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차, '탑 기아' 이벤트 실시 2013-07-15 11:16:33
품질조사 1위(서브 컴팩트 cuv 부문 공동수상), 국가고객 만족지수(ncsi) 경차∙소형∙중형 부문 1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선정, 국가브랜드대상(nba) 자동차 멤버십 부분 선정, 미국 오토 퍼시픽 고객만족도 조사(vsa)서 k5∙스포티지r 1위...
10대 여자 패션, 여름 시즌 신상 쇼핑몰 옷 구입요령 2013-07-12 14:59:18
이벤트를 진행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대에 품질은 뒤지지 않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텐텐샵 현상용 대표는 “유행에 민감한 10대 및 스무 살 대학 새내기들을 위해 디자이너가 엄선한 제품들만 모아 부모님들의 만족도도 높다”며, “무분별한 쇼핑보다 다양한 코디, 뷰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이...
쌍용차, 서비스 부문 목표 달성 결의대회 개최 2013-07-12 14:38:36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 www.smotor.com)가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서비스 만족도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2013년 하반기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개최했습니다. 12일 경기 화성의 SINTEX에서 개최된 `2013년 하반기 목표달성 결의대회`에는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을 비롯한 관련 임직원과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 등 ...
쌍용차, 서비스 부문 목표 달성 결의대회 개최 2013-07-12 13:35:58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향상 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 초청 강사 특강, 부문 별 최우수 사업소 포상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김명철 법인정비사업소협의회장의 결의문 낭독이 진행됐다. 최우수 사업소 포상도 이뤄졌다. 강동정비사업소(소장 김진욱)가 정비사업소 부문 최우수 사업소로 꼽혔고, 서비스프라자 부문에...
아기띠 구매시 꼭 따져봐야 할 항목은? 2013-07-11 11:26:52
‘사계절힙시트+캐리어 (무지)브라운’의 소비자만족도의 전체 평균과 선호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아울러 아기띠 구매요령을 전해 소비자들이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 소비자 구매요령 > ◆구매할 때 -아기띠 별로 가격 및 판매점에 따른 가격이 다르므로 충분한...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금호터미널, 고객 불편 현장에서 즉시 해결…고객만족 1위 2013-07-10 16:59:17
서비스 품질 지수 1위를 기록하게 됐다. 금호터미널은 안내센터에 24시간 근무자가 상주하여 고객의 불편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전화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편의를 위해 우체국, 은행, 경찰지원센터 등을 터미널 내에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 평가 기준을 국내 서비스 산업환경에 맞게 개선한 것이다. 또 kaist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개발한 직원만족도지수(ks-esi)를 신청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평가 결과에 반영했다. 이 지수는 만족도가 높은 직원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서비스기업의 수익 창출 효과를 얻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서비스 품질 표준화를 가능케 했다. 정기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고객만족지수 db를 구축하고 있다. 윤리경영을 통한 ‘아름다운 기업 만들기’도 금호고속의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다. 2002년부터 시작한 금호고속의 사회공헌활동은 현재 정착 단계에 이르렀다. 초기 물품 지원이나 환경정화 활동에 집중한 데...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품질연구소’를 만들었다. 또 10여명의 전담 조직을 파견해 연간 약 3700회(1년에 출장 거리만 지구 6.5바퀴) 이상 상품 제조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제조 현장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동업계 대비 가장 적은 소비자...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자동차, 여성 전용센터·찾아가는 정비로 고객 감동 2013-07-10 15:30:19
만족도 모니터링, 이메일 설문을 시행하고 있다. 차종별 동호회를 대상으로 정기모임을 진행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신차를 내놓을 땐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김여사 초보운전 탈출기’와 같은 계층별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차량을 판매한 후에도 고객과 함께하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