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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윤 "개인연금 온라인 채널 활성화…퇴직연금 예금자보호" 2014-06-13 17:20:17
않은 자금 수요 발생시 일부 자금의 인출을 허용하는탄력적 연금수급 상품 등 관련 금융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규제를 간소화하고, 사적연금의 자산운용 규제 완화와 운용 방식 합리화를 통해 수익률 제고에 유리한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신 위원장은 이와 함께 자본시장의 역동성 제고도 강조했다....
금융사 영업점 '불량' 딱지 한달만에 뗀다 2014-06-13 08:04:07
것을 허용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금융회사들에 지난달 12일부터 3개월 동안 홈페이지와 개별 영업점에민원평가 등급을 공시하도록 했으나, 한 달 만에 기간을 축소한 것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고지가 됐고, 영업에 지장이 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부착 여부를 금융회사 자율에...
자동차 저탄소협력금, "정부가 돈 뺏고, 낙인 찍는 법" 비판 2014-06-12 16:08:20
준비가 안됐다며 유예를 요청해 결국 2005년부터 허용을 했는데, 그간 현대차가 기술개발 노력을 얼마나 했느냐"고 비판했다. 제도 도입으로 국산차에서 수입차로 수요가 급격히 이동하는 것을 우려하는 자동차업계의 반발에 직격탄을 날린 셈이다. 이에 맞서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김용근 회장은 "법...
중소기업 적합업종 재지정 가이드라인 논란 격화 2014-06-10 11:00:09
신청해 대표 자격에 문제가 있었던 품목 역시 재지정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소상공인연합회는 "그렇지 않아도 자금력이나 조직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인에게 단체의 대표성을 입증하라는 것은 결국 소상공인을 말살시키려는 의도"라고 반발했다. 전경련은 이밖에도 동반위가 적합업종...
<"1천여 개 알뜰주유소 잡아라" 정유업계 총력전> 2014-06-10 06:05:08
참여가 허용돼 경쟁입찰 방식으로 사업자가 선정된다. 특히 공급 유종에 휘발유 외에 경유도 추가돼 작년처럼 수의계약으로 사업권을따내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하지만 삼성토탈은 올해도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입찰에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직영·대리점 주유소에도 석유제품을 공급하는 정유 4사는 일반...
신제윤 "자산운용사 영업용순자본비율(NCR) 폐지"(종합) 2014-06-09 17:30:04
허브를 하려면 중국이 위안화 적격 외국기관 투자자허용을 해줘야 하는 문제가 있는 만큼 감독당국간 협조가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업 구조조정과 관련해 "(작년 8월 시행한) 경기 민감 업종에 대한회사채 지원이 올해 말 완료된다"며 "관계기관과 협의해 필요하다면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할 것"이...
신제윤 "KB금융 내분사태, 기본의 문제이며 금융 모럴의 문제" 2014-06-09 16:00:07
등 겸업을 허용하면 국내법이 허용하지 않더라도 겸업을 허용하겠다는 것이다. 신 위원장은 기술금융에 대해서는 "하반기 6천개의 중소기업이 기술금융을 통해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하반기 명운은 기술금융이 어떻게 정착되느냐가 금융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지 않을까...
주류 수출 쉬워진다…2ℓ넘는 막걸리 판매도 허용 2014-06-09 06:10:05
현재 주류 운반차량에 국세청의 검인 스티커를 붙여야 하고, 다른사람의 차량을 임차해 사용할 수 없도록 돼 있는 규정을 수출용 주류 운반차량에 대해서는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이는 검인 스티커의 경우 무자료 거래 방지 등이 목적이지만 수출용 주류의 경우 공장 출고 자료와 세관 통관 자료를 비교하면 무자료...
'규제로 24년간 막힌 케이블카'…산악관광 활성화 건의 2014-06-08 07:00:09
현재 근거법 미비나 까다로운 허가절차 등으로 인해 사실상 불가능에가깝다. 전경련은 이에 따라 산악관광특구 도입, 산 정상부근·절벽의 숙박시설 허용,산림체험시설 및 친환경 숙박시설 법적근거 마련 등 제도정비를 건의하고 사실상 진입 장벽인 보이지 않는 규제 개선도 촉구했다. 유환익 전경련...
싼타페 연비 조사결과 발표 놓고 정부 부처간 알력 2014-06-08 06:30:06
다 재검증을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 본다"고 말했다. 국토부와 산업부는 지난해 자동차 연비를 각각 검증했는데 싼타페와 코란도스포츠에 대해 엇갈린 결론을 내렸다. 국토부는 이들 차량의 실제 연비가 표시 연비보다 허용 오차범위(5%)를 벗어나낮은 수준을 보였다며 부적합 판정을 내렸다. 하지만 산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