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S금융지주 성세환 회장 취임..."2015년 국내 7위 달성" 2013-08-14 11:23:29
기업문화, 인재육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 다섯 가지 선결과제를 제시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선결과제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신임 성세환 회장은 이 날 취임식 전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과 모자보호시설 두 곳을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운영지원금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장호 전...
여아, 불안정한 가정일수록 성조숙증 발병 높아 2013-08-14 08:40:05
시설들의 발표에 따르면 청소년 가출 이유 1위는 가정불화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평균 200여명에 달하는 시설이용 청소년들 가운데 60~70%가 가정불화로 인해 집을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발표한 초ㆍ중ㆍ고교생의 자살원인 역시 가정문제(279명)가 성적비관(90명)보다 3배 이상 많았다. 연구결과를...
결혼 후 첫 둥지, 합리적인 소형이 대세... 2013-08-13 17:46:52
시설과 문화시설 등 복합기능을 갖춘 관광종합안내소인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가 내년 준공 예정으로, 시설 이용은 물론 인근 상권 역시 발달될 것으로 보여 수혜가 예상된다. `경동.우신 알프스타운`은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경동.우신 알프스타운`이 들어서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기업 메세나 경영] 효성,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로 이웃에게 희망을 2013-08-13 15:29:35
티칭클래스를 열기도 했다. 문화활동을 자유롭게 즐기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음악회도 개최한다. 효성의 산업자재pg(performance group)는 지난 6월 중증 뇌병변 장애아동 40여명이 생활하는 요양 시설인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를 열었다. 산업자재pg는 장애아동들이 음악을 들으며 기쁨과...
[기업 메세나 경영] 한화, 예술의전당 국내 최대 클래식 음악축제 후원 2013-08-13 15:29:26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문화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 계열사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지역 내 복지시설 아동들을 공연에 초청하고 있다. 매달 두 번째 목요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고품격 클래식 ‘11시 콘서트’도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2005년...
[기업 메세나 경영] 포스코, 포항 불빛축제·대치 음악제 등 지역사회와 함께 2013-08-13 15:29:15
사회와 더불어 문화예술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포스코가 건립을 지원한 주요 시설로는 포항의 형산강 산책로와 환호 해맞이공원, 점등거리, 문화예술회관과 광양의 커뮤니티센터 등이다. 이 시설들은 ‘포항 국제 불빛축제’나 ‘광양 대학 국악제’ 등 포스코가 지원하는 지역 축제와 함께 관광객을 대거 끌어들이는...
[기업 메세나 경영] 현대중공업, 울산지역 소외계층 660명 연극공연 초청 2013-08-13 15:29:11
7개의 문화예술회관을 건립했다.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산업도시로 각인된 울산의 도시 표정을 바꿨다. 특히 1998년 문을 연 현대예술관은 100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미술관, 레저 및 스포츠시설을 두루 갖춘 복합문화센터로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하루 평균 1만2000여명, 연간 420만명의 시민이 찾고...
배후수요 풍부한 도시형생활주택 연수익률 9.5% 투자자들 시선 집중 !! 2013-08-13 12:51:00
이마트, 천호시장, 킴스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으며 강동아트센터, cgv강동,롯데시네마 등의 문화공간이 있어 다양한 문화생활도 누려 볼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주변에 천호뉴타운과 천호·성내 균형발전촉진지구, 강남, 잠실권 강동첨단업무지구등 배후 임대수요가 풍부해 투자처로서도 안성맞춤이다.'강동...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9, 이번 주말 잠실종합운동장서 개최 2013-08-13 10:18:29
화장실과 세면시설 등 기본 편의시설을 다른 페스티벌보다 2배 이상 설치하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잇 워터 쿨존`과 `돔형 쿨존`이라는 특수 시설을 만들었습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시티브레이크를 찾은 음악 팬들은 뮤지션들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은 물론 현대카드의 수준 높은 문화마케팅 역량을 경험하게 될...
소비자와 기업 상생을 구축하는 따뜻한 ‘화이트 브랜드’가 있다 2013-08-13 09:44:02
독거노인 글라스락 도시락 세트 지원, 미혼모 시설 이유식기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향후 계획도 만만치 않다. 화이트 브랜드 대표 기업으로서 소비자들과의 끈끈한 공감대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생하려 한다. 코리아나는 “화이트 컨슈머 조직 위원회와 함께 향후 1년간 브랜드 아카데미, 컨퍼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