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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산화수소가 대량살상 무기 연료라니…이란에 표백용 수출했다 항소심서 누명 벗은 무역업자 2013-04-24 17:02:53
표백제 등으로 쓰이는 과산화수소를 대량파괴 무기의 연료로 오인받아 수출에 발목이 잡힌 무역업자가 1년여 법정투쟁 끝에 항소심에서 누명을 벗었다. 무역업체 c사 대표인 김모씨(47)는 2011년 7월21일 과산화수소 302(23만달러어치)을 이란의 거래처 m사에 보내려고 수출신고를 했다가 광양세관에서 가로막혔다. 물...
해운업계 "자금난 해소에 큰 도움…설립시기 앞당겨야" 2013-04-19 17:25:42
수 있다는 것이다. 선박 발주는 지금처럼 불황으로 가격이 쌀 때 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기금이 아닌 상시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체제를 갖추는 게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많다. 기금은 재원이 고갈되면 더 이상 역할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기금의 보증 대상을 선박 인수 금융에...
세계 최대 LNG박람회 가보니…동성화인텍 초저온 보랭재 신기술 '호평' 2013-04-18 17:52:36
연료로서의 lng 효율 극대화’였다. 천연가스를 정제해 얻은 메탄을 냉각한 lng는 영하 163도의 초저온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운송 과정에서 온도 등의 영향을 받아 0.15%(자연기화율·bor)가 자연 증발한다. 이 기화율을 낮추는 기술을 홍보하는 데 기업들은 열을 올렸다. 미국 유일의 선급기관인 abs의 대니얼...
현대중공업, 멤브레인 LNG 창고 개발 2013-04-15 17:31:29
개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lng화물창은 선박에 액화 상태의 lng를 저장하기 위해 설치된 창고다. 이 화물창은 lng의 기화를 막기 위해 극저온(영하 163도) 상태를 유지하고 압력을 분산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접착제를 사용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금속재 이중 방벽을 용접해 lng가 새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는 게...
현대중, 멤브레인형 LNG 화물창 개발 2013-04-15 11:35:53
LNG 연료 추진시스템의 대용량 연료 탱크로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LNG화물창 제작은 LNG선 건조의 핵심기술로 그동안 원천기술을 보유한 외국회사들에게 선가(船價)의 5%에 해당하는 척당 약 1천만달러를 로열티로 지불해 왔습니다. 일본 원전사고 이후 친환경 LNG에 대한 수요 증가와 미국 셰일가스 수출 승인 기대 등으로...
STX조선해양, 2천억원 규모 탱커 수주 2013-04-08 16:49:55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해당 선박은 국제해사기구의 선박연비제조지수·탄소배출규제에 부합하는 것은 물론 연료 효율성이 입증된 G-타입 엔진과 신형 프로펠러가 탑재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선가의 점진적인 회복세와 대규모 상선 발주가 가시화되고 있는 등 최근 업황 추...
현대상선 컨테이너선 '코성형' 했네 2013-04-07 17:04:02
최근 선박용 중유 가격이 오르면서 최적의 연료효율을 내도록 하기 위해 기존 대비 위치를 1.5m 낮추고 무게와 둘레도 줄인 것이다. 선박 개조로 연료가 3% 이상 덜 들어 척당 매년 60만달러의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개조는 노르웨이선급(dnv)과 대우조선해양 자회사인 디섹의...
[인터뷰]"비졸 그린오일은 도심에서 효율 높여 줘" 2013-04-03 10:15:31
자동차 부문에 집중하고 있다. 선박용 제품이 있지만 어디까지나 주력은 자동차 오일이다. ibm 조사에 따르면 2020년까지 전체 인구의 60%가 도시에 살게 된다. 도시는 자동차로 넘쳐나고, 체증은 불가피하다. 비단 이런 현상은 인구가 늘어나는 곳이나 감소하는 곳이나 관계 없이...
"조선, 하반기 이후 에코쉽 수주 본격화 기대"-키움證 2013-03-25 08:04:01
점과 선박제조 연비지수(eedi) 등 환경 규제가 올해부터 시행됐다는 측면에서 올해 하반기 이후 에코 쉽 발주가 본격화 될 것이란 관측이다.해양 프로젝트의 경우 작년 하반기 이후 정유사들의 가채량 조사 지연 및 금융 조달 지연, 셰일가스 개발 붐 등으로 다소 지연되는 모습을 보였는데, 생산 개시 시점을 감안할 때...
현대重, 친환경 'G타입' 선박엔진 제작 2013-03-12 16:52:28
3만7900마력, 3만8200마력급 2종이다. 회사 측은 이 엔진을 선박에 장착하면 연비를 약 7% 높일 수 있고 유해 배기가스 배출량의 7%가량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형 엔진용 최신 기술인 ‘울트라 롱 스트로크’를 적용했다. 실린더 내부의 피스톤이 움직이는 거리를 늘린 게 특징이다. 이 엔진을 7500teu(1teu는 20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