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른손, 중남미 뷰티시장 공략 '속도' 2024-07-03 17:30:20
운영하고 있는 K뷰티 온라인 플랫폼 ‘졸스’를 통해 중소 인디 K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우며 시장 확대에 나섰다. 바른손은 올해 뷰티 사업 부문인 졸스의 매출 목표를 400억원에서 600억원으로 50% 상향 조정했다고 3일 밝혔다. 600억원은 지난해 매출(440억원)에 비해선 36% 증가한 규모다. 문구기업으로 잘...
[하반기 경제] 소상공인→소기업 스케일업…새출발기금 '40조+α' 확대 2024-07-03 12:30:23
분야별 톱티어 민간 플랫폼 기업 10곳과 유망 브랜드 소상공인을 직접 발굴해 밀착 지원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 소상공인 1천100개 해외 쇼핑몰 입점 지원…800개 첫 수출 돕는다 유망 소상공인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해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컨설팅과 제품 현지화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국내 매출 상위 소상공인,...
윤 대통령 "25조원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했다" 2024-07-03 12:30:02
기술보급 지원을 늘린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소상공인의 매출채권을 매입해 소상공인에게 단기 유동성을 공급하는 매출채권 팩토링 규모도 늘어난다. 매출채권은 당장 매출이 발생해도 정산을 받기까지 최대 두 달까지 시간이 걸려 필요한 인건비, 원자재 구매비 등을 조달하지 못하는 구조다. 중진공이 이 채권을...
화해, 유통사 에스엘라이프와 뷰티 브랜드 유통 채널 입점 지원 2024-07-03 09:54:42
에스엘라이프(대표 김명규)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 뷰티 브랜드 발굴 및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돕는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갖췄지만 시장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뷰티 브랜드를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이하 BBP)을 통해 발굴하고, 이들이 올리브영, 컬리 등 국내 주요 유통...
3만개 'K뷰티 군단' 세계를 물들이다 2024-07-02 17:48:54
K뷰티’ 열풍은 수많은 중소·신진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다. 2010년대 중반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을 필두로 한 ‘1세대 K뷰티’가 중국 시장 중심이었다면 최근에는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 영토를 급속히 확장하고 있다. 여기에 ‘화장품의 TSMC’로 불리는 코스맥스와 콜마 등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남편이 엄청 좋아해요"…요즘 직장인들 푹 빠진 옷이 2024-07-02 07:30:02
매출이 약 50% 증가했다.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한 중소 패션 업체 브랜드도 '냉감 와이셔츠', '냉감 출근룩' 등 키워드를 달고 1만~2만원대 가성비 제품을 선보이는 추세로 파악됐다. 업계에서는 리넨, 모시 등 천연 소재뿐만 아니라 냉감 소재에 대한 연구 개발이 다양해지면서 관련 시장 규모가 계속...
한여름 밤의 꿈 같은 휴식, 수필로 전합니다 2024-07-01 18:20:51
여성)에서 외식 브랜드 및 푸드테크 회사 최고경영자(CEO)로 성공하기까지 겪은 특별한 경험을 주말마다 나눕니다.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1982년생 △경기대 체육학과 △경기대 체육학과 석사 △2004년 아테네올림픽 탁구 남자단식 금메달 △IOC 선수위원회 부위원장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집행위원...
동네 문구점이 '온라인 교구社'로…교육 사업 도전장 2024-06-30 18:25:03
생각했다”고 말했다. 2020년엔 자체 교구 브랜드인 티처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여 실장은 “남의 제품을 납품하기보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품을 출시하는 게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브랜드는 2021년 한국과학창의재단 우수과학문화상품 대상을 받았다. 300곳이 넘는 초교에서 방과후학습...
여수돌산갓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 28~30일 전국 8도 로컬푸드 박람회 참가 2024-06-28 15:36:26
대전ㆍ세종ㆍ충남! <전국 로컬푸드&중소기업제품 박람회>'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수돌산갓을 홍보한다. 사업단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여수돌산갓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과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여수돌산갓이 국내외에서 더욱...
"커피 대신 마셔요"…건강 챙기는 MZ들 사이 '인기' [건강!톡] 2024-06-28 10:26:12
같은 글로벌 홍차 기업들이 존재한다. 중국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喜茶)'와 ‘차백도(茶百道)’는 국내 진출을 목표로 서두르고 있다. 국내 식음료 업계에서도 최근 홍차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RTD 홍차음료뿐만 아니라 홍차를 활용한 토닉워터, 가공유, 디저트 등을 신제품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