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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령·판례 '척척'… AI 법률시대 열렸다 2018-02-27 18:45:58
관련 법령과 대법원 판례를 중요도 순으로 찾아주는 서비스다.법무부도 이날 ai를 활용한 법률지식 제공 서비스 ‘버비’를 개선했다고 발표했다. 정부가 지난해 5월 내놓은 버비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임대차 △임금 △해고 등 분야의 법률과 판례 정보를 챗봇(대화형 ai 로봇) 방식으로 제공해왔다....
인공지능 생활법률상담 '버비', 상속 분야도 답변해 드립니다 2018-02-27 12:00:13
서비스도 확대 제공한다. 법무부는 "1세대 버비가 국민에게 권리를 알려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면, 2세대 버비는 피해를 미리 방지하도록 범죄피해 예방 콘텐츠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법무부는 앞으로 어렵고 복잡한 질문에도 답변할 수 있도록 챗봇 기능을 고도화하고, 범죄피해 예방 콘텐츠를 추가로...
법령·판례 찾는 AI변호사 첫 도입…대륙아주-인텔리콘 협약 2018-02-27 11:00:09
등 여러 인공지능 법률 서비스를 개발한 국내 기업이다. 법률 챗봇 '로보'는 수십만 건의 법률 문서 학습을 통해 사용자가 법률 용어를 몰라도 일반적인 문장(자연어)을 입력하면 이를 법률 용어로 이해하고 법적 추론을 통해 이에 해당하는 법률과 판례, 개략적인 정답을 내놓는 시스템을 갖췄다. 2016년부터 2년...
한국정보공학, 지난해 영업익 8억3천만원…흑자전환 2018-02-26 10:57:34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기반의 챗봇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최근 자회사인 네모커머스를 통해 ‘샵링커봇’이라는 챗봇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이다"라며 "4차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빅데이터와 AI관련 기술개발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향후 양적성장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
<<마켓토론>>변동성 장세 대응전략(2) 2018-02-23 15:05:04
- 셀비 메디보이스: 의료녹취 서비스 / 체크업: 미래의 질병 예측 - 챗봇: 음성채팅 / 셀비 드라이브: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차 내부환경 구축 - 올해 흑자전환에 성공 - 주요 자회사 셀바스 헬스케어(체성분 분석기 국내 2위) - 작년 매출 3백억원 , 올해 예상 400억원 opm 15% 예상…(셀바스 헬스케어) - 전체적으로 올해...
물류 스타트업 벤디츠, ‘이사모아’에 AI 챗봇 적용 2018-02-23 14:01:00
서비스 가운데 처음으로 챗봇(채팅로봇)을 도입했다고 23일 발표했다. 기존 이사모아가 운영해온 1:1 상담 서비스는 접수한 순서대로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이어서 상담이 급증하면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한계가 있었다. 이 같은 고객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이사모아는 챗봇을 도입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 야심작 '쏠'… 앱으로 '적금 선물'도 쏘네 2018-02-22 17:38:09
신한은행 통합앱 선보여챗봇·키보드뱅킹 등 '눈길' 가입 30초, 송금 20초 걸려 디지털금융시장 선점 나서 [ 안상미 기자 ] 결혼기념일을 맞은 직장인 김씨는 스마트폰으로 아내에게 아내 이름이 적힌 20만원짜리 적금통장을 선물했다. 주부 정씨는 친구와 대화하던 중 앱(응용프로그램) 버튼 하나로 축의금 5만원을...
AI 쇼핑 도우미·모바일 오피스… 롯데쇼핑의 '빠르고 똑똑한' 혁신 2018-02-22 16:01:54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개발한 회사는 유통업계에서 롯데가 처음이다.신기술은 매장을 바꾸는 데도 활용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카트나 바구니 없이 단말기를 이용해 제품의 바코드를 찍고 계산할 수 있는 ‘스마트 쇼퍼’, 대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쇼핑정보를 검색할 수...
신한은행, 통합 앱 '쏠' 출시 2018-02-22 09:42:39
또 인공지능(AI) 챗봇 기반의 금융서비스와 모바일 번호표, 모바일 서류작성 등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도 도입한다. 만14세 이상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은 누구나 휴대전화만 있으면 본인인증을 거쳐 가입할 수 있으며, 간편 비밀번호, 패턴, 바이오인증 등 고객의 취향에 따라 로그인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케이뱅크, AI상담원 콜봇 개발 2018-02-21 18:33:11
활용해 현재 단순문답형인 챗봇 엔진을 상황 인지형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예를 들어 계좌개설 문의 시 상담창에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을 알려주세요"라는 정해진 질문 외에도 "케이뱅크 어떻게 이용해요?" 등과 같이 변형된 질문에 대해서도 계좌개설 방법은 물론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할 수...