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542명 참여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사회공헌 트렌드 2015’ 성황리 개최 2015-01-15 18:06:14
조경태, 연구책임의원 윤상현)과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은 15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기업의 사회공헌 담당자 100인과 한국소비자포럼의 젊은 대학생 모임인 팀 화이트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과 사회공헌 트렌드 201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부 순서인 ‘사회공헌...
제일 위대한 과학자는?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2015-01-14 16:23:49
‘뮌하우젠 남작’이 누가 가장 위대한 과학자인지 밝히고자 노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이번 공연에는 이준영, 정가열, 백우궁, 김형준, 권준이, 김서현, 오희선이 배우로 무대에 오른다. 연출은 뮤지컬 ‘드렉퀸’의 이상곤이 맡는다. 음악은 뮤지컬 ‘드렉퀸’, ‘클레오파트라’의 전재호가 함께한다.
2014년 2학기 브랜드아카데미 시즌7 열 번째 강의… “차별화는 자기다움이다” 2014-12-05 17:32:38
위치한 화이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주제로 진행됐다. 전재호 대표는 ‘경쟁(競爭), 탁월(卓越), 여정(旅程)’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던지며 강의를 시작했다. 먼저 그는 “경쟁이 문제가 되는 것은 경쟁 자체에 목적을 두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기려고...
브랜드아카데미 시즌7 다섯 번째 강의…Personal Humility & Professional Will 2014-10-17 18:08:08
지난 14일, 17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주제로 진행됐다.전 대표는 국내 베스트셀러 <마시멜로 이야기>에 등장하는 마시멜로 실험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제력(self-control)’이 성공 요인 중 하나라고 말했다.전 대표는 “아이들이 마시멜로가 그림이라고 생각했을...
브랜드아카데미 시즌7, Branding, Concept & Experience "일관된 콘셉트를 경험하게 하라" 2014-10-10 13:39:22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브랜드가 오랜 기간 생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신념을 향한 근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회장의 '브랜드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무엇을 상징하고 있는지 고객들이 인식해야 한다.'는 말을 인용하며...
브랜드아카데미 시즌7 두 번째 강의 "브랜드의 존재의 이유를 남겨라" 2014-09-19 17:24:07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전 대표는 성격과 가치관에 대해 “성격은 시간이 흐르고, 환경이 바뀌어도 일정한 패턴을 반복하는 행동 양식으로 이는 일관된 삶을 대하는 태도”이며 “가치관은 내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평가기준으로 정신적 가치기준와 물질적...
2014년 2학기 브랜드아카데미 시즌7 개강 2014-09-05 09:38:37
화이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첫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전재호 대표는 “브랜드란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유무형의 표현을 통해 경쟁자와 차별화하고 이를 소비자의 기업에 남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즉 브랜드란 이름을 넘어 가치, 철학, 신념을 가져야 한다는 것. ...
소비자연구원, 올해를 빛낸 '핫' 한 브랜드 직접 선정한다 2014-07-18 11:22:37
상생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소비자연구원은 우리나라의 좋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후보를 선정하게 된다”며 “소비자연구원의 선택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선정과 탈락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부경대,생산성 7배 높은 용접신기술 개발 2014-07-18 08:52:11
조상명 교수를 비롯해 오동수 교수(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전재호 씨(박사과정2년), 김영섭 씨(석사과정2년), 박정현 씨(석사과정2년), 권혁용 씨(석사과정1년) 등 6명이다.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브랜드아카데미는 책임과 태도를 배우는 곳"…2014 브랜드아카데미 시즌6 수료식 열려 2014-06-27 17:49:33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책임은 약속과 연관성이 있다”다고 강조했다. 전 대표는 “정치인의 공약은 국민과의 약속이며 올바른 의료행위를 위한 의사의 히포크라테스 선언도 환자와의 약속”이라고 말했다. 이어 “졸업을 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책임이라는 단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