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의정부 지역 평가 결과 발표 2022-09-16 13:41:46
외식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고, 해당 외식 업체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여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지난 4~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전국 609,749개 음식점에 대하여 사전...
[Start-up People] 지냄, 하얏트 호텔 출신 심우섭 씨 부대표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 영입 2022-09-16 10:53:37
한국마이스관광콘텐츠 협회 협회장, 한국외식음료협회 호텔외식위원회 전문위원, 인천광역시 마이스산업 지원 협의회 위원, 인천광역시 관광진흥위원회 관광진흥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김포대학교 한류문화관광학부 호텔경영학과 겸임 교수직을 맡고 있다. 심 부대표는 하이엔드 호텔 브랜드 '더리프(The Leap)'와...
이케아, 전화·화상 등 서비스채널 확대…친환경 활동도 강화(종합) 2022-09-14 13:49:00
예정이다. 또 국내 주거 문화를 반영한 홈퍼니싱 솔루션도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인 '집은, 해냄.'을 전개해 다양한 수납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중고 제품 거래를 강화하고 이케아 레스토랑의 식물성 메뉴 비중을 42%까지 늘리는 한편 전기차 배송을 60%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밖에...
"스타벅스 지고 '이것' 뜬다"…커피시장 지각변동 조짐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2-09-12 09:12:16
외환위기 후 최고치를 기록했을 때다. 특히 지난 8월 외식 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8.8% 뛰면서 1992년 10월 이후 30년 만에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직장인 선 모(29) 씨는 "월급은 그대로인데 식사를 거를 수는 없고, 커피값을 아끼기 위해 저가형 커피를 선호하게 됐다"면서 "예전에는 잘 가지도 않던 회사 앞...
반찬이 도대체 몇 개야…'혼추족' 사로잡은 명절 한상 차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9-10 13:23:59
기반한 전통 한식과 전통예술공연 등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문화공간인 한국의집의 대표 메뉴를 활용했다고 CU는 소개했다.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은 소갈비를 중심으로 전 3종, 반찬 6종 등 명절에 먹는 음식과 반찬을 담았다. 한국의집 골동반은 소불고기와 함께 청포묵, 고사리, 표고버섯, 계란지단 등 총...
아라리오, 지역 문화예술 발전 기여...천안문화재단에 5000만원 기부 2022-09-05 11:18:35
주는 향토기업”이라며 “천안이 문화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아라리오는 문화예술을 기본으로 삼고 다양한 사업을 펼쳐 고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며 “천안 향토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물가 시대, 지갑 닫는 대학생들···10명 중 9명이 줄인다는 이것은? 2022-09-01 17:25:20
체감하는 요인으로는 외식, 배달음식, 식재료 등 ‘식비(91.1%, 복수응답)’로 확인됐고, 이어 ▲의류, 신발, 미용 등 품위 유지비(45.2%) ▲영화, OTT 구독 등 문화생활비(45.1%) ▲통신비, 교통비 등 생활비(30.3%) ▲전?월세 자금, 공과금 등 주거비(18.6%) ▲대학 등록금, 학자금(17.0%) 순이다. 물가 인상을...
일상회복 후 휴가철 맞아 7월 여행·교통 온라인거래액 사상최대 2022-09-01 12:00:03
기록해 높은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상 회복에 문화 및 레저서비스 거래액은 2천665억원으로 1년 전보다 201.8% 증가했다. 문화 및 레저서비스도 지난 4월부터 세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음식료품 거래액은 2조2천642억원으로 12.0% 증가해 온라인 장보기가 늘어나는 경향을 반영하는 모습이었다. 음식료품은...
고물가에 `무지출 챌린지` 뜬다 …가계부·도시락 인기 2022-08-28 08:04:10
754% 늘었고 외식상품권(417%)과 데이터·음악·콘텐츠 이용권(540%), 영화관람권(324%) 등도 잘 나갔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이는 무지출 챌린지가 일종의 문화처럼 자리 잡으면서 점심값과 커피값 등을 아끼려는 소비심리가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무지출 챌린지'에 8월에도 가계부 산다…도시락·보온병도 인기 2022-08-28 06:37:01
754% 늘었고 외식상품권(417%)과 데이터·음악·콘텐츠 이용권(540%), 영화관람권(324%) 등도 잘 나갔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이는 무지출 챌린지가 일종의 문화처럼 자리 잡으면서 점심값과 커피값 등을 아끼려는 소비심리가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