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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자 칼럼] '알몸 배추' '염색 감귤' 2021-03-23 17:50:23
음식점에 공급되고 있다. ‘알몸 배추’에 놀란 소비자들이 중국산 김치를 기피하자, 음식점주들은 코로나 여파로 줄어든 손님이 더 줄지 않을까 애를 태우고 있다. 전문가들은 “중국산 식료품에 대한 통관 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생산·유통 과정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가뜩이나 김치 기원을 둘러싼...
"유명 밥버거에서 이빨 추정 이물질이 나왔어요" 2021-03-17 20:27:40
간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다'고 알리고 점주에게 사진까지 보냈다"고 적었다. A씨에 따르면 그는 당시 점주에게 "이게 뼈인가요"라고 묻자 점주는 "이빨이다. 딱 봐도 이빨이다"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점주는 "이빨이 나올 일이 되게 없는 일인데, 환불해 드리겠다"면서 "희한하다. 이빨이 나올 수 없는데, 만들면서도...
날쌘카페주식회사, 2021한국브랜드리더대상 `샌드위치샐러드배달전문카페` 부문 대상 수상 2021-03-17 10:38:08
점주가 마음 편히 소비자에게 완벽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 또한, 부담 없는 소자본 창업을 통해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누구나 운영이 가능 하며, 상권에 의존하지 않는 배달 사업을 통해 1인이 운영 가능 하도록 창업이 진행되고 있다. 간단한 조리법과 좋은 맛, 신선하고 다양한 메뉴는 많은...
"플랫폼 수수료 없어요"…착한 플랫폼이 뜬다 2021-03-12 17:22:21
부담스럽다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배달앱에 입점한 음식점이 배달 플랫폼에 제공하는 수수료는 배달 한 건당 최대 12.5%에 달합니다. 2만 원 상당의 음식을 팔았다면 수수료와 세금을 제외하고 점주가 가져가는 금액은 16,590원에 불과한 겁니다. 이렇듯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소상공인 부담이 늘자 수수료 부담을 줄여...
소상공인 단체 "또 연장 유감…영업시간 완화해야" 2021-03-12 11:37:34
드물다는 점을 고려할 때 영업시간 오후 10시 제한이 연장된 점은 아쉽다"고 밝혔다. 이 국장은 "2주 뒤에는 꼭 5인 미만 금지가 해제되고 영업시간 제한도 자정 정도로 완화됐으면 한다"며 "단체 손님을 받아야 매출이 회복되는데 현 상태로는 음식점주들이 너무 힘들다"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해외로 뻗는 편의점…GS25, 베트남 100호점 2021-03-11 17:48:38
길거리 음식 문화에서 착안한 현지화 전략이 통했다”고 설명했다. GS25는 올해 해외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우선 전체 직영점으로 운영하던 베트남 점포를 가맹점으로 확대한다. 가맹점주는 현지 일반인이 될 전망이다. 올해 연간 100개 이상의 신규 점포를 출점하는 것이 목표다. 상반기에는 몽골에도 진출한다. GS25...
"사장님 돈쭐 날래요?"…사람들은 왜 동네 음식점 영수증을 인증할까?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3-03 17:24:57
하지만 치킨 사먹을 돈이 없었고 이를 알게 된 점주가 치킨을 공짜로 먹여준 겁니다. 사연이 온라인에서 알려지자 `점주를 돈쭐 내주자` 하는 사람들이 치킨 주문을 엄청나게 했죠. <앵커> 옛날에나 들어봤을 법한 훈훈한 소식인데, 인터넷이 발달하니까 이제는 선행에 대한 보답도 받게 되는 거네요. <기자> 이게...
"돈쭐 내주자"…선행에 MZ세대의 지갑이 열렸다 2021-03-03 13:41:06
홍대점주 박재휘 사장(31)이 임시 영업 중단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형제를 도운 미담이 퍼지며 소비자들이 "'돈쭐(돈으로 혼쭐)'을 내주자"고 연이어 주문에 나선 결과, 밀려드는 주문에 음식의 품질을 보장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철인7호 홍대점이 돈쭐난 사연은 이렇다....
[단독] 공공배달앱 롤모델 '배달의명수', 코로나 특수에도 '뒷걸음질'…권영세 "세금낭비" 2021-02-28 16:12:53
사용이 불편하다는 고객·가맹점주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지만 제대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다”며 “배달 관련 불만이 있을때 필수적인 고객센터 대응 조차 안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관계자는 “민간배달앱은 가맹점 관리, 마케팅 등에 다수의 판촉 인력을 투입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지만 공공배달앱은 이런게...
리뷰도 경영 전략으로...`빅테이터`로 보다 정확하게 2021-02-26 11:20:23
빅데이터 리뷰 형식에 속한다. 해당 어플은 가맹점주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리스트로 만들어 평가할 수 있게 만든 신개념 리뷰 어플이다. 해당 어플은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맛, 가격, 양, 품질, 음식의 양, 메뉴 만족도 등의 세분화된 자료를 객관화시켜 통계화 된 데이터로 제공한다. 또한 긍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