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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직원이 고객돈 임의투자했다 손실 2014-01-03 16:54:46
서울 강남 소재 한 지점에서 30여억원에 달하는 사기 사건이 발생했다. 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소재 미래에셋증권의 한 지점에 근무하는 박모(38) 과장이 고객 자금 30여억원을 임의로 투자했다가 손실을 낸 사실이 드러났다. 박 과장은 10여명의 고객을 상대로 고수익을 내는 펀드를...
'보이스피싱 금융사 책임강화법' 국회 법사위 통과 2013-12-30 17:26:20
부과하도록 했다. 사기이용 계좌로 의심할 만한 사정이 있는 경우엔 지급정지 조치를 의무화하고이를 이행하지 않아 피해가 발생하면 손해배상 책임을 금융회사가 지도록 했다. 사기 이용계좌를 신고한 사람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내용도 있다. 개정안은 이와함께 '전기통신금융사기죄'를 신설해...
홈캐스트, 엔오아이인터내셔날이 보유 주권 분실 2013-12-30 13:24:16
계좌에 보관돼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또 "현재 주식에 대해서는 경찰서 및 예탁원에 분실신고 했으며 이 사건 관련자들에 대해 계약서상 손해배상과 형사상 사기 및 사기공모, 횡령 및 배임으로 강경대응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엔오아이인터내셔널은 지난 4일 홈캐스트 주식 224만9129주(15.24%)를 보유...
"손가락 하나 부러뜨리면 1억"…'골절치기' 보험사기 23명 적발 2013-12-26 04:34:24
보험 브로커가 접근해 범행에 가담시키는 형태로 보험사기가 진화하고 있다”며 “선의의 보험가입자에게 피해가 전가되지 않도록 관련 사기범행 단속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김선주 기자 saki@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올해 대출사기 신고급증…캐피탈 사칭 최다 2013-12-23 12:00:54
등 제도권 금융사를 사칭하는 대출 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금융업계와 공동으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금융사 자체 모니터링 강화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감원은 피해 사전 예방을 위해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대출 광고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정상적인 대출업체는 수수료 등...
[2013 굿앱 평가대상] '종합 대상' KB스타뱅킹, 사용성도 'Good'…전문가·체험단 최고점 2013-12-16 15:33:49
계좌별명, 잔액, 거래내역)를 볼 수 있고, 한번에 해당 계좌의 거래내역 또는 이체화면으로 바로 이동 할 수 있다. 자주 쓰는 메뉴만 볼 수 있도록 편리성도 높였다. 'my kb'는 개인 금융활동 내역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고객 정보·등급 및 보안수준, 메시지함, 관심상품 장바구니, 만기일 도래 현황...
금감원, 삼성·교보 '보험왕' 리베이트 포착(종합2보) 2013-12-16 09:34:30
보험설계사가 수십억원대 사기를 쳤다는 민원이 접수돼 금감원이 사실 관계 확인에 나섰고 검찰에 고발됐다. 이 보험왕은 3년 전부터 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접근해 돈을 빌려주면 높은 이자를 주겠다고 속여 투자를 권유했다. 고객 A씨는 별다른 의심 없이 1천만원을 맡겼고 10일 간격으로 30만∼40만원의 높은...
금감원, 삼성·교보 '보험왕' 리베이트 포착(종합) 2013-12-16 09:09:52
보험설계사가 수십억원대 사기를 쳤다는 민원이 접수돼 금감원이 사실 관계 확인에 나섰고 검찰에 고발됐다. 이 보험왕은 3년 전부터 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접근해 돈을 빌려주면 높은 이자를 주겠다고 속여 투자를 권유했다. 고객 A씨는 별다른 의심 없이 1천만원을 맡겼고 10일 간격으로 30만∼40만원의 높은...
금감원, 삼성·교보 '보험왕' 리베이트 정황 포착 2013-12-16 06:01:28
보험설계사가 수십억원대 사기를 쳤다는 민원이 접수돼 금감원이 사실 관계 확인에 나섰고 검찰에 고발됐다. 이 보험왕은 3년 전부터 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접근해 돈을 빌려주면 높은 이자를 주겠다고 속여 투자를 권유했다. 고객 A씨는 별다른 의심 없이 1천만원을 맡겼고 10일 간격으로 30만∼40만원의 높은...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서비스 개편 2013-12-10 14:32:17
새 모바일뱅킹 시스템은 고객 계좌를 바로 확인·조회할 수 있는 홈 화면과 고객 금융정보를 볼 수 있는 마이 케이비(my kb), 상품가입과 상담을 할 수 있는 스마트금융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받고 금융상품 정보와 상품가입 후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