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에도 끝없는 혁신…1등 브랜드로 도약 2022-03-24 16:03:15
오리지널 탄산음료, 맑고 깨끗한 이미지 포지셔닝’을 통해 지난 21년간 탄산음료 시장의 브랜드파워 1위를 지켜오던 코카콜라를 추월했다. 취업 전문 포털 부문에서는 잡코리아가 16년 만에 사람인에 1위 자리를 내줬다. 그외 인디안(비즈니스캐주얼 부문), 부동산114(부동산전문정보 부문), 교보문고(인터넷서점 부문),...
롯데제과·롯데푸드 합병한다…식음료 '메가기업' 탄생 2022-03-23 16:29:43
합병은 양사의 인프라를 통합해 급변하는 식·음료사업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식품업체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회사는 우선 그간 중복됐던 빙과 사업을 통합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통합 법인의 빙과시장 점유율은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한 빙그레[005180]를 넘어 1위에 오를...
"홈카페족 잡아라"…청호·SK매직, 커피머신 진출 2022-03-21 17:09:54
열풍이 강해지면서 생활가전 기업들이 커피머신 시장에 잇달아 뛰어들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유명 커피 브랜드가 올초 연이어 가격을 올린 영향으로 가성비 좋은 커피에 대한 관심이 커진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홈카페 시장 공략에 가장 적극적인 렌털기업은 청호나이스다. 작년 말 오정원 대표 직속 부서로 ‘커...
스타벅스 "1회용 컵 단계적 퇴출하고 임대 머그컵 확대" 2022-03-16 05:05:34
= 세계적 커피 체인 스타벅스가 브랜드를 상징하는 하얀 1회용 종이컵을 단계적으로 퇴출할 계획이라고 CNN 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커피 등 뜨거운 음료에 쓰이는 하얀색 바탕에 초록 로고가 인쇄된 종이컵과 찬 음료에 쓰이는 투명한 플라스틱컵은 한눈에 스타벅스임을 알아볼 수 있는 이 브랜드의 상징이었다....
무인카페 공략 나선 '커피머신 1위' 동구전자 2022-03-13 17:47:20
있다. 또 커피 원두 전문 자회사를 통해 프리미엄 원두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무인 카페 점포에 공급하고 있다. 1989년 설립된 동구전자는 국내 최초의 미니 커피 머신 ‘티타임’을 개발한 업체다. 국내 소형 커피 머신 시장의 90%를 장악하고 있다. 삼성전자, 캐리어LG, 동서식품, 한국네슬레, 롯데칠성음료, 웅진식품,...
"카페서 이런 것도 팔아?"…호떡·추로스 팔았더니 '빵' 터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3-12 19:00:01
두 메뉴와 함께 마실 만한 음료를 추천해주신다면요. "제일 잘 어울리는 음료는 아무래도 아메리카노입니다. 따끈하고 달콤한 베이커리를 한 입 먹은 뒤 쌉쌀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입안의 단맛을 헹궈내는 효과가 있어 커피와 디저트의 풍미를 모두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방법은 뭐가...
[길따라 멋따라] 꿩 대신 닭? "체코 코폴라를 아시나요" 2022-03-12 11:00:05
침공한 러시아에 항의하기 위해 러시아 시장에서 속속 발을 빼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도 러시아에서 모든 영업활동을 중단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스타벅스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모두 13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소비에트 연방 시절에는 이런 서방의 식음료들이 금단의...
[우크라 침공] 맥도날드·스타벅스 러 영업중단…펩시·코카콜라 가세(종합2보) 2022-03-09 07:41:46
가세(종합2보) 러시아 시장 지키다 여론 비판받던 식음료 대기업들 속속 철수 결정 페라리·람보르기니·GE·로레알 동참…英프로축구 러시아서 못본다 (뉴욕·파리·테헤란=연합뉴스) 강건택 현혜란 이승민 특파원 = 글로벌 대기업들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 시장에서 속속 발을 빼고 있다. 유명 식음료 체인과...
맥도날드·스타벅스 러시아 철수…EPL 못 본다 2022-03-09 07:03:31
미 식음료 회사 펩시코는 펩시콜라, 7up, 미란다 등 탄산음료 브랜드에 대한 러시아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다만 유아식, 우유, 기타 유제품 등의 필수 제품은 계속 러시아에서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피자헛과 KFC, 타코벨 등 브랜드를 보유한 미국의 외식 업체 얌 브랜즈는 핵심 시장인 러시아에 대한 투자 중단을...
핑크빛 제로콜라, 거품 가득 질소콜라…콜라의 이색 변신 [영상] 2022-03-08 10:10:56
음료 업계의 변화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전체 시장이 위축되는 흐름 속에 신제품으로 소비자 관심을 끌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특히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 성장세가 이어지고, 독한 술을 마시고 취하기보다 술자리 분위기를 즐기는 MZ(밀레니얼+Z)세대에 맞춰 저도주 흐름이 확산하는 트렌드도 감안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