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점]'어닝 시즌'에 임하는 우리의 자세 2013-01-07 10:46:52
코스피지수가 장중 2000선이 무너지는 등 4분기 실적 시즌을 앞두고 경계감이 확산되고 있다. 오는 8일 삼성전자의 잠정 실적 발표를 시작으로 실적 시즌은 본격화된다.증시전문가들은 단기간 조정 국면이 이어질 수는 있지만 삼성전자를 필두로 한 상승 추세는 유효해 조정 기간을 비중확대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 LG그룹 공격적 투자…계열사 주가 영향은> 2013-01-07 10:45:22
부문의 경우 선전하고 있지만 1등은 아니지 않느냐"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라인을 선별적으로 강화하려는 것"이라고 봤다. LG그룹이 중점을 뒀던 태양광 및 2차 전지 시장이 부진한 것도 영향을 줬을 것으로 분석됐다. 김장원 연구원은 "태양광 사업은 투자를 보류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태양광이나...
코스피 2,000선 턱걸이…外人ㆍ기관 매도 2013-01-07 10:37:16
코스피가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2,000선 초반으로 밀려났다. 7일 코스피는 오전 10시 현재 직전 거래일보다 8.64포인트(0.43%) 하락한 2,003.30을 나타냈다. 지수는 0.21포인트(0.01%) 상승한 2,012.15로 출발했으나 외국인과 기관 매물로하락 반전했다. 낙폭을 키우던 코스피는 장 초반 한때...
"美 재정절벽 해소..1월 효과 있나" 2013-01-07 10:26:53
120일, 200일선 골든크로스선이 발생하면서 추세적인 변화 가능성을 엿보이고 있다. 다만 1월 증시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은 2050선이다. 2050선은 2011년 8월 첫째 주 장대 음봉 중간 지수대로 분위기 반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2012년 고점이라는 점, 올해 초에도 2040선까지 반등을 했다가 주춤했다는 점을 감안했을...
글로벌 IB, 2013년 한국 성장률 3.0% 예상 2013-01-07 10:24:57
선 지난해 2.2% 오른 것으로 봤고 올해에는 이보다 높은 2.6%로 예상했습니다. 중국 역시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지난해에 비해 올해 성장률이 소폭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중국은 지난해 7.7%의 성장률을 올해에는 8.1%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세계 경제성장률에 대해선 지난해 2.9%의 성장을 이뤘고...
연예인 V라인은 “이렇게” 만들자 2013-01-07 10:05:27
케어를 지속한다면 한결 아름다운 얼굴 선을 가꿀 수 있다. 작은 얼굴과 갸름한 브이 라인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생활습관이 궁금하다면 다음을 주목해보자. ▶ 청소하면서도 v라인이 가능해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청소 중에는 브이라인 패치의 도움을 받으면 좋다. 유핏의 ‘퍼펙트 브이라인 쿨링 팩’은 턱을 감싸...
아이돌 그룹 빅스 '아이돌 하기 싫어' 7일 전격 공개 2013-01-07 09:42:39
진짜 속마음을 담은 신곡을 선보인다. 빅스는 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세번째 싱글 수록곡 '아이돌 하기 싫어'를 선공개한다. 이미 지난 3일 멤버 '엔'의 트위터를 통해 제목만을 먼저 공개, 각종 기사와 트위터를 통해 화제 된 바 있는 파격적인 제목의 '아이돌 하기 싫어'는 사랑하는...
美 경제지표 호조에 환율 1,060원선 위협(종합) 2013-01-07 09:41:45
경계감도 여전해 1,060원선이붕괴할지는 미지수다. 우리선물 김영정 연구원은 "원화 강세 속도에 대한 우려와 자본 유출입에 대한감시 강화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원ㆍ달러 환율은 1,060선 중반 부근에서 변동성을 축소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엔화는 약세를 이어갔다. 오전 9시30분 현재...
"美 재정절벽 해소로 안도랠리..중소형주 전략적 접근" 2013-01-07 09:41:25
전환선 지지를 하고 있는데 마찬가지로 33변화일이 온다. 대개 이럴 때 지수가 하락 조정을 받으면서 그 다음에 양이 붙으면 위로 간다고 이야기를 하고 올라 붙으면 그 뒤에 쉬어가려는 경향이 있다. 이런 측면에서 미리를 지지를 했기 때문에 오늘 올라나오면 너무 적극적으로 따라가기 보다 내일 정도로 확인을 하고...
올해 소비자 키워드는 '일상충동(日常衝動)' 2013-01-07 09:40:01
선 '소소한 자극으로 소비자를 움직일 것'과 '일상 속 불확실성을 즐기게 하라'고 주문했다. 소비자는 과거와 달리 일반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대상이 됐다는 것. 소비자들이 어느 순간에 어떤 자극에 의해 변화하는지 주의깊게 살펴야 한다고 회사 측은 조언했다. 조경식 제일기획 마케팅전략본부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