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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경기부양책에 안도랠리..자동차-보험주 관심" 2012-07-04 10:27:54
2012년 영업이익 전망치가 같이 개선되는 업종은 자동차 부품, 보험, 제약, 바이오, 소비자서비스 업종이 있다. 이 업종들이 다 같이 갈 가능성은 그렇게 높지 않다. 따라서 실적보다 가격 메리트를 살펴보니 현재 4개 업종 중에서 자동차 부품, 보험업종은 코스피 대비 60일 수익률 갭 측면에서 가격부담이 적고 2분기...
삼성, ‘제2 신경영’ 밑그림‥경제영토 넓힌다 2012-06-21 16:45:25
삼성의 글로벌 성공신화를 이끌어갈 자동차 부품사업의 경쟁력 강화입니다. 삼성이 보유한 IT기술을 자동차에 접목시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는 게 이건희 회장의 구상입니다. 2015년에는 자동차 제조원가에서 전기전자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40%를 넘어서게 되고 시장규모도 230조원에 이를 것으로...
"미 고용지표 부진에 QE3 기대감 고조" 2012-05-07 10:51:39
IT, 자동차는 가격부담이 해소될 때 계속 가져가고 비중을 어느 정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이와 함께 가격 메리트가 있고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될 업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대표적으로 보면 금속/황물, 미디어, 화학, 에너지 업종이 있다. 2분기와 2012년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를 보면 반도체, 자동차/부품,...
코스닥 순환매 기대감..종목별 옥석 구분 2012-05-03 09:50:19
수는 없다고 했다. 어제 자동차 부품, 자동차가 상당히 못 갔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낙폭과대가 올라간 케이스다. 그래서 고민이다. 삼성전자도 가고 자동차도 가고 낙폭과대주도 다 가면 얼마나 좋겠는가. 5월은 이 판세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5월 일시적으로 이런 판세가 끝나고 갈 것인지 6월부터는 다시 기존 추세로...
"박스권 돌파, 유동성이 좌우.. 금융-운송-화학순 매매" 2012-05-02 13:36:47
수출해 팔고 있는 것이다. 더 생각해 보면 자동차는 여기서 추가적으로 매출이 늘어날 수 있는 룸은 제한적으로 보고 있으므로 현대차나 기아차 중 마음을 먹고 더 판다고 했을 때 어디에서 더 팔 수 있느냐는 것이다. 현대차보다는 기아차가 그래도 더 팔 수 있는 룸이 남아 있다. 지금부터는 현대차보다 기아차를 조금 ...
자동차SW 성장, IT 중기 `기대` 2012-03-29 18:26:43
전자화 추세에 따라 자동차 SW 중요성 확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에서 전자제어장치까지 개발에 필요한 솔루션 공급하고 있습니다” MDS는 현재 차량 전자제어장치 프로그래밍 솔루션(dSPACE)과 프로그램의 버그를 찾아내는데 필요한 디버거 등 개발툴을 현대기아차와 현대모비스, 만도와 같은 완성차 및 부품사에 공급하...
"매물소화 과정..우량주-IT-중국소비주 관심" 2012-03-26 11:42:21
모멘텀을 제공하고 있지만 여전히 부품업종도 강한 모습이 나타난다. 업종별로 대표주를 꼽아보면 자동차업종은 현대차와 만도, 건설업종은 GS건설, 금융업종은 보험주 내에서 현대해상, 지주사에서는 신한지주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통신업종에서는 SK텔레콤 IT 업종에서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반도체 관련 호재와...
FTA로 코리아 프리미엄 높인다 2012-02-14 17:19:19
등 각종 부품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한EU FTA가 발효되면서 한국 기업과의 교류는 활발해졌고, 이번 방문도 더 많은 중소기업을 새롭게 찾기 위한 것입니다. 글로벌 자동차 전문기업인 NSK도 아직 발효되지 않은 한미 FTA효과를 기대하며 미리 협력업체 확대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에드 제브리/ NSK...
"글로벌 호악재 엇갈려..증시 영향은" 2012-02-06 09:14:34
중에 완성차와 부품제조 업종 일자리 증가가 무려 7만9천명 증가를 기록한 것은 이번 고용 보고서에도 역시 자동차가 주연 역할을 했다. 이 정도로 해석이 가능하겠다. 서비스 업종 보더라도 도매업종 소매업종 각각 1만4천 명, 1만5백 명 증가했고 그 가운데서 역시 이번에도 자동차 판매직 일자리 7400명 증가해서 또...
‘수퍼 엔고’ 산업계 비상 2011-10-08 09:47:08
‘수퍼 엔고’ 현상은 전기전자와 자동차부품, 화학업계에게 부담입니다. 대일 무역적자 상승률이 다소 줄고 있지만, 핵심 부품.소재에 대해 일본의존도가 여전히 높은 만큼 실적 악화가 불가피하다는 지적입니다. 한편 수출의 경우 일본 경쟁사들에 비해 제품 가격이 떨어져 긍정적이란 평가도 있지만, 제조 원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