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산업별 KCSI 지수] 고객만족도 '점핑 점핑'… 남다른 기술·서비스 빛났다 2013-09-30 07:09:04
조사 항목은 전반적 만족도(40%), 요소 종합만족도(40%), 재구입 및 재이용 의향(20%)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종운 kmac cs경영본부장은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에 적응하면서 품질, 마케팅 등에서 세계적 수준에 도달하고 있다”며 “올해 고객만족도가 7년 연속 상승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데...
[2013 산업별 KCSI 지수] 롯데시네마, 쾌적한 공간에 관객 감동 2013-09-30 07:00:28
제쳤다. 신라면세점은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면에서 롯데면세점을 추월했다. 요소별로 보면 혜택과 시설·환경, 교환·반품 용이, 품질 대비 가격, 신뢰도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신라면세점은 또 품격 있는 쇼핑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tv홈쇼핑 부문에선 현대홈쇼핑이 부동의 1위 자리를...
[2013 산업별 KCSI 지수] 현대차·금호타이어 '부동의 1위' 2013-09-30 07:00:14
받았다. 기아차와 쌍용차가 뒤를 이었다. 요소만족도에서 현대차는 구입 조건과 디자인 및 스타일, 품질 대비 가격을 제외한 소음, 승차감, 주행 안정성 등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는 금호타이어가 9년 연속 1위(역대 10회)를 차지했다. 전반적인 산업 만족도가 올라...
[2013 산업별 KCSI 지수] 삼성 TV·휴대폰·PC '독주체제' 2013-09-30 06:59:27
만족도에선 품질 대비 가격을 제외한 전 부문에서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tv 부문에서도 삼성전자가 16년 연속 1위 영예를 안았다. 울트라hd 등 초고해상도 tv와 인터넷과 연결된 스마트 tv, 3d tv가 속속 출시된 가운데 산업 만족도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삼성전자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2013 산업별 KCSI 지수] CJ라이온·유한킴벌리 디자인 호평 2013-09-30 06:59:26
샴푸 산업의 만족도는 올해 소폭으로 상승했다. lg생활건강은 부가적 기능과 상품 종류의 다양성, 디자인, 구입 용이, 품질 대비 가격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용 한방화장품 부문에서는 전통과 과학의 조화를 표방한 아모레퍼시픽이 2년 연속 1위를 했다. 최근 천연 한방성분을 사용한 다양한...
[2013 산업별 KCSI 지수] 빙그레 인기 꾸준…사조해표 1위 복귀 2013-09-30 06:59:25
8번째 1위를 차지한 서울우유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등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품질 대비 가격 적절성을 제외한 부문에서 경쟁사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첫 번째 조사가 이뤄진 홍삼가공식품 부문에서는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이 1위에 올랐다.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2013 산업별 KCSI 지수] 필립모리스·금강제화 '신나는 질주' 2013-09-30 06:59:24
점차 감소하는 추세지만 올해 담배 산업의 고객 만족도는 작년보다 높아졌다. 맛과 품질을 살린 다양한 상품이 출시됐기 때문이다. 한국필립모리스의 말보로는 작년에 이어 6년 연속 1위(역대 7회)를 차지했다.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뒷맛과 필터, 구입 용이, 포장...
[2013 산업별 KCSI 지수] 삼성전자 냉장고·세탁기 '최고' 2013-09-30 06:59:14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전체적인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디자인과 사용의 편리성, 품질 대비 가격을 제외한 모든 요소에서 경쟁사에 비해 높은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컨 부문의 트렌드는 에너지 이용효율을 높인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는 점이다. 소비자들이 차별화된 디자인과 냉방 성능...
[2013 산업별 KCSI 지수] 청호나이스 만족도 굿…한샘 2년째 톱 2013-09-30 06:59:13
사랑을 받고 있는 가정용 정수기 산업의 만족도는 올해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청호나이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물맛과 품질, 잔고장 없음, 유지비, 직원 응대태도, 배달 설치 서비스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엌가구 부문에서는 개성과 감각을 살린 한샘이 2년...
[2013 산업별 KCSI 지수] SK텔레콤·브로드밴드 '동반 질주' 2013-09-30 06:59:11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도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경쟁사의 맹렬한 추격을 따돌렸다.▶[화제] "30초에 380만원" 돈 버는 네비게이션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신성일, 49세 연하 女배우와 침대서…'화끈' 김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