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400만원 위스키, 편의점에 등장…불황에도 잘 팔리는 초고가 주류 2023-04-14 17:53:46
위스키 120여 병이 판매됐다. GS리테일은 도난 등 보안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초고가 위스키 제품은 온라인 플랫폼 ‘와인25플러스’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희소 위스키 선점 경쟁해외의 최고급 위스키가 한국 편의점의 문을 두드린 건 국내 위스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유통 채널을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
[단독] '한 병 4400만원' 초희귀 위스키, 편의점에서 판다 2023-04-14 15:02:56
준비한 상품이 모두 완판되기도 했다. 대형마트들은 와인 중심의 해외주류 트렌드가 위스키로 빠르게 옮겨감에 기존의 와인 매대를 위스키 매대로 바꾸기도 한다. 국내 위스키 시장 5년새 72% 성장국내에 불어닥친 위스키 열풍은 통계로도 드러난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위스키 수입액은 2억6684만달러(약 3450억원) ...
편의점 주류 전쟁, 이번엔 와인 2023-04-12 17:41:17
와인이 편의점에 처음 등장했다. 내추럴 와인은 포도 재배, 양조, 병입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인위적 절차를 최대한 배제하고 생산한 와인을 말한다. 이마트24는 내추럴 와인 ‘인테그랄레 비앙코’와 ‘인테그랄레 로제 프리잔테’를 12일 선보였다. 편의점이 내추럴 와인을 파는 건 처음이다. 편의점에서 처음 출시되는...
한 잔을 마셔도 특색있게…MZ 저격 '내추럴와인' 최초 등장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12 14:11:32
최소 3만원 이상에 판매된다. 내추럴 와인은 포도 재배부터 양조와 병입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인위적 절차를 최대한 배제해 생산한 와인을 말한다. 포도 재배 단계에서는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와인 보존을 위한 이산화황도 거의 쓰지 않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와인은 ‘펜낫’ 스타일로...
20대 고객 마음 잡았다…편의점 트렌드 이끈 GS25 20대 직원들 2023-04-09 09:03:20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됐다. 20대 직원들이 직접 고른 와인들은 일주일 만에 준비 물량의 절반 이상이 판매됐는데, 특히 20∼30대 고객이 전체의 80%가량을 차지했다. GS25는 또 희귀 주류를 확대해야 한다는 MD서포터즈의 의견을 수렴해 주류 특화 매장에서 샤또딸보 2015 빈티지를 이번 달 300병, 6월 720병,...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프리미엄 이브닝 세트 ‘와인 앤 고메’ 선봬 2023-04-06 16:00:04
고메’ 세트에는 엄선된 와인 1병과 와인의 풍미를 살려줄 고급스러운 고메 플래터가 포함된다. 와인은 취향에 따라 스파클링 와인, 화이트 화인, 그리고 레드 와인 중에 1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고메 플래터는 2단 트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각종 치즈와 햄, 올리브 등이 준비되며...
편의점도 위스키·와인 등 인기 주류 판매 행사 2023-04-06 08:42:46
오는 8∼9일 수도권 주류 특화 점포 30여개에서 위스키, 와인, 전통주 등 인기 품목 30여종 1천600병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8일에는 발베니 12년 더블우드를 할인가로 판매한다. 점별 10∼40병씩 판매하는데 이번 행사를 위해 900병이 준비됐다. 글렌알라키 10년 배치8, 야마자키 12년, 야마자키...
술 덜 마시는 사회...돌파구 찾는 주류업계 2023-04-04 19:15:25
병 사고 나면 다른 건 하지 않겠다 이런 의지로 취미 생활에 돈 쓰는 느낌으로 하는 것 같아요.] 사발식, 의리주 등 폭음으로 대표되던 대학가도 달라진 분위기입니다. 더 적게, 더 다양하게 마시고, 술자리는 의무가 아닌 선택의 영역이 됐습니다. [최예찬 / 경기 고양시: 제가 지금 28살인데 한 대학교 초반 때 그때는...
소맥 소비 5년째 내리막…20% 줄었다 2023-04-04 19:13:56
병 사고 나면 다른 건 하지 않겠다 이런 의지로 취미 생활에 돈 쓰는 느낌으로 하는 것 같아요.] 사발식, 의리주 등 폭음으로 대표되던 대학가도 달라진 분위기입니다. 더 적게, 더 다양하게 마시고, 술자리는 의무가 아닌 선택의 영역이 됐습니다. [최예찬 / 경기 고양시: 제가 지금 28살인데 한 대학교 초반 때 그때는...
갤러리아百,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VIP 고객 공략 2023-03-30 09:49:40
유료 서비스다. 서비스 기간 갤러리아가 엄선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데 1회차부터 신청이 모두 마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큐레이션 도입 이후 갤러리아 와인 매장을 이용하지 않았던 VIP 500여명이 신규 고객으로 유입됐고, 60% 이상은 2회차 때 다시 서비스를 신청하기도 했다. 갤러리아는 내달 3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