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사이버결제, 부정거래 탐지시스템 KAF 구축발표 2014-10-29 15:58:33
Manager)을 이용한 부정거래방지툴로써, 이를 한국시장에 최적화 하여 부정거래 방지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KAF 시스템의 원천기술이라 할 수 있는 사이버소스의 DM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부정거래 탐지 시스템으로써 이미 주요 대형 글로벌 쇼핑몰 및 각 국의 주요 PG사들에 의해 사용 중이며, 전세계에...
글로벌 '라인' 이제 택시-페이 등 생활혁명 시작! 2014-10-09 22:37:59
있다. 일본어, 영어, 간체자, 번체자, 한국어 등 5개 언어를 지원해 일본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들도 유용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인 비즈니스커넥트 파트너 프로그램 '라인 비즈니스커넥트'는 라인의 메시지 송수신 기능을 기업들에게 api를 통해 제공하고 각 기업들이 자사 crm 기반으로 라인을 활용할...
[한국 금융 도약의 50년] 2030 집중공략…점유율 1위 굳히기 2014-10-08 07:00:26
간 시너지효과가 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지난해 말 신한카드의 개인 신용판매 실적 기준 점유율은 22.3%로 압도적 1위다. 이는 14% 안팎인 2위권을 월등히 앞선 수치다.올 들어선 빅데이터 경영을 앞세우며 선보인 상품개발 체계인 ‘코드나인(code 9)’과 이를 적용한 신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4개...
[한국 금융 도약의 50년] IT·유통 등 협업 통해 미래 경쟁력 확보 2014-10-08 07:00:21
빅데이터 사업을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설명이다. 삼성카드는 지난 4월 카드업계 최초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원 개인별로 맞춤형 혜택을 연결해주는 신개념 서비스 ‘삼성카드 링크’를 선보이기도 했다.삼성카드는 무명 예술가에게 무대를 제공하는 ‘삼성카드 스테이지’ 등 문화 공헌 사업에도...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全 임직원이 봉사단 참여…사회적 약자 돕기 앞장선다 2014-10-07 07:00:39
통합보안관제’로 철통보안신한카드는 고객정보 데이터베이스(db)를 5개 영역(시스템, 사용자pc, 인터넷 서비스, 내부통제, 협력업체)으로 구분, 세심한 정보보호 통제 및 관리를 하고 있다. ‘24時·365日’ 통합보안관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국제정보보호 관리체계 및 인증 규격인 iso 27001을...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지역밀착형 종합금융그룹 도약…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앞장 2014-10-07 07:00:00
데이터시스템, 대구신용정보가 함께 역량을 모으고 있다. dgb금융그룹의 경영이념인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를 실현하기 위해 4000여 임직원들이 힘을 합쳐 안정적인 기반 위에 견실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2012년에는 세계 금융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상하이에 지점을 개설했다. 활동...
CJ오쇼핑 "협력사와 함께 성장…글로벌 No.1 되겠다" 2014-09-30 10:25:34
올해 3월부터는 신용보증기금에 재원을 출연해 협력사들에게 금리인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또한 마케팅 역량 지원을 위해 국내외 시장 동향을 조사해 리포트 형태로 제공하는 '인사이트 트레인'을 지난 3월부터 매주 발간하고 있으며, 한국생산성본부를 통한 협력사 임직원 대상 위탁교육도 매월 실시하고 있다....
[2014 쇼퍼런스] 사물인터넷 시대‥세상이 스마트해지다 2014-09-22 17:08:39
데이터를 기반으로 똑똑해질 전망입니다. <인터뷰> 김지현 SK플래닛 실장 “앞으로의 커머스는 손님이 가게에 들어오면 소비자의 스마트폰을 인식해 손님이 언제 들어왔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몇 번 방문했는지 등을 기록해 점주의 고객관리를 쉽게 해주고 더 나아가 매장관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줄 것입니다” 더불어...
"국내 외국인 카드사용액 절반은 요우커" 2014-09-14 09:00:20
신한카드·한국문화정보센터 공동 분석결과 올해 상반기 외국인의 국내 카드사용액 가운데중국인 관광객(요우커·遊客)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절반을 넘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신한카드 빅데이터 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통계업무 지원기관인 한국문화정보센터와 공동으로 올해 상반기 외국인...
정보 분석할 전문가 없어…빅데이터 활용 손 놓은 기업들 2014-08-29 07:00:18
향상이라는 경이로운 성과를 달성했다. 데이터 분석은 마케팅과 영업, 판매 현장에서도 크게 환영받았다. 기획 중인 제품에 대한 시장에서 소비자의 수요가 있는지, 출시될 제품의 품질과 가격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어떤지, 어느 계절이면 매출이 증가하고 어떤 사회적 현상이 보이면 매출이 격감하는지, 사업을 시작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