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식산업서비스 제값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야" 2013-04-16 11:00:28
최근 지식서비스산업 분야 113개 업체를 설문조사한 결과, 서비스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점이 가장 큰 애로로 꼽혔다고 16일 밝혔다. 규제에 따른 어려움보다 산업으로 인식되지 못해 발생하는 차별과 무관심도 비중있게 언급됐다. 무협은 "정부가 지식서비스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펴고...
"신흥시장, 중남미·아프리카로 이동" 2013-04-16 11:00:21
국내 대기업60개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기존 주력 신흥시장으로 76.0%가 아시아·중동을 들었고 24.0%는 중남미·아프리카를 꼽았다. 특히 향후 2년 내 주력 시장으로 46.4%가 중남미·아프리카를 꼽아 해당 지역의비중이 기존의 2배 가까이 커졌다. 이에 비해 아시아·중동은 53.6%로 기존 비중보다...
직장인 10명중 7명 "이직 계획하고 있다" 2013-04-16 10:04:28
국내·외 기업에 다니는 직장인 남녀49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382명이 이직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16일밝혔다. 이직을 원한다고 답한 직장인 가운데 69.6%는 "현재 직장에 가진 불만이 어느정도 해소될 것"이라고 답했지만, 나머지 30.4%는 "불만이 해소되지 않겠지만 이직이 최선이라 생각한다"는...
직장인 76.6% "기회되면 회사 이직 계획" 2013-04-16 09:50:04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국내 직장인의 이직 계획을 경력 별로 비교해 보면, 업무경력이 낮은 젊은 직장인들이 더 강한 것으로 조사됐다. 입사 3년 미만 직장인들의 80%이상이 이직하고 싶다고 답했고 4~6년차 직장인들은 65.5%, 7~9년차 직장인 72.4%, 10년...
[金과장 & 李대리] 작업도 '사내 평판' 좋아야 성공 2013-04-15 16:59:24
11~14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36.3%가 이처럼 답했다. ‘한 사람에게 꾸준히 작업을 거는 사람’이 20.3%로 뒤를 이었고 △작업 경험이 많은 사람(17.6%) △주변 사람을 잘 활용하는 사람(16.3%) △외모가 뛰어난 사람(8.4%) 등의 순으로 응답이 많았다. 사내에서 직접 작업을 걸어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이별 후, 이별보다 더 아픈 상대의 행동은? 2013-04-15 14:48:55
기간’이 있다면 얼마나 필요할까?`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별 후, 이별보다 더 아픈 상대의 행동은?`이라는 질문에 미혼남녀의 53%는 ‘이별 직후, 벌써 다른 사람과 만나는 그(녀)’라고 대답했다. 이별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 다른 사람과 만나기 시작하는 상대의 행동이 ‘이별보다 더 아픈 행동’ 1...
완판녀 김연아 효과 “연예인보다 낫네” 2013-04-15 10:58:40
가진 스타’라는 설문조사에서는 수많은 여배우들을 제치고 김연아 선수가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그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를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실제로 광고계에서 그의 효과는 대단하다. 한국 cm 전략 연구소가 480여편의 광고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광고효과 톱10 중 김연아 선수가 출연한 광고만 3편이며...
기혼여성 72% “남편의 외도, 단 한번도 용서못해” 2013-04-15 10:01:49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 중 72%가 ‘용서할 수 없다’고 답했으며, 단 28%만이 ‘한번이라면 용서할 수 있다’고 응답했다. 이번 앙케이트 주제는 '미친사랑' 첫 주차 방송 내용과 관련된 것으로, 지난 주 방송에서 윤미소(박선영 분)의 남편 이민재(허태희 분)는 한나영(김연주 분)의 유혹에 넘어가...
워킹맘 예상 평균 정년 47세…"수시 때려치고 싶지만 이 때까지…" 2013-04-15 09:55:18
1~12일 웹과 모바일을 통한 ‘워킹맘의 직장생활’ 테마의 설문조사 결과가 그렇다. 15일 잡코리아가 내놓은 조사 자료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86.6%가 “회사를 그만둬야겠다는 생각을 한 적 있는가”란 질문에 “있다”는 답을 내놨다. 특히 설문 참가자 10명 중 1명( (11.4%)은 실제로 그만둔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
13,14일 홍대앞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으로 '들썩' 2013-04-15 09:40:06
캐리커처 이벤트에 이색 설문조사, 연대에선 캠페인 부머(boomer) ot까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연이어 화이트컨슈머학생위원회가 홍대입구역 ‘걷고싶은거리’에서 화이트컨슈머 캠페인 이색 퍼포먼스를 벌였다.먼저 13일에는 ‘알수록 당신의 소비는 화이트해집니다’라는 슬로건의 ‘돌려보세요’ 퍼포먼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