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통위, 이통 가입비 폐지 추진..통신사 `멘붕` 2013-01-10 15:51:20
가뜩이나 영업정지와 카드 수수료율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가입비 폐지는 곧 투자 위축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는 설명입니다. 한해 5천억 원의 매출 감소가 불가피한데다 실제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통신비 인하 효과도 미미할 것이란 지적입니다. * 통신 3사 가입비 매출 규모 (단위: 천억 원,...
우리카드 분사 임박…카드시장 `과당경쟁' 예고 2013-01-10 08:01:49
수익보장이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에다 각종 신용 대출 규제까지 강화돼 카드 산업이더는 `블루오션'이 아니라는 평가를 받는다. 다른 카드사 임원은 "국내 경제 규모로는 3~4개 전업 카드사만으로 충분하다"면서 "카드업만 하는 금융사가 10여개에 달하면 과당 경쟁에 부실까지 겹쳐...
[조간신문브리핑] 전기요금 14일부터 평균 4% 인상 2013-01-10 07:34:24
소식 경제면 2면에 싣고 있습니다. 대형가맹점과의 수수료율 협상이 끝나기 전까지 이자비용은 카드사가 일단 부담키로 한 형태인데요. 고객 불만이 커지고 매출이 감소한데 따른 고육지책을 꺼내 든 셈입니다. -기아차 `K9 2013` 최대 291만원 인하 현대차에 이어 기아차도 일부 차종의 가격을 내리기로 했다는 소식...
카드사, 무이자할부 매출 급감 2013-01-09 15:50:51
할부수수료율에 대한 이자부담이 컸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카드업계 관계자 "최근에 무이자할부가 상당수 중단되면서 할부 수수료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카드) 사용을 자제를 한 것 같습니다." 대형 가맹점과 수수료율 인상을 놓고 갈등을 빚었던 카드사들이 연초부터 무이자할부 중단에 나서면서 매출...
<무이자할부 중단 논란 속 카드사 대응책 `부심'>(종합) 2013-01-09 09:04:23
불러 통신사 등 일부 대형가맹점과의 수수료율협상 진행 상황과 무이자할부 중단으로 불거진 논란의 대응책을 물었다. 금감원 관계자는 "카드사들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들이 빠져나가는것을 막기 위해 가맹점과 제휴를 맺지 않고 직접 무이자할부 혜택을 주는 상품이나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으로 안다"고...
<무이자 할부 중단 논란 속 카드사 대응책 `부심'> 2013-01-09 08:01:11
불러 통신사 등 일부 대형가맹점과의 수수료율협상 진행 상황과 무이자할부 중단으로 불거진 논란의 대응책을 물었다. 금감원 관계자는 "카드사들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들이 빠져나가는것을 막기 위해 가맹점과 제휴를 맺지 않고 직접 무이자할부 혜택을 주는 상품이나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으로 안다"고...
금감원 "무이자할부 제대로 운영해야" 2013-01-07 17:39:52
무이자할부를 제대로 이행하고 가맹점 수수료율을 조속히 마무리할 것을 독려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7일 오후 카드사 임원들을 불러 무이자할부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을 논의하고, 대형가맹점과의 협상을 마무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금감원 그동안 카드업계의 과당경쟁으로 지나치게 남발됐던 무이자할...
뱅가드 펀드 1414억달러 유입 '신기록' 2013-01-07 17:10:20
운용수수료율이 업계 평균에 비해 크게 낮은 점이 경기 하강기에 수수료를 아끼려는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다”고 평가했다.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허경환, '허닭' 으로 대박난줄...
[사설] 결국 소비자만 골탕먹인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7 16:55:26
골목상권 보호를 명분으로 대형마트 수수료율이 인상된 다음이었다. 결국 “우리가 할부이자까지 분담할 수는 없다”는 대형마트의 저항이 서비스 중단까지 부른 것이다.정부 개입은 언제나 약자를 보호한다는 대의명분을 깔고 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늘 엉뚱한 손실로 나타났다. 이번 여전법 개정도 결국 똑같은 길을...
무이자할부 중단, 소비자 불편 가중 2013-01-07 16:30:25
할부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가맹점과 수수료율 인상을 놓고 줄다리기를 벌여온 카드업계가 최후의 카드를 꺼내든 건데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이 떠안고 있습니다. 김서연 기자입니다. <기자> 얼마 전 이사를 하고 새 살림 마련을 계획했던 회사원 A씨. 최근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갑자기 중단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