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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전기통신연합 방송서비스연구반 부의장에 이철희 교수 2024-03-19 15:50:24
방송기술과 주파수 연구에서 한국의 국제적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정부는 기대했다. 전 세계 48개 회원국에서 230여 명의 전문가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이번 회의에는 국내 전문가도 11명이 참가해 지상파 방송 시스템 고도화와 방송서비스·화질 평가 국제 표준화를 논의했다. firstcircle@yna.co.kr (끝)...
'본방사수' 옛말…몰아보는 OTT 문법에 방송사 드라마 확 줄었다 2024-03-19 09:00:12
방송 업계가 한숨을 내쉬고 있다.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에서도 본 방송 편성 드라마 수를 줄이는 추세다. 19일 방송통신위원회 '2023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결과 발표'에 따르면 2023년 OTT 이용률은 77%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020년 66.3%였던 이용률은 4년 만에 10%포인트 이상 늘었다. 반면 2022년 말...
임현주 아나운서, 5개월 딸 안고 생방송 진행 2024-03-18 16:06:39
키우는 엄마로서 육아를 행복하게 병행할 수 있는 사회가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임 아나운서는 영국 출신 작가 다니엘 튜더와 결혼해 지난해 10월 딸을 출산했고, 출산한 지 약 3개월 만에 방송국에 복귀했다. 그는 2018년 지상파 여성 아나운서 최초로 안경을 쓰고 뉴스를 진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안경 쓰고 뉴스하던 아나운서, 이번엔 5개월 딸 안고 생방송 2024-03-18 14:13:00
모습을 보여주며 사회적 메시지를 던졌던 것과 같이 생방송을 아기와 함께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2013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고, 국내 지상파 여성 아나운서 최초로 안경을 쓴 채 뉴스를 진행해 화제가 됐다. 지난해 초 영국 출신 베스트셀러 작가 다니엘 튜더와 결혼 소식을...
현대백화점 "가상아이돌 팝업에 10만명"…'엔터테넌트 강화' 2024-03-18 10:41:03
초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들을 모아 한 달 내내 팝업을 운영했고, 실내 정원 사운즈포레스트에서는 가상 아이돌 콘서트도 진행했다. 그 결과 한 달간 팝업 매출이 70억원을 넘어설 만큼 인기를 끌었다. 통상 패션 브랜드...
김수현·김지원 'Re:로맨스', '눈물의 여왕' 무서운 시청률 돌풍 2024-03-18 09:20:14
경신했다. 또한 수도권과 전국 기준 모두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석권했다. 뿐만 아니라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도 수도권 기준 평균 5.1%, 최고 5.9%를 기록, 전국 기준 5.5%, 최고 6%를 기록하는 등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수도권과 전국 기준 지상파를 포함해 전 채널 동시간대...
천정부지 치솟은 K 콘텐츠 제작비…'버블' 폭발 경고등? 2024-03-17 07:00:02
기자 = # 배우 A씨의 지상파 출연료는 16회에 16억원, 회당 1억원이었다. 그러다 주가가 오른 A씨는 넷플릭스에서 '콜'을 받았다. 8회짜리 오리지널 시리즈를 총 16억원에 계약했다. 회당 몸값은 2억원으로 급등한 셈인데, 8회라도 16회짜리를 소화할 때와 비슷한 기간이 걸린다는 게 이유였다. A씨는 뒤이어 한...
"케이블TV 지역뉴스, 재난방송·선거 등 공적 기능…지원 필요" 2024-03-16 07:00:03
특별법도 만들어졌지만, 지역 지상파에만 적용되고 케이블TV 지역 채널은 빠져 있다. 지역 공영방송이나 민방 못지않게 공적인 기능을 하고, 많은 보도를 생산하는데 지원은 전혀 이뤄지지 않아 어려운 부분이 많다"고 했다. 협회는 케이블TV 지역 채널들이 재난방송과 각종 선거 등에서 공적인 기능을 많이 하고 있다는...
정세진 아나운서도, '고거전' PD도…KBS '명퇴' 후폭풍 2024-03-15 09:05:35
돼야 하는 KBS클래식FM이다. KBS클래식FM은 국내 지상파 중 유일한 클래식 전문 채널이다. 국악, 가곡, 재즈 등이 24시간 흘러나와 마니아층이 탄탄하다. 지난해 TV 수신료 분리징수로 KBS가 비상경영을 선포했을 때 상업광고가 없는 KBS 클래식FM 폐지 가능성에 대한 소문도 돌았지만, 이번 봄 개편에서 3개 프로그램...
"프로그램 제목 협찬·라디오 간접광고, 연 469억 생산유발효과" 2024-03-15 08:00:03
간접광고 허용을 예로 들었다. 이 교수는 국내 지상파 방송사 38개 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프로그램 제목 협찬 사용 시에는 협찬 매출 증가 규모가 총 212억원가량 될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라디오 간접광고 허용 시에는 약 103억원의 광고 매출 증가가 예상됐다. 아울러 두 가지를 다 도입할 경우 경제적 파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