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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한국서비스대상] 차 할부 계약 서류 없애…온라인으로 간편신청 2015-07-09 07:00:35
고객 중심 경영을 주요 목표로 삼았다. 현장과 본사의 전 임직원이 고객 만족 활동에 집중했다. 고객이 작성하는 약정서를 비롯해 각종 서식과 홈페이지 등에는 고객 친화적인 용어를 도입했다. 고객을 위한 핵심 설명서도 발송하고 있다. 금융 소비자 보호영역을 계속 확대 중이다. 고객과 접점이 많은 업무의 질을 높이기...
위험 뻔히 알고도…노후 승강기 '아찔 운행' 2015-07-07 21:14:48
이 중에서도 중대한 사고에 대해서만 현장 조사를 한다. 원인을 조사한 뒤 국민안전처 장관에게 보고해야 하는 중대한 사고와 달리 중대한 고장에 대해서는 그런 의무가 없기 때문이다.승안원 관계자는 “언론 보도로 화제가 되거나 10명 이상의 집단 민원이 들어오면 법규와 관계없이 현장 조사를 나간다”며...
내년부터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 도입…뭐가 달라지나 2015-07-05 17:37:30
민원 발생이 잦거나 크게 늘어나는 금융회사에 대해서는 수시로 점검해 평가한다는 방침입니다. 서태종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평가결과를 금융회사에 통보해 미흡한 사항 등의 개선을 유도하고, 평가결과를 이사회나 경영위원회 등에도 보고토록 할 계획”이라며 “각 항목별 등급과 평가내역을 가급적 상세히 공개해...
금융회사 평가, 소비자 보호 중심으로 바뀐다 2015-07-05 12:00:24
상품개발·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민원관리시스템, 소비자정보 공시 등 비계량항목 5개로 구성됐다. 금감원이 서면·현장점검을 병행해 직접 평가하는 대상은 종전과 같다. 민원발생 건수와 영업규모 등의 비중이 해당 금융권역의 1% 이상인 대형 금융사와 소비자보호에 문제가 발생한 회사가 대상이다....
임종룡 "보험사 복합점포 입점때 현장 목소리 감안" 2015-07-02 14:40:08
말했다. 임 위원장은 "학계와 업계 등 현장 목소리를 충분히 감안해 추진할 것"이라고설명했다. 금융위는 오는 3일 보험사의 복합점포 입점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민상기 금융개혁회의 의장은 이날 발표한 거래소시장 경쟁력 강화방안과 관련해"거래소의 경쟁력이 곧 우리 자본시장의 경쟁력 수준을...
금감원 '5대 금융악 척결' 추진 상황 점검 2015-07-01 15:32:15
금감원은 이달에 편법적 꺾기에 대한 현장검사가 끝나면 올 9월 이전에 위반행위에 대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지난달부터 신한·농협·하나·KB금융지주와 계열사를 대상으로 꺾기행위에 대한 현장검사를 진행 중이다. 금감원은 또 경기도와 인천 지역에 있는 민원 다발 대부업체 61곳을...
도시건축 민원 `현장 신문고`로 해결 2015-07-01 13:03:40
`현장 신문고` 제도를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도시건축 분야에서 일선 공무원과 민원인들이 겪는 불편과 애로사항을 듣고 법령 차원의 개선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현장신문고`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신문고는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애로사항과 방안을 논의할 수 있도록...
한화손보, `혁신성과 보고대회` 개최 2015-06-26 14:00:01
‘민원/VOC 및 현장불편사항 분석을 통한 업무개선’, ‘고객정보보호를 위한 대고객용 IT서비스에 대한 정보보호 수준 제고’ 등 각 부문별 고객서비스 개선 및 업무효율을 위한 사항들입니다.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는 "개선된 체질을 바탕으로 대형사와 경쟁을 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출 것"이라며, "Season I의 마무리인...
경기도시공사 전국 최초 '하도급대금 직불제' 도입, 원도급자.하청업체 공사대금 동시에 받아 2015-06-24 16:03:58
도시공사 발주 민원은 매년 20~30건에 달한다. 최근에도 철근콘크리트 하도급업체인 a건설이 광교신도시 공사에 투입한 장비대금 4500만원을 원청업자로부터 지급 받지 못해 민원이 제기됐다. 건설노동자들에게도 공사 대금 지급 사실을 문자로 통보해 피해도 최소화하고 있다. 도시공사는 하도급대금 직불제의 정착을 위해...
'임종룡號' 출범 100일…금융개혁 기치 '펄럭' 2015-06-22 18:10:05
합동 현장점검반은 '임종룡식 현장경영'의 손발이 됐다. 현장점검반은 일일이 금융사를 방문해 민원을 듣고 빨리 답하고 개선하는 '속도경영'의 창구역할을 하면서 5월 말까지 접수한 건의만 1천500건에 달했다. 사전에 수혜 대상에 대한 소득제한 기준을 두지 않아 뒷말이 나오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