBO리그 시청...
LGU+, 제네시스에 실시간 OTT 서비스 제공 2024-03-04 18:23:53
필요 없이 뉴스, 아동, 음악, 예능, 스포츠 등 채널 15개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이 모바일 서비스는 송신소, 인공위성 등의 전파를 이용하는 DMB 방식과 달리 커넥티드카에 통신을 직접 전송하는 형태다. 이 덕분에 터널, 지하 주차장 등 위성통신 음영 지역에서도 끊김 없이 시청이 가능하다는 게...
알리익스프레스, 신선식품도 판다…"취급품목 늘어날 것" 2024-03-04 18:19:01
채널로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고객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케이베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한국에서 직접 무료 배송되며 배송 기간은 대부분 사흘 이내다. 일상소비재(FMCG)와 뷰티, 가구, 스포츠, 가공식품 카테고리에서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코카콜라음료, 롯데칠성음료, 한국피앤지, 참존,...
프로야구 이젠 티빙으로 본다…티빙, 중계권에 '1350억' 투자 2024-03-04 10:40:33
총 1350억원을 투자했다. 국내 프로스포츠 사장 최대 규모다. KBO 주요 행사의 국내 유무선 생중계, 하이라이트, 주문형비디오(VOD) 스트리밍 권리·재판매 사업권도 2026년까지 보유한다. 티빙은 시범경기가 열리는 오는 9일부터 정식 리그가 개막한 이후인 다음달 30일까지 KBO 리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특별...
현대차·기아 이어 제네시스에도 'U+모바일tv' 탑재된다 2024-03-04 09:43:45
뉴스, 아동, 음악, 예능, 스포츠 등 총 15가지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커넥티드 카에 특화된 안정적인 통신 환경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품질 미디어 콘텐츠를 공급한다. 송신소 및 인공위성에서 전파를 송출하는 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 방식과 달리 커넥티드 카에 직접 통신을 전송하므로 터널, 지하주차장...
LGU+, 제네시스 시리즈에 차량용 'U+모바일tv' 탑재 2024-03-04 09:03:58
뉴스, 음악, 예능, 스포츠 등 실시간 채널 15개를 시청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담은 현대자동차[005380]와 기아[000270] 차량에 U+모바일tv를 제공했다. 강종오 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운전자들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편의성을 높인...
삼성·LG전자, 세탁건조기 이어 이번에는 TV 신제품 맞대결 2024-03-04 06:31:01
2024 파리 올림픽과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줄줄이 예정돼 있어 프리미엄 TV를 중심으로 한 TV 시장이 반등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TV 출하량은 전년(2억135만대) 대비 1.8% 증가한 2억504만대로 예상된다. 이중 OLED TV 예...
"넷플릭스 등 유료 스트리밍들도 FAST 채널 가질 것" 2024-03-02 07:00:09
채널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했다. 구독을 유도하고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라이브러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FAST를 운영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 2030년의 FAST 시장은 내년과는 또 근본적으로 달라진다면서 인공지능(AI)의 본격적인 적용, TV와 FAST의 융합, 부분 유료화 등이 등장할 것이라고 봤다. 그러면서 FAST가...
스포츠 중계권 잡으려는 OTT…"시청률 보장·제작비 절감" 2024-03-01 07:00:02
증가한 콘텐츠 제작비 부담을 낮추고, 팬층이 두꺼운 스포츠 시청자의 신규 유입과 록인(가두기)을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넷플릭스의 경우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WWE)의 인기 프로그램인 RAW를 2025년부터 10년간 약 6조7천억원으로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 이는 넷플릭스가 맺은 스포츠 중계 콘텐츠 계약 중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