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V홈쇼핑의 '진화' VR·AI 주문부터 아이돌 무대까지 공개 2018-03-30 13:33:11
서비스'를 지난 28일 선보였다. 판매 중인 패션 의류 등의 상품을 리모콘 조작만으로 3차원(3d) 모델을 통해 입어볼 수 있는 서비스다. 성별을 선택하고, 상품 색상을 고르면 방송화면 우측에 새로운 이미지가 보인다.두 사업자 모두 ars(자동응답시스템) 연결을 기다리는 불편함이나 모바일 앱에서 일일이 선택해야...
KEB하나은행, 미래금융 선도 위해 디지털 전략에 '박차' 2018-03-29 11:53:30
신청 △내 자산현황 조회 △펀드 수익률 조회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인공지능 고도화 프로젝트가 완료되는 8월에는 챗봇 상담서비스(예금봇, 대출봇, 외환봇), 개인 일정관리 서비스, ai 이미지 인식기반 공과금 및 환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 영업점 '모바일 브랜치'는 최초 ...
아이티센 432억 규모 교육분야 행·재정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2018-03-28 14:34:48
64조원의 지방교육예산을 집행하고 운영하는 서비스인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사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기본적인 아키텍쳐가 클라우드(Cloud)기반으로 구성되고, 해당서비스는 모바일(Mobile) 환경으로 구축되는 등 4차산업의 ICBM 핵심 기술을 이번 구축에 대거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AI(인공지능)사용...
아시아나, 고객만족도 6년 연속 1위 2018-03-27 19:30:34
최신 기종을 도입해 경쟁력을 높이고 위치기반 서비스, 챗봇 등의 정보기술(it)을 접목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아시아나항공은 올해에도 최신예기 a350을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노선에 투입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탈리아 베네치아, 스페인 바르셀로나 노선 신규 취항 및 미 시카고 노선 증편도 계...
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항공 전 부문 1위 2018-03-27 11:24:04
▲위치기반 서비스·챗봇 등 정보기술(IT) 활용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익 증대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도 아시아나항공은 최신예 A350 항공기 LA·시애틀 노선 투입을 비롯해 시카고 노선 매일 운항,...
"뇌과학 연구하는 스타트업… J커브 성장 이룰 수 있다" 2018-03-26 19:51:06
“자율주행차, vr 기기, 챗봇(채팅로봇) 등 새로운 기기가 개발되면 이를 활용하는 인터페이스도 자연스럽게 변합니다. 이들 하드웨어에서 나온 수많은 데이터는 클라우드로 가게 될 것이고, 이 방대한 데이터는 다시 ai로 분석합니다. 이것이 디바이스로 되돌아오면 새로운 서비스가 탄생하는 것입니다.”류...
진에어 '차세대 서비스시스템' 가동…"고객편의 개선" 2018-03-26 15:24:21
제공하는 서비스다. 얼리버드 여행객들을 위해 최저가 항공권을 찾아주는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 항공권 예매 시 사전 좌석배정, 초과 수하물, 스낵팩, 수하물 우선 하기, 우선 체크인 등 원하는 부가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신청할 수 있는 번들 서비스 기능을 새로 개설했다.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나비포인트...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3-26 15:00:02
23억원 규모 반도체 장비 수주 180326-0140 경제-0012 08:34 롯데홈쇼핑,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샬롯' 오픈 180326-0144 경제-0013 08:37 하나금투 "만도 1분기 기대 이하 실적…목표가↓" 180326-0145 경제-0014 08:39 롯데호텔서울 마스터 셰프, 고메 키친 팝업스토어 운영 180326-0146 경제-0015 08:40...
롯데홈쇼핑, 인공지능 AI 기반 챗봇 서비스 '샬롯' 오픈 2018-03-26 13:24:08
롯데홈쇼핑은 음성쇼핑, 상품추천, cs처리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대해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시킬 예정이다.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유통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한 챗봇 서비스 ‘샬롯’을 도입하게 됐다"며...
롯데홈쇼핑,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샬롯’ 오픈 2018-03-26 11:15:52
고객이 입력하면 LBL 방송 상품들이 모두 안내됩니다. 이중 원하는 제품을 지정하면 방송 날짜와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해당 상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방송 알림 서비스 신청과 주문까지 가능합니다. 상품결제, 취소, 환불 등 질문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추후 롯데홈쇼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