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외이사 평균 보수 1위는 삼성전자…억대 급여만 60여명 2024-03-28 11:34:07
기업에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의미다. 28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국내 주요 300대 기업의 2023년 사외이사 및 상근 감사 보수 현황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대상 300대 기업은 15개 주요 업종별 매출(개별·별도 재무제표 기준) 상위 20개 기업씩 총 300개 상장사이다....
사외이사도 '억대 연봉'…삼성전자 2억원 돌파 2024-03-28 11:28:31
1억원이 넘는 회사는 12곳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가 15개 주요 업종별 매출 상위 20개 기업씩 300개 상장사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조사 대상 기업에서 활동한 사외이사는 총 1천30명으로 집계됐다. 작년에 기업 300곳이 사외이사에게 지급한 보수 총액은 590억9천400만원이었다. 1인당 평...
300대 기업 중 12곳 사외이사 평균 보수 1억원 넘어 2024-03-28 11:00:10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가 15개 주요 업종별 매출 상위 20개 기업씩 300개 상장사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조사 대상 기업에서 활동한 사외이사는 총 1천30명으로 집계됐다. 작년에 기업 300곳이 사외이사에게 지급한 보수 총액은 590억9천400만원이었다. 1인당 평균 5천737만원 수준이다. 사외이사 1인당 평균 보수는...
'아날로그 일본' 바꿔놓는 韓 DX 스타트업 [긱스] 2024-03-27 17:54:14
AI 기반 자연어처리 전문 기업 브레인벤쳐스는 웹툰 AI 자동 번역기 메타포로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메타포는 웹툰의 디자인을 살리고 문맥까지 고려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본 시장에서 성과를 내는 스타트업도 나오고 있다. 업무용 온라인 메신저 채널톡을 앞세워 2018년 일본 시장에 진출한 채널코퍼레이션은...
북한, 외국인 청바지 '블러 처리'…"미국제국주의 상징 간주" 2024-03-27 09:12:22
북한전문매체 NK뉴스는 북한은 청바지를 미국 제국주의 상징이라고 간주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착용도 엄격히 금지해왔다고 전했다. 다만 이같은 금지 조치는 북한을 방문하는 서방국 관광객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전문가인 피터 워드는 NK뉴스 인터뷰에서 북한 당국이 수년간 관광객에게 거의 모든...
종로 창신동에 의류제조 소공인 지원 '패션메이커허브' 개소 2024-03-27 08:21:32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패션메이커허브는 의류제조 소공인이 산학연 및 전문 기술가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회의실 및 다용도실, 오픈 라운지, 공동 장비실 등 공간 사용 지원 혜택부터 전문가 컨설팅, 정보 교류 등을 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는다. 소진공은 분기별로...
"우리 아이 몽클레르 쇼핑은 여기서"...신세계百 센텀시티점, 프리미엄 아동복 늘린다 2024-03-26 18:02:53
국내에 두번째로 오픈한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이번 아동전문관 리뉴얼을 통해 강남점에 준하는 프리미엄 아동 브랜드들이 대거 선보여진다”며 “동북아 관광허브로 자리한 신세계 센텀시티가 국내외 가족동반 고객들의 ‘VIB’ 성지로 다시 한번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
2030 명품 입문템은 '이것'…번개장터 거래량 74배 늘었다 [Geeks' Briefing] 2024-03-26 17:48:30
패션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에이블리의 월간 이용자 수는 811만명을 기록했다. 패션, 뷰티, 라이프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전체 버티컬 커머스 분야에서 1위다. 에이블리는 종합몰과 전문몰의 통합 순위인 '국내...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월 이용자 수 800만명 돌파 2024-03-26 10:34:24
지난 2월 에이블리 월간 이용자 수는 811만명을 기록했다. 패션과 뷰티, 라이프 전문 앱을 포함한 버티컬 커머스 업게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 플랫폼(650만명)과 비교해 25% 높은 수치다. 3위(554만명)와는 46% 차이가 난다. 국내 모바일 쇼핑 앱 기준으로 쿠팡이 이어 전체 2위를 기록했다. 앱 이용률에서는 의식주 앱...
신세계 센텀시티 아동전문관 고급 브랜드로 새단장 2024-03-26 06:00:15
키즈도 두 배로 확장했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이번 아동전문관 리뉴얼을 통해 신세계 센텀시티가 강남점에 버금가는 국내외 가족 동반 고객의 'VIB(Very Important Baby) 성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