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급발진연구회, "급발진 원인 밝힐 장치 개발" 주장 2014-10-02 16:33:38
차체가 아니라 타이어만 돌아가거나 엔진회전수만 상승했을 가능성을 판단한다. 스로틀 밸브가 열리기 전 가속 페달을 얼마나 밟았는지도 직접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운전자의 잘잘못을 분별할 수 있다는 게 연구회측 설명이다. 해당 시스템은 운전석 아래에 설치해 대형사고로 앞단이 밀려도 영향을 받지...
레이싱 대회 출전…좌절의 끝에서 얻은 교훈 '연습' 2014-09-30 07:01:36
때 엔진 회전수(rpm)가 떨어지지 않도록 브레이크와 액셀러레이터를 함께 조작하는 것이다. 그래야 변속도 부드럽고 조금이라도 더 빨리 고속구간에 진입할 수 있다. 초보 레이서들은 힐앤드토가 익숙지 않다. 이것이 랩타임을 줄이지 못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라는 설명이었다.레이서들은 몇 차례 서킷에 참가하면 내심...
[시승기] 기아차 '올뉴 쏘렌토' 몰아보니 ··· 시속 180㎞ 주행도 거뜬하네 2014-09-18 07:31:16
후 신호 대기로 잠시 멈췄더니 엔진 시동이 꺼졌다. 국산 suv 중 처음으로 추가한 공회전제한장치(isg)가 장착된 덕분이다. 액셀 페달에서 발을 떼면 시동이 다시 걸린다.이날 신형 쏘렌토를 타고 워커힐에서 춘천 라데나cc를 돌아오는 왕복 160㎞ 구간을 달려봤다.서울춘천고속도로를 달릴 때 깊숙히 가속 페달을 밟았다....
벤틀리, 성능 높인 뮬산 스피드 공개 2014-09-17 16:50:44
가장 빠른 제품을 표방한다. 엔진은 기존 v8 6.75ℓ 트윈터보를 개선해 최고 530마력, 최대 109㎏·m를 발휘, 기존과 비교해 18마력, 4.9㎏·m 성능이 향상됐다. 큰 힘이 필요없는 저속 구간에는 8개의 실린더 중 4개만 작동하는 기통휴지 시스템을 넣은 것도 특징이다. 변속기는 zf 8단 자동이 조합됐다....
팅크웨어, 효율까지 보여주는 블랙박스 출시 2014-08-23 16:10:08
엔진회전수, 속도 등 운행정보를 동시에 기록하는 점도 특징이다. 배터리 방전 방지기능, 발열구조 설계를 통한 고온차단기능도 갖췄다. 이 밖에 고성능 이미지센서와 코텍스 a5 cpu를 내장해 녹화안정성을 높이고 야간 녹화품질을 개선했다. 2채널 방식으로 전방은 1,920×1,080 픽셀, 후방은 1,280×720 픽셀...
[시승]각양각색의 매력, 렉서스 하이브리드 4종 2014-08-22 09:55:27
엔진에 전기모터를 결합, 최고 136마력에 최대 14.5㎏·m의 토크를 발휘한다. r> 대표 패밀리 세단인 만큼 보다 느긋하게 주행했다. 고속도로에선 제한 속도를 지켜 80-110㎞/h에 머물렀다. 계기판에 엔진 회전수 대신 위치한 'change-eco-power' 표시에서 '에코(eco) 구간을 유지하도록 운전했다....
크라이슬러 중형SUV 지프 체로키 7년 만에 복귀(종합) 2014-08-20 14:47:01
RPM(분당 회전수)으로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6단 자동변속기에 비해 10∼16%의 연비 개선 효과를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 복합연비 14.0km/ℓ의 2.0L 터보 에코디젤 엔진이 탑재된 올-뉴 체로키는 정차 시 자동으로 엔진을 멈추는 '스톱-스타트' 기능이 적용돼...
크라이슬러 중형SUV 지프 체로키 7년 만에 복귀 2014-08-20 09:50:53
가능해졌다. 크라이슬러측은 7∼9단의 고단 기어는 보다 낮은 RPM(분당 회전수)으로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6단 자동변속기에 비해 10∼16%의 연비 개선 효과를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 복합연비 14.0km/ℓ의 2.0L 터보 에코디젤 엔진이 탑재된 올-뉴 체로키 론지튜드 ...
[시승기] SM5 디젤 타고 연비 테스트 해보니··· 2014-07-31 10:51:39
터보디젤 엔진(110마력, 24.5㎏·m)이 들어간 중형 세단이다. 소형 엔진이어서 힘이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필요 없을 것 같다. 디젤 강점인 토크 힘이 좋아 가속 페달에 발을 살짝만 올려나도 가속이 제법 붙는다.경사진 도로에서도 엔진회전수 2000rpm을 넘지 않는다. 중형급 파워에다 소음도 적어 배기량...
'삼국통일' Q50 인피니티 부활 이끌다 2014-07-25 21:35:06
있다. 속도계와 엔진회전수(rpm)가 표시된 부분의 테두리에도 사선을 새겨 넣을 정도로 세부 사항에 신경을 썼다.미들급 뺨치는 웰터급q50은 딱 봐도 다른 콤팩트 세단보다 덩치가 크다. 타보면 넉넉한 뒷좌석 레그룸(발을 놓는 공간)에 감탄하게 된다. 뒷바퀴 굴림 세단은 구동축이 차체 뒤쪽에 있기에 뒷좌석 공간이 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