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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칼럼] '실버청춘의 적' 노안·백내장…특수렌즈 삽입수술하고 광명 찾자 2013-06-28 17:15:07
액티브 시니어’들의 파워도 갈수록 강해지는 추세다. 자신을 위한 소비·투자를 아끼지 않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최대 관심사는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많다. 가장 큰 골칫거리의 하나는 노안과 백내장 등 시력 문제다. 실제로 시니어들을 상담할 때 노안이 와서 독서나 뜨개질,운동 등 여가생활을...
'시니어 케어' 1등 노리는 유한킴벌리의 실험 2013-06-16 17:54:01
문수진 유한킴벌리 시니어케어사업부 이사는 “노인용품 하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위한 요양용품을 많이 떠올리지만, 유한킴벌리는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제품에 집중할 것”이라며 “상품에 제한을 두지 않고 전방위로 성장 가능성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첫 ‘작품’은 요실금...
삼성 '웰에이징' 사업 키운다 2013-06-16 17:26:46
하는 ‘액티브 시니어’가 젊음을 되찾으려는 데 지출을 늘리고 있어서다. 삼성이 바이오·헬스케어 투자를 시작한 것은 2010년부터다. 삼성은 당시 신수종 사업의 하나로 바이오·헬스케어를 꼽고 2020년까지 2조1000억원을 투자, 연매출 1조8000억원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삼성은 그동안 삼성바이오로직스(2011년)...
[세발자전거]고령화시대의 새모델, 액티브시니어 2013-06-13 19:01:17
소명 의식을 가지기를 부탁한다. 이밖에도 시니어들의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들과 현장에서 요구되는 필수 사항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어본다. 살아있는 에피소드,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세발자전거]의 시니어 일자리 전문가 편. 세발자전거는 한국직업방송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한국경제TV에서는 ...
패션계 ‘액티브 시니어’와 ‘로엘족’에 주목하는 이유 2013-06-13 12:45:03
‘액티브 시니어’와 자유로운 감성과 스타일에 대한 열망이 있는 3050 ‘로엘족’이 그 주인공. 이들은 외모에 관심이 많고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때문에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고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들에게 유통계가 주목하고 있는 상황. 특히 이들의...
[세발자전거]고령화 시대의 새 모델, 액티브시니어 2013-06-07 15:30:00
이상이 시니어 세대가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따라서 활동적인 시니어들이 자신의 일자리를 갖고 경제적인 주체로 활발히 사회활동을 하게 되면 고령화 사회는 위기가 아닌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 대기업에서도 시니어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건강하고 활동적인 연장자를 뜻하는 액티브시니어(Active...
소비시장 큰 손 50대 노린 쇼핑몰 나왔다 2013-04-17 13:48:37
17일 열었다. gs샵은 "최근 '액티브 시니어'란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50대들이 외국어, 컴퓨터 교육, 미용,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긴다" 며 "여행, 공연관람 등 침체된 문화 시장에서 신소비 계층으로 떠오른 이들을 타깃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시장은...
'풀려라 5000만' 힐링 통했다…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는? 2013-03-25 09:10:40
‘액티브 시니어 캠페인’(금강오길비), 포스코의 ‘아는만큼 가까워집니다 캠페인’(포레카),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캠페인’(sk플래닛 m&c부문) 등 12편이 선정됐다. 신문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삼성전자의 ‘how to live smart’(제일기획), 현대카드의 ‘컬쳐프로젝트09 ‐ 팀버튼 전’(tbwa코리아) 등 5편이...
유한킴벌리, 소기업과 함께 시니어사업 육성 2013-03-14 15:36:11
7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시니어 비즈니스스쿨을 통한 기업가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의 혜택도 주어집니다. 모든 비용은 ‘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 기금’을 통해 지원되며, 2013년 기금규모는 5억원 입니다. 즉시 상품화 가능한 소기업의 경우, 연간 지원 외에 유한킴벌리 시니어 사업팀, 상생경영팀과 함께 제품화를 공동...
유한킴벌리, `디펜드 스타일팬티` 호주 수출 2013-03-13 19:05:08
유한킴벌리가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요실금제품 `디펜드 스타일팬티`의 호주 수출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호주 요실금팬티 시장은 연간 700억원 규모로 유한킴벌리는 올 연말까지 시장에서 10% 이상의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간 76억원(2012년 말 기준)가량인 국내 시장에 필적하는 매출을 해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