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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임원이 가장 많이 타는 차는? 2013-03-07 10:09:27
나타난 반면, '수입차'를 탄다는 비율은 15.2%에 그쳤다. 기업형태별로 살펴보면, 국산차를 타는 비율이 △공기업(95.3%) △대기업(86.6%) △중소기업(86.6%) △외국계기업(60.8%) 순으로 나타났다. 국산차만의 순위를 살펴보면, '에쿠스(32.0%)'에 이어 △그랜저(13.8%) △제네시스(13.1%) △쏘나타(...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③] 현대차, 도요타 넘으려면 OOO 필요하다 … 위기에 강한 도요타 2013-03-07 07:00:45
자동차산업 40년···제2위기 맞았다 ② 수입차 급성장, 국산차 업계 위협한다 ③ 현대·기아차 도요타 제칠수 있을까 ④ 2015년 한국 자동차 산업 향방은 ⑤ 현대·기아차 글로벌 톱3 될까, 도요타-gm-폭스바겐 3강체제에 도전일본 도요타자동차는 2009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대규모 리콜 사태에 휘말렸다. 이듬...
신호모터스, 양승현 사장 선임 2013-03-06 09:53:14
계획이다. 서비스센터는 영등포 본사전시장 내 서비스 센터를 마련하는 한편 기존 공식 서비스센터인 구로 센터를 활용할 방침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한국3m, 맥과이어스 총판 갈등 절정 치달아 ▶ 아우디코리아, 신임 마케팅 임원 인사 ▶ 2월 국산차 판매, 내수-수출 '동반 부진'
[칼럼]서울모터쇼, 자동차에 대한 존중 필요할 때 2013-03-06 09:51:11
국산차와 수입차를 가리지 않고 전시회를 빈약하게 만들고 있어서다. 해외에서 이미 공개된 차종을 내놓는 게 대부분이어서 당연히 볼 거리를 도우미로 채울 수밖에 없다. 시장 규모를 고려할 때 어쩔 수 없음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역시 주인공은 자동차여야 한다. 한 나라를 대표하는 모터쇼는...
2월 국산차 판매, 내수-수출 '동반 부진' 2013-03-04 18:09:06
지난 2월 국내 완성차 5사의 자동차 판매량이 65만2,979대로 나타났다. 전년대비 5.5% 감소한 것. 1월과 비교해서는 13.8% 부진했다. 4일 완성차 5사 판매실적에 따르면 2월 내수는 9만8,826대를 기록했다. 전월에 비해 5.3%. 전년 대비 12.5% 떨어졌다. 경기침체의 파고를 넘지 못한 탓으로 업계는 보고...
'국산차 비상' 2월 내수, 전년비 12.5% ↓…쌍용차 나홀로 증가 2013-03-04 15:04:03
4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국산차 5개사의 2월 내수 판매는 총 9만8826대로 전년 동월 대비 12.5% 감소했다. 현대·기아차와 한국gm, 르노삼성 등 4사는 일제히 줄었고 쌍용차만 나홀로 증가했다. 업체별로 보면 현대차가 4만7489대를 판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5% 줄었다. 기아차도 3만2900대를 팔아 17.8% 감소했다....
"올해는 링컨 브랜드 알리기에 집중" 2013-03-03 18:52:37
맞아 국산차 및 수입차, 부품분야의 ceo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국내 자동차산업의 오늘과 미래를 조명해 본다. 편집자 창간 10주년 기념 ceo 릴레이 인터뷰③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정재희 대표 "지난해는 포드코리아 설립 때와 같은 느낌으로 전체적인 새 틀을 짰습니다. 올해는 브랜드를 더욱 많이 알리는...
유럽산 외제차 수리비 20%↓, 일본차 인하요구 거부 2013-03-03 12:45:02
평균 수리비는 1천299만원으로, 국산차(200만~300만원)의 5~6배에 달했다. 국산차 운전자도 외제차와 사고시에는 고액을 부담해야 했다. 외제차가 주변에 나타나면 피해서 운전하는 게 상책이라는 말이 유행하기도 했다. 유럽차 회사들로부터 수리비 인하를 이끌어낸 데 보험사들은 일본차에 대해서도 합리적인 수리비...
외제차 수리비 최대 20% 인하…일본차만 `요지부동' 2013-03-03 08:01:05
따르면 외제차 평균 수리비는 1천299만원으로, 국산차(200만~300만원)의 5~6배에 달했다. 국산차 운전자도 외제차와 사고시에는 고액을 부담해야 했다. 외제차가 주변에나타나면 피해서 운전하는 게 상책이라는 말이 유행하기도 했다. 유럽차 회사들로부터 수리비 인하를 이끌어낸 데 보험사들은 일본차에...
[한국자동차산업 40년, 제2 위기 맞았다 ①] 현대·기아차 긴장하는 까닭은… 2013-02-28 08:14:25
국산차 업계에 위기감이 팽배하다. 최근 판매 회복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쌍용차 역시 해고자 문제로 정치권의 국정조사 압박에 시달리며 사투를 벌이고 있다. 국산차 업계가 1997년 말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이후 '제2위기'를 맞고 있다. 외환위기 당시 국내 자동차 업체들은 부도가 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