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직장인…주부…사용자 소비행태에 맞춰 다양한 혜택…내 마음까지 읽는 이 카드, 똑똑하네 2013-04-02 15:30:26
모든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통해 가능하다.◆현대카드 ‘다이렉트’ 다이렉트는 신청과 가입, 이용 등의 전 과정에서 고객과 카드상품을 직접 연결하는 혁신을 통해 복잡하고 불필요한 절차를 과감히 없앤 것이 특징이다. 절차를 대폭 축소해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와 카드신청 전용번호(1577-0100)를 통해...
美 NBC 특파원 "제가 나와있는 곳은…" 2013-03-28 17:20:57
1200여종 제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의 모바일 매장으로 꾸며놓았다.1층 입구 앞에선 관광객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해 10월 ‘낮에 즐기는 품격 있는 강남스타일’로 딜라이트를 추천하기도 했다. 개관 후 방문 사인을 한 사람만 274만명에 달한다. 일반 관광객까지 더하면...
[F/W 2013 서울패션위크] 이석태 디자이너 “옷으로 진검승부…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 펼칠 것” 2013-03-25 11:29:01
좀 더 혁신적이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하는 실력파로 손꼽힌다. 구조적이면서 아방가르드하고 모던함을 가미한 그의 디자인은 크리에이티브는 물론 대중들이 좋아할만한 커머셜 요소를 적절히 믹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을 무대로 해외 비즈니스를 이어나가고 싶다는 이석태 디자이너를 만나...
"사람의 욕망을 디자인하라"…애플도 한 수 배운 '디자인 업계의 맥킨지' 2013-03-14 15:30:40
있는 것이다. ideo의 별명은 ‘이노베이션(혁신) 공장’. 세계 최대 생활용품업체인 프록터앤드갬블(p&g)은 모든 임원을 ideo로 보내 이노베이션 교육을 시키기도 했다.○“욕망을 디자인하라” 브라운이 말하는 ‘혁신의 비밀’은 간단하다. “예측 가능한 디자인을 버리고, 보이지 않는 욕망의 본질을 디자인하라”는...
백화점에 아틀리에가 있다고? 2013-03-12 15:08:30
섹션까지 다양하다. 이후 리뉴얼되는 일부 매장에서는 눈썹 정리 등 특별한 아이 브로우 케어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슈브로우(shuBROW)’ 섹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슈에무라 PR 매니저 김잔디 차장은 “이번 매장 리뉴얼은 최초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이자 최초로 메이크업 쇼, 뷰티 트렌드 룩을 선보이며...
홈쇼핑서 대박! ‘안심 요리’를 위한 가전 베스트 2013-03-11 11:23:01
등 일반 매장에서도 높은 판매고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증명하는 제품이다. ▶ 가정용 탄산수 제조기 ‘소다스트림’ 소다스트림은 패스트 컴퍼니가 선정한 년 세계 50대 혁신 기업' 중 하나다. 가정에서 직접 탄산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가와 함께 구글, 애플 등과 어깨를 나란히했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최초로 매장에서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베이크오프 시스템‘을 도입했다. 2000년대 들어서는 테이크아웃 형태 베이커리에서 벗어나 카페 문화를 적용한 감성적인 인테리어 공간을 마련했다. 프랑스풍 분위기와 스타일을 강조한 인테리어를 앞세워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2004년부터는 국내에서의 성과를...
[CEO & 매니지먼트] IT를 좀 아는 나이키, 애플 제치고 최고 혁신기업 되다 2013-03-05 17:18:19
혁신 아이콘들‘2013 혁신기업 50’에는 낯선 이름들도 많다. 모바일결제 시스템을 처음 선보인 스퀘어는 3위에 올랐다. 이 회사는 페이팔·인튜이트·그루폰 등 선발업체들의 사업모델에서 ‘대박’ 아이템을 발굴해냈다. 고가의 카드 결제기를 구입하기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를 연결시켜 결제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백화점, 유통업계 강자…"2018년 글로벌 톱5" 2013-03-03 10:01:19
매장 환경 및 편의시설 등을 집중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mvg라운지, 식당가, 문화센터 등의 접점 서비스도 대폭 바꿨다. mvg 고객을 위한 전용 프리미엄 케이크를 개발하는 한편 식당, 극장 예약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신설했다. 식당가와 문화센터의 서비스와 시설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에이블씨엔씨 ‘미샤’ 성과발표 2013년 매출 4,523억 기록 1위 달성 2013-02-27 18:34:20
426억 원으로 51%의 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현재 국내 매장 총 613개,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러시아 등 총 31개국에서 국내의 두 배에 달하는 총 1,121개의 해외매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출 상승과 브랜드샵 1위 수성은 제품 및 마케팅 혁신과 함께 고객중심의 경영 방침을 고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