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라이프] 하이트가 하이트에 멈췄을때, 오비는 카스로 내달렸다 2013-07-09 17:42:35
빼앗는 게 아니다오비와 하이트 간의 맥주 전쟁은 성숙 시장에서의 과점 경쟁으로 요약할 수 있다. 최근 오비가 선전하고 하이트가 부진에 빠진 것은 눈에 보이는 현상이지만 정작 눈에 보이지 않는 위험은 따로 있다. 물론 카스 브랜드에 집중한 투자와 2차 거래처에 대해 영업력을 강화한 오비의 노력은 높이 평가할...
<도시공원내 바비큐 시설 허용…찬·반 확산>(종합2보) 2013-07-04 16:58:40
39삼겹살 파티39를 벌일 수도 있게 됐다. 정부가 4일 내놓은 서비스산업 1단계 대책에는 공원에서 가족단위로 바비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지방자치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이런 시설을조성하도록 유도하는 내용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정은보 기획재정부 차관보는 "서비스대책에 해당되지...
<도시공원내 바비큐 시설 허용…찬·반 확산>(종합) 2013-07-04 15:21:43
한강 둔치나 남산 체육공원에서 이른바39삼겹살 파티39를 벌일 수도 있게 됐다. 미국처럼 가족단위의 휴양객에게 여가의 다양성을 주겠다는 취지지만 벌써부터네티즌 사이에서는 찬반양론이 뜨거워지고 있다. 정부가 4일 내놓은 서비스산업 1단계 대책에는 공원에서 가족단위로 바비큐 시설을 이용할 수...
<한강 둔치서 고기 구워먹을 수도> 2013-07-04 08:00:34
39삼겹살 파티39를 벌일 수도 있게 됐다. 정부가 4일 내놓은 서비스산업 1단계 대책에는 공원에서 가족단위로 바비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지방자치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이런 시설을조성하도록 유도하는 내용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정은보 기획재정부 차관보는 "서비스대책에...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기본에 가치 더한 상품…소비자 지갑을 열다 2013-07-03 15:35:00
봉지면은 독특한 맛 덕분에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월까지 판매량이 1000만개를 넘어섰다. 롯데제과의 자일리톨껌은 올해로 출시 13년째를 맞았다. 껌씹기가 두뇌 활성화와 기억력 향상, 치매 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자일리톨껌은 매년 양호한 실적을 올리고 있다. 롯데자일리톨껌이...
'하이트제로0.00', 능률협회 '2013 더 프라우드 주목받는 신상품' 선정 2013-07-02 13:56:50
끌었다. ‘하이트제로0.00’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맥주의 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춘(355ml 1캔 당 60kcal) 무알코올 음료라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췄다고 하이트진로음료 측은 밝혔다. ‘하이트제로0.00’은 출시 100일 만에 200만 캔 판매를 돌파하는 등 출시 초부터 많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며 큰...
<소비자물가 8개월 연속 1%대…디플레이션 논란> 2013-07-01 10:49:37
공동주택관리비(8.2%), 중학생 학원비(4.6%),고등학생 학원비(5.8%), 맥주 외식(7.1%) 가격 등의 오름 폭이 컸다. 전세 가격도 작년보다 3.1% 오르는 등 집세(2.6%) 상승세를 이어갔다. ◇ 일본 디플레이션 전철 밟나 39논란39 낮은 물가 상승률이 지속하면서 한국이 일본 디플레이션의 전철을 밟는...
하이트진로, 배당수익률 4.3%…지지선 되기에 충분-우리 2013-06-25 07:50:17
음식료 섹터가 더 큰 폭의 주가 하락을 보이고 있다며 하이트진로 주가 또한 최근 가파르게 하락 후 현재는 배당수익률 4.3% 이상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2분기 실적 또한 전년도 가격 인상 효과 등으로 인해 시장 기대치와 크게 다르지 않을 전망이어서 현 주가에서 추가 하락 위험은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한경닷컴...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2013 세계주점박람회' 참가 2013-06-13 10:31:21
맥주 품질관리 요령 등 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관련 상담도 진행 할 예정이다.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는 2010년 12월 국내에 처음 소개된 이후 2012년 기준 15만4000상자(1상자=500ml*20병)을 판매하며 매년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초기 일부 호텔 및 고급 주점 위주로 판매되었으나 2012년...
[시원한 여름나기] cool한 여름상품…더위야 물렀거라 ! 2013-06-10 15:35:00
있다. 바로 식음료·유통업체들이다. 맥주·음료·아이스크림 등은 전통적으로 여름이 최대 성수기다. 쿨비즈룩이 정착되면서 패션업계도 여름이 ‘장사 잘 되는 계절’로 부각되고 있다. 이들은 여름철을 맞아 신제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tv홈쇼핑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